본문 바로가기

금융|경제

더치페이를 쉽게 하도록 도와주는 카드결제시스템


식사나 술자리에서 전부 카드만 가지고 있고, 그렇다고 내가 다 내기도 부담스러울때가 종종 있습니다.


돈이 많으면 아무때나 내가 다 쏘면 걱정할 게 없지만, 집사람 눈치도 봐야하고 살림도 넉넉하지 않다면 아무래도 한턱 쏘는게 부담이 많이 되겠죠?


이런 부담을 덜어주는 카드결제시스템 컨셉디자인이 있어 소개합니다.


우리나라 보다는 Dutch pay문화가 익숙한 외국에서 더욱 잘 사용될 것 같긴 합니다만..^^




보통 식당에서 계산을 해야하나 전부 카드만 있을때 따로 따로 계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때 종업원은 어떤 사람이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 토탈 금액에서 전부 가려내는 번거로움이 있죠.


그리고 카드도 한번에 한 건씩 따로 결제를 해야하니 시간도 오래 걸리겠죠?







하지만 이 결제시스템을 사용하면 각자 자신이 주문한 음식을 가운데 LCD 터치스크린에서 터치한 후 카드를 긁으면 됩니다.


전부 선택을 완료하면 그때 한번에 결제를 진행하게 되는 시스템이라는 것 같네요.




위 그림처럼 한 명이 전부 계산을 해도 무방하고 위 그림 우측처럼 자신이 먹은 음식을 자신이 선택한 후 결제를 하면 자신이 먹은 음식값만 결제가 되는 방식입니다.


이 더치페이 카드결제시스템의 컨셉 디자인은 Jung You Chul, Her Miran, Lee Chang Ho, Lee Kiho & Shin Youngmi라는 디자이너들의 작품으로.. 이름으로 봐서 한국인들로 보여집니다.


재밌는 아이디어 컨셉디자인인것 같네요^^


Via Yanko-Design


Tag. Dutch Pay, 더치페이, 더치페이 카드결제시스템, 각자계산, 컨셉디자인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