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짜증나는 USB인식실패 오류, USB기기의 고장이 아니었다.

728x90
반응형
제 회사컴에는 멀티카드리더기가 본체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언제부턴가 카메라의 메모리카드를 꺼내 꽂으면 'USB인식실패'라는 오류가 뜨면서 작동이 안되더군요.




급기야는 서비스센터에 연락해 멀티카드리더기와 그 연결케이블까지 싹 교체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그 날은 잘 되더니 오늘 다시 안되는 겁니다.
그래서 문제는 멀티카드리더기에 있는 것이 아니라는 걸 인식하고 이것저것 찾아보기 시작했고 드디어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했습니다.





먼저 장치관리자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부분에서 아주 무식한 방법으로 하나하나 사용중지를 시켜봤습니다.-_-;
하나하나 사용중지를 할 때마다 연결된 기기들이 작동을 멈추더군요. 예를들어 USB마우스가 중지되는 식으로 말이죠.
그런식으로 찾아가다 보니 위 그림처럼 USB2 항목을 사용중지 시키니 멀티카드리더기가 다시 작동되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장치관리자 >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에서 USB2라고 되어 있는 항목을 사용중지 시키는 건데요.
해당 항목에서 마우스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메뉴중 '사용중지'를 선택해 주면 됩니다.
그림에 사용중지 메뉴가 없는 이유는 이미 사용중지를 시켰기 때문에 다시 '사용'메뉴로 변경되었기 때문입니다.






장치관리자에 들어가는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윈도우7 기준)
먼저 바탕화면에 컴퓨터 아이콘을 마우스오른쪽 클릭해 준 다음 [속성]메뉴로 들어갑니다.







그 다음 열린 창에서 [장치관리자]를 선택해 줍니다.






그럼 위와 같이 장치관리자 메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윈도우XP에서 장치관리자 들어가는 법

   1. 바탕화면의 내컴퓨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
   2. 하드웨어 탭 선택
   3. 장지관리자 버튼 클릭




USB 장치 인식 실패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 그리고 앞으로 이런 일을 겪을수도 있는 모든 분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비록 무식한 방법으로 해결을 하긴 했습니다만 왜 USB2 항목 때문에 작동이 안되었는지가 아직도 궁금하네요.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시는 박식한 IT전문가분들의 좋은 답변을 댓글로 기대해 보겠습니다.ㅋㅋ



Tag. USB인식실패, USB장치 인식 실패, USB, 컴퓨터팁, 컴퓨터, 멀티카드리더기, USB인식실패 해결방법, IT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