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iOS앱 리뷰

도시락이 아이폰으로 들어왔다

728x90
반응형


컴퓨터로 최신가요순위를 확인하고 음악도 듣고 또 휴대폰이나 컴퓨터로 mp3파일을 다운로드까지 할 수 있는 도시락이란 사이트 아는 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이 도시락 사이트가 드디어 아이폰앱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물론 무료 앱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도시락 어플을 아이폰에서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아이폰 홈화면에 생성되어 있는 도시락 어플 아이콘을 클릭하면 도시락 어플이 실행됩니다.







여느 어플과 마찬가지로 가장 먼저 푸시알림을 허용하겠냐는 팝업창이 나오구요. 설정여부는 본인이 판단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왠만하면 푸시알림 기능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 다음단계는 로그인입니다.
이미 도시락 계정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그 계정을 입력하시면 되구요.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로그인 밑에 있는 회원가입 버튼을 통해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면 위 좌측화면과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요.
도시락 챠트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도시락에서 선정한 순위별로 가요 리스트가 보여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노래 옆의 + 버튼을 탭하면 해당 노래가 나의 재생목록에 바로바로 추가됩니다.







뮤직비디오 메뉴를 통해 원하는 가수의 뮤직비디오를 선택해서 시청할 수 있지만 이 메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트리밍 상품 구매가 필요합니다.







좀 전에 설명했다시피 원하는 노래 옆의 +버튼을 탭하면 해당 노래는 재생목록(우측이미지)으로 이동하며 이미 선택한 노래는 - 표시로 변하는 것을 알 수 있어 이것으로 내가 이미 선택한 노래인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재생목록으로 이동하니 방금 전 선택한 미쓰에이의 Breathe란 노래가 보입니다.
노래를 탭하면 바로 들을 수 있구요.
좌측 화면 상단의 Now Playing 버튼(아이폰 기본음악플레이어인 iPod과 동일하게 생겼죠? ^^)을 탭하면 우측 화면처럼 해당 노래의 타이틀이미지와 컨트롤 버튼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번엔 검색기능입니다.
검색 메뉴에서 원하는 가수의 이름이나 노래이름으로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리스트에서 아티스트, 앨범, 뮤직비디오, 가사 등의 결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 탭 메뉴)







컨트롤 버튼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Album 메뉴를 탭하면 우측 화면과 같이 해당 노래가 들어있는 앨범 수록 전곡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설정메뉴에서는 유료로 구입한 상품 보기, 각종 어플 설정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도시락 아이폰 어플에 대한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Tag. 도시락, 아이폰어플, 아이폰, iPhone, IT, 휴대폰, 모바일, 스마트폰, dosirak, 음악, 가요, 최신가요, KT뮤직, 도시락, 음악감상, 음악듣기 어플리케이션, 아이폰 어플, 아이폰 앱, 아이폰4, 올레, olleh kt club, 무료음악감상, 음악다운로드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