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스카이프메신져Review] 스카이프(Skype) 메신져로 영어 공부를?

728x90
반응형
** 아래 모든 이미지는 클릭해서 보시면 깨끗하게 볼 수 있습니다^^ **

몇일 전 테스트 겸 스카이프를 설치했다.


다운로드: http://skype.auction.co.kr/download/ndownwin.asp

위의 링크에서 다운받아 설치(회원가입해야 함)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인다.
몇일만에 이렇게 많은 contacts들이 생겼다.^^

최초 로그인을 하면 당연히 친구가 아무도 없다. 그래도 실망하지 말고 아래와 같이 해 보시길..
위와 같이 검색 버튼이 있다. 누구를 검색해야 할지 아무 생각 없어도 일단 눌러보자.^^

검색을 누르면 위와 같이 친구찾기 화면이 나오고 세계 각국의 친구를 찾아볼 수 있다.
위 화면은 "amy"라는 영어이름으로 검색중인 모습이다. 보는 바와 같이 중국, 호주, 르완다 등 각국의 "amy"들이 모습을 나타낸다.^^
추가옵션으로 국가 및 성별, 나이, 언어 등을 설정하여 검색할 수 있다.

그럼 여기서 친구를 더욱 원활하게 만들수 있는 팁 하나를 보자면,

위와 같이 SkypeMe 모드란게 있다.
이것은 사용자 모드 중 아래와 같이 SkypeMe 모드를 선택한 사람만 검색해 주는 기능이다.
그럼 SkypeMe란 또 무엇일까? SkypeMe 모드를 사용자가 선택한다는 것은 내가 대화를 할 준비가 되어 있고 누군가 나한테 말을 걸어주길 바란다는 의미이다.

검색 결과에서 우측 파란색 느낌표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해당 사용자의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다.
가능한 프로필에 자신에 대해 공개를 많이 해 놓은 사용자를 선택하는 것이 성공적으로 친구를 만들기 위한 방법이 아닐까 싶다.

왜냐하면 내가 SkypeMe 모드로 설정되어 있으면 아래와 같이 스팸을 많이 받을 수 있고 이런 스팸 보내는 인간들이 보통 자신의 정보를 프로필에 공개하지 않기 때문이다.ㅡ,.ㅡ
위 그림 위쪽에 보면 "차단됨"이라고 나오는 걸 볼수 있을것이다.
이와 같이 스팸을 보낸 사람을 차단할 수 있고, 한번 차단해 놓으면 그 사람이 다시는 나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없다.

SkypeMe 사용자 검색하기를 통해 친구를 검색하면 보다 성공적으로 친구를 사귈 수 있게 된다. (일단 상대방이 대화를 원하고, 그렇게 때문에 연락했을때 호의적인 답변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

예를들어, 대충 이런식으로 대화가 시작된다.ㅡㅡ;;

사용자 모드, 예를 들어 자리비움, 다른용무중 같은 모드를 선택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그리고 각종 설정을 할 수 있는 옵션(Preference)화면은 아래와 같다.

간단히 스카이프사용법에 대해 설명했는데.. 영어 채팅 뿐 아니라 헤드셋이 있으면 무료로 전화를 연결하여 직접 외국 친구와 영어로 통화도 할 수 있다. 난 헤드셋이 없어 그쪽에서는 말로하고 난 자판에 입력을 해서 대화했던 적이 있다. 물론 그 친구는 그리 유쾌하지 않았겠지만..ㅋㅋ

사용을 해 보니 한 10명 정도 말을 걸면 1명 정도는 대화가 좀 될만한 정상적(?)인 사람을 만나는 것 같다.ㅋㅋ
어쨌던 세계 각국의 친구들과 대화를 할 수 있다는것이 영어도 써먹고, 다른 나라 문화도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다.

물론 건전하게 사용하지 않는다면 부작용도 생길것이다.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