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MS워드에서 자주쓰는 특수기호를 단축키로 한방에 삽입하는 법

728x90
반응형
MS워드에서 ※, ▶, ♠ 등 자주쓰는 기호를 단축키로 만들어 한번에 삽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기능은 제가 요즘 소개하고 있는 오피스 2010 버전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2003 또는 2007버전에도 존재하는 기능입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니 설명해 드리는대로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워드작업 시 특수문자를 아주 쉽고 빠르게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일단 새 워드 문서를 엽니다.
그 다음 위 이미지처럼 [삽입 > 기호] 메뉴로 들어갑니다.
제 경우 워드 2010 버전만 설치되어 있어 캡춰화면이 이렇습니다만, 2003 버전을 쓰시는 분들도 상단 메뉴 중 [삽입 > 기호] 메뉴로 가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007버전은 위 캡춰화면과 동일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기호창이 열리게 되는데 하단에 보시면 [바로 가기 키]라는 버튼이 보일겁니다.
원하는 특수기호를 선택한 후 이 [바로 가기 키]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리구요. 이 창에서 바로가기 키를 등록해 주면됩니다.
방법은 창 중간에 있는 새 바로 가기 키 란에 커서를 위치 시킨 후 위 화면과 같이 Ctrl+Shift+Q키를 동시에 눌러 줍니다. (직접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키보드를 눌러야 합니다.)
이 Ctrl+Shift+Q는 제가 임의로 설정한 것이므로 여러분은 여러분의 취향대로 설정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왼쪽 하단의 지정 버튼을 클릭해 주면 ※ (당구장 표시 기호)에 대한 바로가기 키가 등록됩니다.





위 화면과 같이 당구장 표시 기호에 대해 현재 키가 Ctrl+Shift+Q로 설정된 것을 확인한 다음 닫기 버튼을 클릭해 빠져 나옵니다.





이제 워드 화면에서 좀 전에 바로가기 키로 등록한 Ctrl+Shift+Q만 눌러주면 당구장 표시 기호가 바로 생성됩니다.
아주 편리하죠?
다른 자주쓰는 기호들도 이와 같은 방식으로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ag. MS워드, MS-Word, 워드2010, 워드2007, 워드2003, 오피스2003, 오피스2007, 오피스2010, MS-Office, 바로가기, 단축키, 특수기호, 기호, 당구장표시, IT, OA, 사무용 소프트웨어, 직장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