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윈도우7팁]키보드로 마우스 커서를 컨트롤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윈도우7의 기본기능이지만 많은 분들이 잘 알지못하는 팁을 하나 알려드릴까 합니다.
바로 키보드의 숫자키패드에 있는 화살표키를 통해 마우스 커서를 컨트롤 하는 방법입니다.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접근성]이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접근성센터]에서 [마우스 작동 방법 변경]을 선택합니다.








[키보드를 사용하여 마우스 제어] 항목에서 [마우스 키 켜기] 부분을 체크하고 [마우스 키 설정]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키 설정] 항목에서 [마우스 키 켜기]를 체크하고 아래 [바로 가기 키] 항목의 모든 서브 항목을 체크합니다.
설정이 완료된 후 실제 사용을 위해서는 위에 적힌대로 Alt + 왼쪽shift키 + Num Lock키를 동시에 클릭하여 기능을 활성활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Alt + 왼쪽shift키 + Num Lock키를 동시에 클릭하면 위와 같이 마우스 키를 켜겠냐는 확인 창이 열립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지금부터 키보드의 숫자키패드에 있는 상,하,좌,우 화살표 키를 통해 마우스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키가 활성화되면 우측 하단 트레이바에 위와 같은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그럼 이제부터 키보드로 마우스 커서를 한번 움직여 보세요.
마우스 커서의 움직임 속도 등의 설정도 위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Tag. 윈도우7팁, Windows7 Tips, IT, 컴퓨터팁, 키보드로 마우스 제어하기, 숫자키패드, 마우스커서, 마우스, 인터넷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