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iOS앱 리뷰

[iMac팁]윈도우PC에서 아이맥 원격접속하기 성공

728x90
반응형

지난 주 Teamviewer를 가지고 아이폰으로 컴퓨터에 원격 접속하여 컨트롤 할 수 있는 방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사실 이 프로그램은 아이폰에서 컴퓨터로 접속하는 것 뿐 아니라 컴퓨터에서 컴퓨터로 접속하는 것 역시 가능합니다.
그런데 집에있는 아이맥에서 직장의 윈도우PC로 접속하는 것은 가능했지만 왠지 모르게 직장에서 집에있는 아이맥으로 접속이 안되어 이유가 무엇인지 몇일 고민을 했는데요.
정말 어이없는 곳에 그 이유가 있었습니다. 전부 제 무지의 소치입니다.ㅠㅠ




(Teamviewer를 통해 윈도우PC에서 아이맥으로 원격 접속한 장면)



이유는 바로 에너지절약 차원에서 아이맥에서 환경설정에 기본적으로 일정 시간 작업이 없을 경우 컴퓨터 잠자기 모드가 설정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
컴퓨터 잠자기 모드가 설정되면 설정한 시간 이후에 하드디스크 까지 작동을 멈추기 때문에 회사에 출근해서 원격접속이 불가능 한 것이었습니다.
그럼 컴퓨터 잠자기 모드를 안함으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시스템환경설정으로 들어가면 [에너지 절약]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럼 컴퓨터 잠자기 메뉴와 모니터 잠자기 메뉴 두가지를 볼 수 있습니다.
모니터 잠자기는 설정한 시간동안 작업이 없을 경우 모니터만 꺼주는 기능입니다. (하드디스크는 계속 작동합니다)
아마도 아이맥이 일체형 모델이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모니터만 따로 꺼줄수가 없는 관계로 모니터 잠자기 메뉴가 있는 듯 보입니다.
원격접속을 위해 집의 아이맥을 켜 놓고 나오는 경우 아무래도 모니터가 계속 켜져있는 것 보다는 꺼져 있는것이 전기가 절약되기 때문에 모니터 잠자기는 계속 설정해 두시구요.
가장 상단의 컴퓨터 잠자기 기능만 안함으로 설정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회사에 출근해서도 집에있는 아이맥에 원격으로 접속할 수가 있게됩니다.




잘하시는 분들은 이런 기본적인 부분도 모르냐고 하실 수 있겠지만(ㅠㅠㅠ) 분명 저와같은 일을 당하는 분들이 있을줄로 믿기 때문에 포스팅하였습니다^^;



※ Teamviewer 프로그램은 개인 용도로 사용할 경우에만 무료이며,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합니다.



Tag. teamviewer, 팀뷰어, 아이맥, 애플컴퓨터, 윈도우PC, 원격접속, 원격접속프로그램, IT, 인터넷, 아이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