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상식

입사 면접시 면접관이 꼭 물어보는 질문 50개와 답변 방법

728x90
반응형

 

입사를 준비하는 분들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 포스팅하나 해 봅니다.

아래는 면접관들이 좋아하는 그리고 왠만하면 꼭 질문하는 내용들을 정리한 것입니다.

영어면접, 한국어면접 가리지 않고 면접관들은 공통적으로 아래와 같은 질문들을 선호합니다.

질문내용 뿐 아니라 답변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도 함께 정리했으니 참고하세요^^

 

 

손가락을 클릭하면 시작합니다.^^

 

구분

질문 (영어)

질문 (한국어)

 

답변하는 방법 (Tips)

1

Tell me about yourself?

본인에 대해 말해보세요.

가장 많이 받는 질문으로 짧은 답변을 미리 마음속으로 준비해 가세요. 미리 답변내용을 준비한 것처럼 말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길..

업무과 관련된 내용을 중점적으로 이야기하세요.

2

Why did you leave your last job?

왜 이전 직장을 그만두었나요?

긍정적이기 힘든 질문이지만 긍정적으로 답변해야 합니다. 절대 전 직장상사 또는 동료의 험담을 하지 마세요.

3

What experience do you have in this field?

이 분야에 어떤 경험을 가지고 있나요?

지원하는 일과 관련된 경험을 위주로 설명하세요. 이 일과 관련된 경험이 전혀 없다면 최대한 비슷한 경험으로 설명하세요.

4

Do you consider yourself successful?

당신은 지금까지 성공적이라고 생각합니까?

단지 라고 대답하는 것은 당연히 마이너스 요인입니다. 항상 혹은 아니오라고 대답한 후 그 이유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는 습관을 들이세요.

5

What do co-workers say about you?

당신의 직장동료들은 당신에 대해 뭐라고 말하나요?

이전 직장 동료 한명 또는 두명 정도의 의견을 말하세요. 가령 제가 이제까지 그 동료가 본 사람 중 가장 부지런한 사람이었다고 하더군요.” 라는 식.. 좀 식상한가요?

6

What do you know about this organization?

이 회사에 대해 어떤 것을 알고 있나요?

지원하는 회사가 무슨 비젼을 가지고 무슨일을 하고 있으며 현재 당면한 문제가 무엇인지 정도는 미리 파악해 가는 성의를

7

What have you done to improve your knowledge in the last year?

지난해 당신은 당신의 지식을 쌓기 위해 어떤 노력을 했나요?

이왕이면 지원하는 일과 관련된 부분의 지식을 쌓은 경험을 토대로 이야기하면 Good!

8

Are you applying for other jobs?

다른 직장에도 지원했습니까?

솔직하게 대답하되 만약 그렇다고 대답했다면 장황하게 부연 설명하지 마세요. 전혀 도움 안됩니다.

9

Why do you want to work for this organization?

왜 이 회사에서 근무하고 싶어하나요?

지원하는 회사에 대해 알아본 것을 토대로 본인이 이 직장에 장기 근속했을 경우의 목표에 대해 설명하세요.

10

Do you know anyone who works for us?

이 회사 직원 중 아는 사람이 있나요?

조직에 따라 개인적으로 아는 사람이 조직내조 있는 것을 껄끄러워하거나 아예 허용하지 않는 조직이 있습니다. 솔직하되 신중하게 대답하세요.

11

What kind of salary do you need?

연봉은 얼마를 원하나요?

사측과 나와의 미묘한 신경전이 벌어지는 질문입니다. 만약 사측이 이 질문을 먼저 했다면 먼저 선빵을 날리는 것이죠. 이 게임에서는 당신이 먼저 얼마를 원한다고 대답하면 당신이 게임에 진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먼저 금액을 이야기 하지 말고 이런 식으로 되물으세요. “어려운 질문이네요. 생각하고 계시는 연봉의 범위가 있습니까?”

12

Are you a team player?

당신은 팀플레이어입니까?

당연히 천상천하유아독존이라고 얘기하면 안되겠죠?-_-; 팀플레이어라고 답한 후 적절한 사례까지 들어주면 Good!

13

How long would you expect to work for us if hired?

채용된다면 얼마나 오래 일할 것이라 생각합니까?

회사에서 내가 내 일을 잘 한다고 생각하는 한 가능한 오래 일하고 싶다고 이야기하세요.

14

Have you ever had to fire anyone? How did you feel about that?

누군가를 해고해야 했던 적이 있나요? 그 당시 심정은 어땠나요?

내가 누군가를 해고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처럼 느끼지 않게 말하세요~ 하지만 회사를 위해 반드시 누군가를 해야 한다는 믿음이 있다면 어쩔 수 없겠죠?

15

What is your philosophy towards work?

당신의 일에 대한 철학은 무엇인가요?

당신의 장황한 연설을 듣고 싶어 하는 질문이 아닙니다. 짧고 강하게 회사의 이익에 부합되도록 답하세요.

16

If you had enough money to retire right now, would you?

지금 퇴직해도 될 만큼 충분한 돈이 있다면 퇴직하시겠습니까?

그렇게 생각한다면 라고 답해야겠지만 여러분은 지금 취업을 위한 인터뷰를 보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17

Have you ever been asked to leave a position?

퇴직을 권고 받은 적이 있습니까?

그런 적이 없다면 없다고 하고, 그런 적이 있다면 솔직하게 이야기하되 절대 이전 직장상사 또는 동료들에 대해 나쁘게 이야기하지 마세요.

18

Explain how you would be an asset to this organization.

당신이 어떻게 이 회사의 자산이 될 수 있는지 설명해 보세요.

여러분이 채용된 후 어떤 포지션을 부여 받는지 결정될 수도 있는 중요한 질문입니다.

19

Why should we hire you?

왜 우리가 당신을 채용해야 하는지 설명해 보세요

회사가 필요로 하는 부분에 대한 자신의 자산은 무엇을 갖고 있는지 대답하세요.

20

Tell me about a suggestion you have made.

당신이 제안했던 것 중 받아들여졌던 것에 대해 말해 보세요.

자신의 제안이 받아들여지고 성공적이었던 사례를 미리 준비해가세요. 현재 지원하고 있는 일과 관련된 제안이었다면 더욱 좋습니다.

21

What irritates you about co-workers?

직장동료의 어떤 점이 당신을 짜증나게 하나요?

정말 힘들었지만 결국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던 사례에 대해 짤막하게 이야기하세요.

22

What is your greatest strength?

당신의 가장 큰 강점은 무엇입니까?

어떤 점을 이야기해도 좋습니다. 다만 긍정적인 대답만 하세요.

23

Tell me about your dream job.

당신이 꿈꾸는 직장 혹은 일은 무엇인가요?

현재 지원한 회사와 일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안 그럼 당신이 다른 직장을 원하고 있다는 면접관의 의심을 사게 됩니다.

24

Why do you think you would do well at this job?

왜 당신이 이 일을 잘할거라 생각합니까?

자신의 능력과 경험과 관심이 포함된 몇 가지 이유를 이야기하세요.

25

What are you looking for in a job?

당신은 일 속에서 무엇을 추구합니까?

23번 질문과 비슷하게 답하세요.

26

What kind of person would you refuse to work with?

당신이 함께 일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어떤 사람인가요?

범죄나 규정 또는 사칙을 어기는 사람과 일하고 싶지 않다고 이야기하세요.

27

What is more important to you: the money or the work?

당신은 일과 돈 중 어떤 것을 더 중요하게 생각합니까?

정답: “돈은 항상 중요합니다. 하지만 일은 가장 중요합니다.”

28

What would your previous supervisor say your strongest point is?

당신의 이전 직장 상사는 당신의 강점이 무엇이라고 말합니까?

충성심, 에너지, 긍정적인 자세, 리더십, 팀플레이어, 전문성, 인내력, 하드워킹, 독창성, 문제해결사 등 좋은 factor들이 참 많죠? 골라잡아 솔직하게이야기하세요.

29

Tell me about a problem you had with a supervisor.

당신의 이전 직장 상사와 있었던 문제에 대해 말해보세요.

당신이 이적 직장 상사에 대해 나쁘게 이야기하는지 보려고 하는 함정 질문입니다. 예전 상사와 별다른 큰 문제가 없었다고 이야기하세요.

30

What has disappointed you about a job?

일의 어떤점이 당신을 실망시켰습니까?

부정적으로 이야기 하시 마세요. 안전한 대답으로는 도전할 기회가 많이 없었다? 등등

31

Tell me about your ability to work under pressure.

중압감속에 일을 진행하는 당신의 능력에 대해 말해보세요.

그런 중압감속에 일을 하면서 나 자신이 더욱 강해진다는 식의 대답도 OK. 지원하는 업무와 관련된 것이라면 더욱 OK.

32

Do your skills match this job or another job more closely?

당신의 스킬이 이 일과 어울린다고 생각하나요? 아니면 더욱 적합한 일이 있다고 생각하나요?

이 일이 더 잘 어울린다고 답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면접관은 당신이 이 일보다 다른 일을 더 좋아한다고 의심할 겁니다.

33

What motivates you to do your best on the job?

어떤 부분이 당신이 일에 최선을 다하도록 합니까?

개인적인 생각을 말하면 됩니다. 좋은 예로는 도전, 성취, 인정 등이 되겠네요.

34

Are you willing to work overtime? Nights? Weekends?

시간외근무를 할 생각이 있습니까? 야간에? 아니면 주말에?

여러분의 생각을 솔직하게 말하세요. 정답은 없습니다.

35

How would you know you were successful on this job?

당신이 이 일을 성공적으로 할 것이라는 것을 어떻게 아나요?

자신의 기준을 높게 설정하고 그 기준에 맞추려고 항상 노력하기 때문이라고 답하세요.

36

Would you be willing to relocate if required?

필요 시 다른 부서 혹은 다른 지역 지점 등에 발령되어도 상관없나요?

일단은 가족들과 이 부분에 대해 미리 이야기 한 후 인터뷰에 들어가시고 혹 여러모로 더 좋은 조건이라면 고려해 볼 수도 있겠지요?

37

Are you willing to put the interests of the organization ahead of your own?

당신의 당산 개인적인 부분보다 회사에 더욱 관심을 가질 수 있겠습니까?

회사에 대한 충성심에 대해 직접적으로 물어보고 있는 겁니다. 복잡하고 장황하게 이야기할 질문이 아닙니다. 그냥 라고 답하면 됩니다.

38

Describe your management style.

당신의 경영스타일에 대해 말해 보세요.

진보적이며 사안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경영스타일이라고 답하세요. 나는 이런 스타일입니다 라는 식으로 자신의 스타일을 고정시키지 마세요.

39

What have you learned from mistakes on the job?

일의 실수로 인해 어떤 것을 배웠나요?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입니다. 그런 측면으로 답하시면 됩니다.

40

Do you have any blind spots?

당신의 약점은 무엇입니까?

함정 질문입니다. 자신의 단점을 알고 있다면 이미 그것은 자신의 단점이 아닙니다. 괜히 지극히 개인적인 단점들을 이야기하지 마세요. 면접관은 이 질문을 통해 여러분의 단점을 찾아내려고 하는 것이거든요.

41

If you were hiring a person for this job, what would you look for?

당신이 이 일에 누군가를 채용해야 한다면 그 사람의 어떤 부분을 볼 것입니까?

여러분이 가지고 있으면서 회사에서도 필요한 부분에 대해 조심스럽게 이야기하세요.

42

Do you think you are overqualified for this position?

당신의 이 일에 비해 당신이 더욱 능력이 좋다고 생각합니까?

혹 여러분이 그렇게 생각한다 해도 여러분이 이 일에 더욱 좋지도 그렇다고 나쁘지도 않은 최적이라고 대답하세요.

43

How do you propose to compensate for your lack of experience?

당신의 경험부족을 어떻게 커버하려고 생각합니까?

면접관이 모르는 본인의 경험이 있으면 이 질질문 할 때 대답하시고 그런 다음 자신은 열심히 일하고 뭐든지 빨리 습득한다고 이야기하세요.

44

What qualities do you look for in a boss?

어떤 성품을 가진 보스를 찾길 원합니까?

일반적이면서 긍정적인 대답을 하세요. 지식이 많고 유머감각이 있으며 공정한 보스를 원한다고 하면 됩니다.

45

Tell me about a time when you helped resolve a dispute between others.

당신이 사람들과의 논쟁을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었던 적에 대해 설명해 보세요.

사례를 들어 설명하되 여러분이 논쟁을 해결했다는 점이 초점을 맞추지 말고 어떻게 논쟁을 해결했는지 그 과정에 초점을 맞춰 이야기하세요.

46

What position do you prefer on a team working on a project?

프로젝트 팀 내에서 어떤 직책을 맡고 싶습니까?

솔직하게 말하되, 어떤 직책이든 크게 상관하지 않는다는 점에 초점을 맞추세요.

47

Describe your work ethic.

당신의 업무윤리에 대해 설명해보세요.

회사의 이익에 초점을 맞춰 열심히 일하고 또 그 일을 즐기면서 한다고 이야기 하면 Good!

48

What has been your biggest professional disappointment?

업무적으로 가장 크게 낙심했던 것이 무엇이었나요?

여러분이 컨트롤 할 수 없는 일이었기 때문에 어찌할 수 없어 실망스러웠다는 식으로 답하면 좋겠네요. 그 당시 부정적인 느낌을 받았다는 식의 답변은 좋지 않습니다.

49

Tell me about the most fun you have had on the job.

당신이 일을 하면서 가장 즐거웠던 것에 대해 말해보세요.

최고의 대답이라면 바로 회사를 위한 어떤 일을 성공적으로 수행했을 때 매우 즐거웠다가 되겠죠? ^^

50

Do you have any question for me?

(면접관)에게 질문하고 싶은 것이 있나요?

이 질문에 대답하기 위해 몇 가지 질문을 미리 준비해가세요. 가령 이 조직에서 얼마나 시간이 지나면 생산적으로 일을 할 수 있을까요?” 또는 내가 맡게 될 프로젝트에는 어떤 것이죠?” 등 입사 후 본인이 맡게 될 일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는 질문이 좋습니다.

 

 

jacksonville dolphins tickets

 

james madison dukes tickets

 

kansas jayhawks tickets

 

 

Tag. 입사면접, job interview, 영어면접, 인터뷰, 입사면접 준비 방법, 입사면접 족보, 면접관, interviewer, interviewee, 입사 면접 준비 요령, 면접 준비, 인터뷰 질문, 취업, 직장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