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MS오피스 안 깔린 PC에서 오피스파일내의 이미지 가져오는법

728x90
반응형
간단하지만 아주 유용한 MS오피스 팁 하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지금 설명하는 내용은 오피스2007 또는 2010버전의 파일들인 확장자가 pptx, docx, xlsx 인 오피스 파일들에만 적용되는 내용이라는 말씀 먼저 드리구요.

포스트의 제목 그대로입니다.
MS오피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컴퓨터에서 위에서 말한 오피스 파일내에 삽입되어 있는 이미지를 가지고 오는 방법입니다.





먼저 이미지를 가져오길 원하는 파워포인트 파일 하나를 선택하구요.







이름바꾸기를 통해 파워포인트 파일의 확장자인 pptx를 zip으로 변경해 줍니다. (압축파일로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확장자를 바꾸었다면 그 압축파일을 풀어줍니다. 알집, 윈집, 7zip 등 어떤 압축프로그램을 사용하여도 좋습니다.
압축을 풀면 위와 같은 폴더와 파일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ppt 폴더로 들어갑니다.






그럼 또 여러개의 폴더와 파일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media폴더로 들어갑니다.






그럼 해당 파워포인트 파일내에 삽입되어 있던 이미지들이 이미지 파일로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원본 파워포인트 파일입니다.






MS오피스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이렇게 열어 이미지를 저장해 주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PC에서도 간단히 파일내에 삽입된 이미지들을 가져오는 방법이었습니다~
워드 또는 엑셀에 삽입된 이미지를 가져오고 싶을때에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해 주면 됩니다.


필요할 때 요긴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Tag. 컴퓨터팁, MS오피스, 오피스2007, 오피스2010, 오피스팁, 파워포인트팁, 파워포인트, pptx, xlsx, docx, IT, 인터넷,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