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TV/[체험단]LG인피니아TV

LG인피니아 3DTV와 XBOX360의 환상궁합

728x90
반응형
LG인피니아TV 체험을 시작한지도 어언 2달째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오래 키운 자식이나 반려동물을 떼어놓을때의 아픔은 굳이 말로 안해도 얼마나 힘들지 상상이 갈겁니다.
처음 LG인피니아 3DTV를 받고 길다면 긴 2달정도를 함께 하다보니 남은 체험기간이 아쉽게만 느껴질 따름이네요ㅠㅠ




벌써 인피니아TV 리뷰 포스트도 꽤 쌓여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많은 리뷰를 작성한다해도 직접 체험해 보는 것만 못할거라는 느낌을 리뷰를 작성하면서 더욱 절실히 느낍니다.
저 역시 3DTV를 사용하기 전에는 "그냥 3D컨텐츠를 3D로 볼수있는 TV겠거니..." 막연하게 이렇게만 생각했었는데 3D기능은 LG인피니아 TV의 다양한 기능중의 일부일 뿐 너무나도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LG인피니아TV와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는 xBOX360 게임기와의 궁합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게임을 즐기기위해서는 큰 인치수를 가진 TV일수록 좋습니다. 그만큼 더욱 실감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기 때문이겠죠.
물론 TV자체의 사양외에 게임타이틀을 얼마나 고화질의 실사처럼 만들었는지도 중요한 사항중에 하나겠지만 요즘 게임들은 거의 실사 영화를 보는 듯이 디테일하고 그래픽이 좋다는 건 아마도 누구나 공감할 것 같네요.


(LG인피니아 3D TV에서의 배트맨3D 게임 실행장면)



아무 TV나 연결하면 되지 왜 LG인피니아 3D TV가 xBOX등의 게임을 즐기기에 좋은지 알려면 그 사양부터 조금 확인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촘촘하게 화면가득 박힌 LED에서 발산되는 밝은 화질



모니터든 TV화면이든 화면이 밝아야 합니다. 그것도 화면 중앙은 밝고 가장자리는 어둡다는 식의 들쭉날쭉이 아닌 화면 중앙에서 구석까지 동일한 밝기가 나와줬을때 비로소 '밝고 선명한' 화면이라고 표현할 수 있을겁니다.
LG인피니아 TV는 47인치의 화면전체에 촘촘히 박힌 LED들이 그것을 증명이라도 하는듯 밝고 선명한 화질을 자랑합니다. (사용해보니 특히 밤에 더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초당 480장의 화면을 보여주는 버퍼링없는 화면



LG인피니아 TV에서 주목할 만한 기능 중의 하나가 바로 TruMotion 480Hz라고 하는 부분인데요.
이렇게만 적어놓으면 '그게 뭔데?'라는 소리밖에는 들을 수 없겠죠. 저도 처음엔 뭐 좋은거 같긴한데 정확히 뭔소리인지는 이해를 못했으니까요.
쉽게 말해 480Hz라는 말은 1초에 480장의 화면을 뿌려준다는 이야기 입니다.
같은 시간의 더 많은 화면을 빨리 뿌려줄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다른 TV에 비해 끊김이 없겠죠.
참고로 일반 TV는 240Hz 정도 한다고 하더군요. 딱 2배네요^^




테두리가 두꺼운 3D TV는 반쪽짜리 3D TV다!



인피니아TV가 3D 컨텐츠를 시청하기에 그만인 또 다른 이유는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3D 시청을 위해서는 3D 기능을 지원만 하는 TV라면 작은 인치든 큰 인치든 모든 사이즈의 TV에서 시청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상식적으로 29인치 3DTV에서 3D컨텐츠를 시청하는 것과 47~55인치 3DTV로 시청하는 것 중 어떤것이 더욱 실감나고 그럴듯 할까요?
당연히 큰 화면의 TV로 시청하는 것이 훨씬 좋겠죠?
이처럼 단순히 3D 기능만 있다고 해서 끝난것이 아니라 그 사이즈나 디자인적인 부분도 실감나는 3D시청을 하는데 있어 영향을 끼칩니다.
디자인적인 부분 중에서도 TV테두리 아시죠? 영어로 베젤이라고도 부르는 이 TV 테두리 부분이 일반 TV에서는 넓든 작든 시청하는데 큰 영향을 끼치지 않지만 3D 컨텐츠를 시청하는데에는 꽤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두꺼운 테두리를 가진 3DTV는 그 두꺼운 테두리 때문에 입체감이 반감된다고 하네요. (저도 다른 두꺼운 테두리의 3DTV와 직접 비교해 보진 못했지만 LG인피니아 TV로 3D컨텐츠를 시청해보니 왜 3DTV는 얇은 테두리가 필요한지 그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이것이 바로 LG인피니아 3DTV가 자랑하는 손가락 두께만한 얇은 테두리입니다.)


이상 왜 LG인피니아 TV가 3D게임하기에 안성맞춤인 TV인지 몇가지 스팩을 통해 알아봤네요~
그럼 이제 xBOX 게임을 즐기는 모습 들어갑니다^^


먼저 간단히 xBOX 개봉기 부터 시작합니다.




택배로 도착한 XBOX360!







충전 키트와 무선 컨트롤러 입니다.
PS2의 그것과는 조금 다르게 생겼네요~





먼저 3D 게임 타이틀인 배트맨이 함께 배송되었구요.






2D게임 타이틀도 두가지 더 보내주었습니다. (3D와 2D 게임의 차이까지 비교해 볼 수 있겠네요^^)





Xbox 360 본체입니다.




각종 케이블과 헤드셋도 있습니다.





무선 컨트롤러도 2개 보내주었습니다. 2인용 가능합니다.ㅋㅋ




오디오까지 지원하는 HDMI케이블을 통해 간단히 LG인피니와 TV와 연결완료!





xBOX의 전원을 켜니 화면에 시작화면이 들어옵니다.
아마도 이전에 라디오키즈님이 체험하신 상품같네요^^;;;





조심스럽게 트레이를 열어 배트맨 3D 게임 타이틀을 장착합니다.





게임이 실행됩니다... 비록 사진으로는 그 선명한 화질까지는 제대로 담기지 못했지만 화질이 역시 끝내주네요.^^;





실제 게임 진행중인 화면입니다.


다음 리뷰에서는 3D 모드로 게임하는 방법, LG인피니아 TV 자체의 3D기능과의 차이점 등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리뷰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Tag. LG인피니아,LG INFINIA,LG 3DTV,3DTV,FULL LED 3D,LX9500,LED TV,LED 3D TV,X-BOX,블루레이,스카이라이프 3D,TV,WEB TV,LG TV,LG전자,엘지전자, IT, 개봉기, 후기, 리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