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윈도우팁]원격데스크탑 연결 속도 최대화 시키는 법

728x90
반응형



아무래도 원격데스크톱 연결 프로그램은 일부의 윈도우 사용자분들만 사용할 거라 생각됩니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 프로그램은 원격에 있는 컴퓨터 또는 서버에 접속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원격에 있는 컴퓨터에 접속하게 되면 아무래도 원격에 있는 컴퓨터 화면을 내 컴퓨터화면을 보듯이 사용하게 되므로 네트워크 용량을 많이 소모하게 되므로 아무래도 나의 컴퓨터를 사용하는 것 보다 그 속도면에서 많이 느려지게 되는데요.

하지만 몇가지 간단한 설정을 통해 그 속도를 최대화 할 수 있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화면은 윈도우XP에서의 원격데스크톱연결 프로그램 실행화면입니다만 부득이하게 팁 설명은 윈도우7 기준으로 진행합니다. 하지만 그 메뉴는 XP나 7이나 거의 동일하니 XP에서에서의 설정에서도 큰 불편은 없을거라 생각됩니다.






먼저 윈도우 시작버튼을 클릭해 [보조프로그램>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순서대로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위와 같이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먼저 좌측 하단의 [옵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디스플레이 탭으로 이동하여 [색] 메뉴에서 가장 낮는 농도를 선택합니다.








로컬리소스 탭으로 이동하여 하단에 프린터 항목의 체크를 해제한 후 상단의 [설정]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재생안함, 녹음 안함으로 선택합니다.
원격 데스크톱에서 일반적인 작업을 하는데 오디오 실행이나 녹음 등을 할 일이 없을테니 이렇게 설정해도 일반 작업하는것은 무방합니다.







작업 환경 탭으로 이동하여 [지속적인 비트맵 캐싱]항목을 제외한 모든 다른 항목의 체크박스의 체크표시를 해제합니다.
전부 컴퓨터 또는 네트워크 리소스를 잡아먹는 식충 기능들입니다.^^;







이제 모든 설정이 끝났습니다.
다시 일반 탭으로 돌아와서 접속할 원격 컴퓨터의 이름 또는 IP주소와 사용자 이름을 입력한 후 연결 버튼을 통해 연결하면 보다 빠른 속도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Tag. 원격데스크톱연결, 윈도우팁, 윈도우, 윈도우7, 윈도우XP, 원격 데스크톱 연결, remote desktop, IT, 컴퓨터, 네트워크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