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패드

애플스토어 무약정 아이패드2, 데이터쉐어링으로 3G 사용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오늘은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한 아이패드2 W-Fi + 3G 모델에 데이터쉐어링 서비스 가입을 통해 3G 망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준비물 입니다.

- 3G가 가능한 아이패드2
- 신분증


간단하죠? ^^


위 준비물을 가지고 가까운 올레 대리점 또는 올레 플라자를 찾아가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대리점 보다는 올레 플라자를 추천합니다.
가까운 올레 플라자는 올레닷컴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직장 근처의 올레플라자로 찾아갔습니다.

 


먼저 직원에게 데이터쉐어링 서비스를 신청하러 왔다고 하니, 아이패드냐고 물어보더군요.
그렇다고 얘기한 후 내어주는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직원분이 신청서 작성 내용을 시스템에 입력하는 중입니다.



데이터쉐어링 서비스 가입을 위해 아이패드2의 시리얼넘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한 아이패드2의 경우는 해당 통신사에 시리얼넘버가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등록 과정을 거쳐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설정 메뉴로 들어가 시리얼 넘버 확인.



핀을 안 가지고 갔는데 다행히 핀을 보유하고 계시더군요.
OPMD 유심카드 장착을 위해 유심카드 슬롯을 엽니다.



 


유심카드 케이스는 이렇게 아이폰 디자인이 되어있네요.


뒷면에는 시리얼번호가 나와있습니다.
이렇게 하단의 유심카드를 떼어네어 아이패드에 다시 장착하면...



캐리어가 Olleh 3G로 바뀌게 되고 3G망을 아이폰의남은 데이터량을 공유하여 3G망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처음 OPMD 유심카드를 장착하면 서비스찾는중... 이라고 계속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때는, 가볍게 아이패드2의 전원을 껐다 켜주면 바로 인식하게 됩니다.



설정> 네트워크 사업자 메뉴로 들어가면 네트워크 사업자가 KT, KOR SK Telecom 두 개가 나타나는데요.
자동으로 KT로 선택하여 데이타 쉐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보는 바와 같이 인터넷 잘 되네요^^


이상 애플스토어에서 구입한 아이패드2를 위한 데이타쉐어링 서비스 가입 방법이었습니다^^
참고로 올레 기존 가입자의 경우 데이타 쉐어링 서비스는 월정액 3,000원이구요. OPMD 유심카드는 5,500원이며 다음달 요금 청구시 합산되어 청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Tag. 아이패드2, 애플스토어 아이패드2, 무약정 아이패드2, 아이패드2 데이터쉐어링 서비스 가입 방법, 데이타쉐어링, 올레플라자, 올레 데이타쉐어링, 아이폰 데이타쉐어링, 테더링, OPMD유심카드, 유심카드, 유심카드 장착, 아이패드2로 3G망 사용, IT, 인터넷, 모바일, 애플, 아이패드, iPad2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