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TV/[체험단]LG인피니아TV

LG인피니아TV 체험을 계기로 스마트TV의 미래를 발견하다

728x90
반응형
LG인피니아TV 체험기간이 벌써 막바지에 다다르고 있습니다.
처음 TV를 받았을 당시에는 단순히 그 큰 사이즈와, 얇디얇은 두께, 밝은 화질, 손가락 굵기만한 얇은 베젤 등 외형적인 부분이 먼저 눈을 사로잡았었는데요.
그 당시에 비하면 지금은 앞으로 우리 생활속에서 인피니아TV와 같은 스마트TV의 역할이 얼마나 다양해질지 나름대로 예상해 볼 수 있을 만큼 개인적으로도 스마트TV에 대해 많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LG인피니아 TV 체험기회를 준 LG전자 측에 감사드립니다.^^)



(LG인피니아 TV의 웹TV 기능을 통해 Picasa 서비스에 접속해 이미지를 감상하는 장면)



먼저 "스마트TV가 뭐지?"라고 의아해하실 분들을 위해 네이버에서 가져온 스마트TV의 정의를 한번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스마트TV

스마트TV란 TV와 휴대폰, PC 등 3개 스크린을 자유자재로 넘나들면서 데이터의 끊김없이 동영상을 볼 수 있는 TV를 말하며, '인터넷TV' 또는 '커넥티드(Connected) TV'라고도 불린다. 스마트TV는 컨텐츠를 인터넷에서 실시간으로 다운받아 볼 수 있고, 뉴스, 날씨, 이메일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센터로서의 역할을 한다.



(LG인피니아 TV의 웹TV기능을 통해 유튜브 서비스에 접속하여 동영상을 검색하는 장면)



위의 짧은 정의가 스마트TV의 모든것을 다 표현하고 있지는 못합니다만 기본적으로 스마트TV는 위와 같은 기능이 가능한 TV를 말하는 것은 맞다고 볼 수 있겠네요.


다시 조금 쉽게 풀이자하면, 스마트TV는 웹(인터넷)에 연결된 TV로서 전통적인 TV의 기능은 물론 우리가 기존의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모든 컨텐츠를 TV로도 똑같이 즐길 수 있도록 만든 만능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정도로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G인피니아 TV가  배송되어 박스를 개봉하는 장면)



다시 처음 LG인피니아TV가 집에 도착했을 당시를 생각하면...

LG인피니아 TV는 요즘 화두인 3D기능이 있는 TV입니다. 처음인 3D기능이 있는 큰 사이즈의 TV를 받아서 어떤 다양한 리뷰를 올릴 수 있을까 걱정도 되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체험기간의 막바지에 접어든 지금 생각하면 3D 기능은 앞으로 무궁무진하게 발전하여 우리 생활속에 파고들 스마트TV의 관점에서 생각하면 정말 작은 기능 하나에 불과하다는 생각입니다.

물론 작은 기능이라고 해서 허접한 기능이라 무시해도 된다는 말이 아니라 스마트TV가 우리에게 줄 수 있는 수많은 기능들 중 하나에 불과하다는 뜻입니다.


(LG인피니아 TV의 다양한 웹TV기능들      출처: LG전자 홈페이지)


스마트TV는 기존의 단방향적인 TV가 아니라 나와 TV가 서로 주고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는 쌍방향적인 기능(내가 TV에 무언가를 요청하고 TV가 그 답을 주는)들이 많이 있으며 앞으로는 쌍방향을 기본으로 한 컨텐츠들이 대거 쏟아져 나올 것으로 생각합니다.


예를 들자면 이런 것들이 있을 수 있을것 같네요~




드라마를 보던 중 여주인공이 착용한 귀걸이가 맘에들어 사고싶어 리모컨으로 [자세한 정보 보기 > 여배우 패션 따라잡기] 메뉴를 선택했더니 해당 귀걸이의 브랜드명, 가격비교, 판매처 등의 정보가 나와 가격이 가장 저렴한 곳을 선택했더니 해당 쇼핑몰로 연결되어 TV에서 바로 주문할 수 있었다.




드마라 속의 멋진 장소가 어딘지 궁금하여 리모컨으로 [자세한 정보보기 > 촬영지]를 선택하였더니 해당 촬영장소는 강원도 정선의 XX라는 곳이며 그 곳의 주소, 주변 관광지, 교통편 등 모든 정보를 한번에 확인할 수 있었다.




TV를 보다가 어제 부산에서 일어났던 유괴사건의 범인이 잡혔는지 궁금해 리모컨으로 [웹TV > 뉴스속보] 메뉴로 들어가 "부산 유괴범"으로 검색해 해당 기사를 검색해 봤다. (현재 인피니아 TV의 웹TV 기능을 통해서도 가능한 부분입니다.)




세가지 정도의 예를 들어봤는데요. 위와 같은 예는 앞으로 대세가 될 스마트TV의 기능 중 단지 몇몇 부분에 지나지 않는 것일 것이며 그 밖에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다양한 기능이 쉽고 직관적인 사용방법과 함께 나올거라 확신합니다.
쉽고 직관적인 사용방법이 중요한 이유는 스마트TV는 결국 TV지 컴퓨터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TV라 함은 컴퓨터와 달리 남녀노소 누구나 리모컨 하나로 모든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 가장 첫번째가 되어야 겠죠. 그것이 컴퓨터보다 더욱 똑똑하고 다양한 기능이 들어있다 하더라도 사용자 입장에서는 누구나 거부감 없이 쉽게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야 한다는 것이죠.


그런 의미에서 LG인피니아 TV의 용기있는 스마트TV로서의 첫걸음은 앞으로 대세가 될 스마트 TV시장에서 매우 강력한 핵심역량(Core Competence)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Tag. LG인피니아,LG INFINIA,LG 3DTV,3DTV,FULL LED 3D,LX9500,LED TV,LED 3D TV,X-BOX,블루레이,스카이라이프 3D,웹TV,WEB TV,LG TV,LG전자,엘지전자, 스마트TV, IT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