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윈도우7팁]작업표시줄의 아이콘들을 쌈박하게 변경하기

728x90
반응형


간단하면서도 흥미로운 프로그램 하나 소개합니다.
7CONIFIER란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의 기능은 위 그림과 같이 화면 하단의 작업표시줄에 등록되어 있는 아이콘들을 한번에 변경할 수 있는 테마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원하는 테마를 선택하여 적용하기만 하면 테마에 이미 등록되어 있는 프로그램들의 아이콘을 한번에 변경해 줄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용방법이라고 할 것도 없이 무진장 간단합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아야겠죠?
아래 링크로 가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위 링크로 접속하면 화면 우측에 Download File이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그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 이런 버튼을 찾으세요!!!!





이 파일을 다운받은 후 압축을 풀면...




위와 같은 폴더가 생성됩니다.
더블클릭하여 폴더로 들어갑니다.







7CONIFIER라는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위와 같이 경고창이 뜨면 [예]를 선택합니다.
내용은 대충 이렇습니다.
아이콘을 변경한 후 다시 기본 아이콘으로 돌아오고 싶을 때를 위해 Default 아이콘 패키지를 만들겠냐는 건데요.. 당연히 만들어 놓아야겠죠?






이제 프로그램이 실행되었습니다.
보면 알 수 있듯이 왼쪽에는 각종 아이콘 패키지가 있구요. 오른쪽에는 해당 패키지에 대한 설명 및 아이콘 전체 리스트를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측에 Icons 탭을 클릭하면 이미 등록되어 있는 프로그램 아이콘들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좌측에서 원하는 아이콘 패키지를 선택한 후 상단에 [Apply]를 클릭하면...





이와같이 작업표시줄의 아이콘들이 내가 선택한 아이콘 패키지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맘에 드시나요? 맘에 드신다면 이쯤에서 아래 손가락 한번 꾹! 눌러주시고 계속 진행합니다^^






다시 원래 아이콘 모양으로 바꾸고 싶다면 [Tools>Restore default icons]를 선택하면 끝!



누구나 똑같은 아이콘이 식상하다면 이렇게 한번 바꿔보는 건 어떨까요? ^^



Tag. 작업표시줄, 윈도우7팁, 윈도우7, 컴퓨터팁, 아이콘패키비, 7CONIFIER, 아이콘변경, 작업표시줄 아이콘 변경, IT, 인터넷, 소프트웨어, 리뷰, 윈도우팁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