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맥|맥북에어|맥북프로

내 맥북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깔끔히 지워주는 무료툴 AppCleaner

728x90
반응형

맥OS에 설치된 프로그램 중 삭제하고 싶을 경우에는 윈도우계열과 달리 보통 프로그램 아이콘을 휴지통에 넣는 방법으로 끝낼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몇몇 프로그램들은 내 시스템 이곳저곳에 파일들이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방법으로 삭제할 프로그램과 관련된 모든 파일을 삭제할 수는 없습니다.
일일이 찾아 삭제한다는 것은 더욱 불가능한 일이구요.

하지만 AppClener를 사용하니 삭제할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관련되 파일까지 전부 함께 찾아 삭제시켜주니 이렇게 좋을수가 없습니다.
더더욱 고마운 것은 AppClearner는 무료 프로그램이라는 것..^^

이미 알고있거나 사용중인 분들도 많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 AppCleaner 다운로드부터 설치, 사용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http://www.freemacsoft.net/AppCleaner/]




위 주소로 접속하면 나오는 화면 우측에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가 있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나오는 약관 동의 화면입니다.
Agree를 클릭하세요~








AppCleaner.app 아이콘을 Applications 폴더로 드래그앤드롭 시켜줍니다.
그럼 간단히 AppCleaner의 설치가 완료됩니다.








최초 AppCleaner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프로그램 시작시 업데이트를 체크하겠냐고 물어봅니다.
Yes 클릭!







AppCleaner가 실행되었습니다.
먼저 Uninstall탭에서는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Drop Apps Here 부분에 드래그앤드롭 해 주는 방식으로 프로그램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Applications 탭에서는 내 시스템에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보여주고 그 목록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보다 훨씬 친숙한 방법이죠. 윈도우의 프로그램 추가/제거와 비슷하니 말이죠.)







Widgets 탭에서는 시스템에 설치된 위젯들 목록을 보여주어 이 AppCleaner상에서 위젯 삭제까지 지원합니다.







그 밖의 plugin, prefpane, component 등도 Others 탭에서 삭제가 가능합니다.







그럼 실제로 프로그램 하나를 삭제해 보겠습니다.
먼저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체크박스에 체크표시)한 후 Search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해당 프로그램과 관련된 파일까지 전부 검색해 줍니다.
체크박스에 체크표시가 잘 되었는지 확인 후 하단의 Delete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중요하거나 삭제하면 안되는 프로그램이 삭제되는 걸 방지하기 위해 사용자 인증과정을 거친 후 삭제가 진행됩니다.



이상 맥유저라면 필수적으로 설치하면 좋을 AppCleaner 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Tag. 매킨토시, 아이맥, 맥북, 맥북프로, 맥북에어, 애플, 컴퓨터, AppCleaner, 삭제프로그램, 프로그램삭제, 맥에서 프로그램 삭제하는 법, IT, 인터넷, Freeware, 프리웨어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