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디어상품|생활용품

쇼핑백을 물건넣는 용도로만 쓴다구요? 너무하십니다!

728x90
반응형

쇼핑백은 물건을 넣어 들고다니는 용도로만 쓰인다고 생각하는게 보통입니다.
하지만 이 쇼핑백이 멋진 아이디어를 만나 훌륭한 마케팅 수단으로 다시 태어나고 있습니다.




쇼핑백을 고객이 구입한 상품을 넣어주는데 사용하는 것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쇼핑백을 들고 고객이 돌아다니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그 회사의 제품을 홍보하는 역할까지 담당하게 만드는 무시무시한 버즈마케팅의 한 형태라고 해야할까요? ^^


그럼 멋진 아이디어가 녹아있는 쇼핑백들을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오호~ 저 여자 힘 무지쎄네?"라고 생각하셨나요?
그냥 쇼핑백을 들고 가는 것일 뿐입니다.^^;





헌혈을 독려하는 쇼핑백
흡사 이 쇼핑백을 들고 다니는 사람들이 실제 헌혈을 하는 듯한 느낌이 들게 하는 쇼핑백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대한적십자사 헌혈관리본부 같은 곳에서 헌혈 후 주는 간단한 음식을 이런 봉투에 넣어주는 것도 헌혈을 장려하는 좋은 방법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쇼핑백이 흡사 공중에 떠 다니는 느낌을 주는 쇼핑백
쇼핑백에 끈 모양을 프린트하고, 실제로는 눈에 잘 보이지 않는 투명끈을 진짜 끈으로 제작하는 방법
이 쇼핑백의 효과라면 사람들의 시선이 모두 쇼핑백으로 꽂히겠죠? ^^






손에 권총을 들고 가는 듯한 느낌의 쇼핑백
이 쇼핑백 역시 사람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기에 아주 좋을 듯 합니다.^^;





사람이나 동물을 고문하는 듯한 쇼핑백






소개한 쇼핑백중에 가장 전통적이면서 직접적인 광고효과를 노리는 쇼핑백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예 쇼핑백에 그 회사의 상품들이 세일중 이라는 문구를 넣어 사람들이 세일중임을 알게 하는 쇼핑백입니다.
아마도 이런 방법은 인지도가 높은 회사에서 이용해야 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고 판매 경쟁이 치열해 지면서 다양한 마케팅 방법들이 함께 개발되고 있습니다.
소비자 그리고 잠재소비자들에게 재미도 주고 마케팅도 할 수 있는 쇼핑백 마케팅 방법 한번 써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Via Inewidea


Tag. 쇼핑, 쇼핑백, 백화점, 의류매장, 공익광고, 홍보마케팅, 마케팅, marketing, shopping bag, 아이디어제품, 경제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