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폰

1등 아이폰어플리케이션 어떻게 개발되었나?

728x90
반응형



국내에서 잘나가는 아이폰어플리케이션 그 개발비화를 소개하는 1등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의 비밀이라는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애플이 앱스토어를 오픈한지 2년 남짓된 지금, 아이폰 전용 앱만 30만개, 누적다운로드 횟수는 70억회의 어마어마한 대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많은 개발자들이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는 다니던 직장을 퇴사하고 1인 개발자로서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전념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베스트셀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생계를 유지할 수 있을 정도가 되는것은 거의 로또 1등에 당첨되는 것 만큼 쉽지 않을 일이라고 합니다.







이 책은 국내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있는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개발자 4명을 통해 그들이 어떤 과정을 통해 아이폰 앱을 개발하게 되었고 또 최고의 인기를 누리게 되었는지 직접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알려줍니다.
목차를 보면 스마트폰 유저라면 거의 모든 사람이 이용한다해도 과언이 아닌 QR코드 앱 개발자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고....







또한 씽크리얼즈 앱의 개발자인 전태연씨의 개발 비화도 들어볼 수 있습니다.









책을 읽다보면 중간중간 TIP 섹션이 있어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신기술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습니다.








크게 위와같은 네가지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섹션마다 앞서 소개한 4명의 개발자들이 자신들의 경험들을 진솔하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나도 한번 아이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볼까? 생각하는 분들이라면 앱스토어에 개발자로 등록하는 것은 필수일 것입니다.
이런 개발자 등록방법도 팁으로 소개해 주고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서 대박을 칠 확률은 매우 적습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란 말이 있듯이 실패하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떤 점이 실패의 원인이 되었는지 돌아보며 성공의 확률을 키워갈 수도 있겠죠.








두 가지 스페셜 컬럼을 통해 이 분야의 지식인들이 이야기하는 노하우도 전수받을 수 있구요.








유용한 정보들을 QR코드로 만들어 실제 스마트폰에 설치된 QR코드 리더 어플을 통해 직접 경험해 볼 수도 있습니다.






1등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의 비밀이라는 제목의 이 책은 1판 1쇄 발행일이 2010년 12월 20일로 태어난 지 얼마되지않은 아주 따끈따끈한 책입니다.
다시말해 아주 최신의 정보들이 이 책안에 속속들이 적용되어 있다는 이야기죠.



도서리뷰를 많이 해보지 않아서 어떻게 어떤 수준으로 책의 내용을 소개해야할지 감이 잘 안오는데요.
방대한 책의 내용을 단 한개의 포스트에 전부 담을 수 없는 만큼 개괄적으로 한번 끄적여 봤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직접 구입하여 한번 읽어보세요.
저 역시 책 읽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만 쉽고 빠르고 편안하게 읽어내려가기 아주 좋네요.




 
 
Tag. 도서, 도서리뷰, 아이폰, 아이폰어플리케이션, 1등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의 비밀, 영진닷컴, 디지털, IT, 인터넷, 모바일, 스마트폰, 휴대폰, 애플, QR코드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