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마우스를 건드리면 컴퓨터가 잠에서 깨는 기능 끄는 법

728x90
반응형


보통 일정 시간이 지나면 컴퓨터가 대기상태로 들어가는 등의 절전기능을 사용하실겁니다.
기본적으로 대기상태에서 키보드를 누른다고나 마우스를 움직이면 다시 작동상태로 잠에서 깨어나는데요.
저의 경우 컴퓨터를 대기상태에서 깨우기 싫은데도 불구하고 마우스를 잘못 건드려 컴퓨터가 깨어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이런일을 방지하기 위해서 마우스로는 깨어나지 않고 오직 키보드를 누를 경우에만 컴퓨터가 깨어나게 하는 방법이 있어 소개합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인데도 불구하고 이런 기능이 있었는지 처음 아신 분들도 더러 계실 듯 싶습니다.^^;







시작버튼을 누른 후 입력창에 '마우스'라고 입력하면 상단에 마우스 메뉴가 나타납니다. 그 '마우스'메뉴를 클릭해줍니다.








마우스 속성창이 열리면 제일 마지막의 [하드웨어]탭을 선택한 후 하단의 [속성]버튼을 클릭합니다.







속성창이 열리면 제일 마지막의 [전원 관리]탭으로 이동하여 '이 장치를 사용하여 컴퓨터의 대기 모드를 종료할 수 있음'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확인버튼을 클릭해 창을 종료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이제부터는 마우스를 실수로 건드려도 컴퓨터가 대기모드에서 깨어나지 않고 오로지 키보드를 눌렀을 때만 깨어나게 됩니다.


도움이 되시길~



Tag. 컴퓨터팁, 마우스, 키보드, 절전기능, 절전, 대기모드, IT, 윈도우팁, 대기모드 해제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