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윈도우7팁]데스크탑도 sleep mode된다. 슬립모드 바로가기 만들기!

728x90
반응형


오늘은 아주 유용한 윈도우7 팁하나를 소개할까 합니다.
윈도우7에서 단 한번의 클릭으로 수면모드로 들어가게 해주는 바로가기 제작방법입니다.
생각보다 쉬우니 바탕화면에 하나 만들어 놓고 사용하면 전기절약도 되고 아주 편할 것 같네요.
그럼 시작합니다.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나오는 창에서 [새로만들기>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만들기 창이 열리면 아래 내용을 위 그림처럼 복사해 붙여넣어 준 다음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C:\Windows\System32\rundll32.exe powrprof.dll, SetSuspendState 0,1,0





바로가기 버튼으로 사용할 이름을 입력한 후 [마침]을 클릭합니다.
여기까지만 하면 바탕화면에 윈도우7을 수면모드로 들어가게 하는 원클릭 버튼이 바탕화면에 생성됩니다.


하지만 적절한 아이콘 모양을 하고 있으면 더욱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겠죠?
이제부터 지금까지 생성한 수면모드 바로가기 아이콘의 이미지를 변경하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이 바탕화면에 생성된 수면모드 바로가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을 클릭합니다.




속성창이 열리면 [바로가기]탭을 선택한 후 하단에 [아이콘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하나의 아이콘밖에 보이지 않는데요.
다양한 종류의 아이콘을 보여주기 위해 아래 내용을 위 그림처럼 복사해 붙여넣습니다.

%SystemRoot%\system32\SHELL32.dll





그럼 위 그림처럼 다양한 아이콘들이 보여지게 되구요. 이 중에서 본인의 취향에 맞는 아이콘을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아이콘 변경이 완료 됩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노트북의 수면모드 처럼 바로 내 컴퓨터가 수면모드로 들어갑니다.


그런데 수면모드가 무었이냐구요?
컴퓨터 종료와 수면모드의 차이를 말씀드리면...

컴퓨터 종료: 실행하던 모든프로그램이 종료된 후 컴퓨터가 종료됨.
수면모드: 컴퓨터가 종료되는 듯 보이나 다시 켰을때 종료 전 실행되던 모든 프로그램들이 그대로 남아있음.


간단히 수면모드 버튼을 만들어 편리하게 사용해 보세요~





Tag. sleep mode, 컴퓨터종료, 수면모드, 윈도우7, 윈도우7팁, 컴퓨터활용팁, 컴퓨터팁, IT, 컴퓨터, 바로가기, 아이콘변경, 윈도우팁, 슬립모드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