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인구주택총조사]낯선조사원의 방문이 꺼려진다면 인터넷으로 참여하세요.

728x90
반응형
2010년 인구주택총조사 (일명 '인구센서스')가 오늘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인구조사가 실시되게 되면 조사원이 집집마다 다니며 조사를 하는게 보통인데요.
아무리 조사원이 신분증 패용하고 방문한다 하더라고 요즘같은 시대에 낯선 사람의 방문은 왠지 꺼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만들어진 인터넷 조사!

인터넷 조사는 조사원의 방문 없이 인구총조사에 내가 직접 인터넷으로 참여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인구주택총조사는 5년마다 우리나라의 모든 인구와 주택을 대상으로 실시됩니다.







또한 초, 중, 고등학생이 있는 가정에서는 봉사활동시간도 부여되며 참여한 가구에 대해서는 추첨을 통해 경품도 준다고 하니 편리하면서도 부가혜택도 받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위처럼 두가지 방법으로 조사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방문조사와 인터넷조사인데요.
인터넷 조사에 참여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조사원이 직접 집으로 방문해 조사를 실시합니다.
조사원 방문이 꺼려지시는 분들은 미리미리 인터넷으로 조사에 참여하기만 하면 되는 것이지요.



그럼 인터넷 조사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준비물이 하나 필요합니다.
바로 우편으로 도착한 2010 인구주택총조사 실시에 관한 안내문인데요.
위의 사진들이 바로 그 안내문입니다.
안내문에는 참여번호 라는 것이 적혀있습니다.
이 참여번호에는 본인이 거주하는 주소지 정보가 들어있으므로, 이 참여번호가 없으면 인터넷 조사 참여할 수 없으니 꼭 사전에 챙기시기 바랍니다.





참여번호가 준비되면 바로 인터넷 조사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아래 주소로 접속합니다.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화면 상단에 우편으로 받은 안내문에 들어있는 참여번호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누르면 인터넷 조사 참여가 시작됩니다.
조사내용은 나이, 학력, 가구종류, 가구원수, 주택크기 등 다양한 내용들을 설문으로 진행됩니다.
저의 경우 참여하는데 한 3~4분 정도 걸린 것 같네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해야하는 것이 원칙이므로 이왕이면 낯선 조사원이 직접 집을 방문하게 하기 보다는 인터넷으로 간단히 조사에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아 알려드립니다.^^



Tag. 인구센서스, 인구주택총조사, 2010 Census, 2010 센서스 인터넷조사, 인구조사, 대한민국거주자, 참여번호, 일상, 사회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