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윈도우,맥,아이폰,아이패드 모두 동기화해버리는 강력한 노트프로그램, 에버노트(Evernote)

728x90
반응형

윈도우PC, 아이맥, 아이폰의 데이터를 동기화 시켜주는 강력한 메모프로그램 에버노트를 요즘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에버노트는 무료로 다운받아 윈도우, 아이맥, 아이폰에 각각 설치할 수 있구요.
각 시스템에 설치가 되면 어디서 데이타를 생산하든 바로바로 세개의 시스템(윈도우PC, 아이맥, 아이폰)에 동기화를 시켜줄 수 있습니다.
백문이불여일견!!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에버노트 사이트에 접속해 내 시스템에 맞는 에버노트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http://www.evernote.com/about/download/




위의 페이지에서 자신의 시스템에 맞는 버전의 에버노트를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저의 경우, 윈도우PC에서는 윈도우용, 아이맥에서는 맥OS용, 아이폰에서는 iPhone용 에버노트를 각각 다운받아 설치했습니다.





먼저 윈도우용 에버노트의 실행화면입니다.
UI는 아웃룩의 그것과 아주 흡사합니다.
좌측에는 트리메뉴가 보여지고 중앙에는 메모리스트 그리고 우측에는 해당 메모의 상세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노트 작성 방법은 상단메뉴의 New Note에서 화살표 부분을 클릭하면 세 종류의 노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일단 텍스트 노트는 다른 메모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텍스트 메모를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Ink Note(잉크노트)는 마우스로 위와같이 글씨나 그림을 직접 그려 저장할 수 있는 노트입니다.
세번째 웹캠 노트입니다. 웹캠이 있는 컴퓨터라면 바로 웹캠을 실행하여 찍은 사진을 저장할 수 있는 노트입니다.





동기화 방법은 상단 메뉴에서 Sync 버튼을 클릭해 주면 됩니다.






동기화가 완료되면 우측하단 트레이바에 상태가 나타납니다.





이상 간단히 윈도우 시스템에서의 에버노트 사용에 대해 알아봤구요.
이번에는 아이폰에서의 에버노트 사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두에 알려드린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아이폰용 에버노트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위와 같은 아이콘이 아이폰에 생성됩니다.
터치해서 실행해 줍니다.






그럼 네가지 포멧의 노트를 작성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아이폰으로는 그 특성 상  텍스트노트, 스냅샷, 카메라기능, 음성 등의 노트를 작성할 수 있는데요.
텍스트는 윈도우에서 작성했던 일반 텍스트 노트를 말하며, 스냅샷은 아이폰의 카메라로 바로 사진을 찍어 저장하는 것을 말하며, 카메라 기능은 아이폰 카메라롤에 담겨있는 사진중에 선택하여 저장하는 것, 음성은 아이폰으로 목소리 등을 녹음해 저장하는 것을 말합니다.






노트 메뉴에는 윈도우PC, 아이폰, 아이맥 등의 이기종 시스템에서 만들어진 동기화된 노트들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가장 상단의 노란색 ink note..
조금 전에 윈도우에서 작성했던 그 노트인데 이미 동기화되어 들어와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밑의 텍스트노트도 마찬가지구요.






아이폰을 가로로 위치시키면 자동으로 landscape 형태로 전환해서 보여줍니다.






동기 메뉴는 아이폰으로 새 메모를 작성한 후 상단에 지금 동기화하기 버튼을 누르면 Evernote 서버에 노트를 저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자 그러면 아이폰으로 스냅샷 노트를 하나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 메뉴에서 스냅샷 노트를 선택하면 이렇게 아이폰으로 사진찍을때와 동일한 화면을 보게 됩니다.






촬영을 하고 나면 사용 또는 다시찍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을 터치 합니다.





저장중입니다......






저장되었습니다. 화면 제일 상단에 방금 작성한 스냅샷 노트가 올라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동기 메뉴로 가서 '지금 동기화하기'를 터치해 주면....





이렇게 윈도우PC용 에버노트와 바로 동기화 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이맥에서의 에버노트입니다.





모양은 윈도우PC에서의 그것과 유사하게 생겼고 사용방법도 동일하니 별도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물론 아이맥의 에버노트에도 좀전에 만든 노트들이 모두 동기화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맥에서 또하나 편리한 점이라면 강력한 북마크 기능인데요.
인터넷 서핑중에 저장하고 싶은 페이지가 있다면 사파리 브라우저 좌측 상단의 버튼을 클릭만 하면 바로 에버노트의 새노트로 저장해 주는 기능입니다.
물론 이 기능은 윈도우PC의 IE에도 에버노트 버튼이 추가되어 있기 때문에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한 것처럼 에버노트는 윈도우, 맥, 모바일 기기등을 망라한 데이타 동기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직장의 컴퓨터에서 웹서핑이나 메모등을 해 놨다가 퇴근하면서 아이폰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로 확인하고 또 집에가서는 집에 있는 에버노트를 통해 동기화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Tag. 에버노트, evernote, 동기화프로그램, 동기화, 아이맥, 윈도우, 아이폰, 아이패드, IT, 인터넷, 스마트폰, 휴대폰, 모바일, 이기종동기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