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컴퓨터 사용시간을 관리해 주는 윈도우용 유틸리티, SleepTimer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유용한 윈도우용 유틸하나 소개합니다.^^
윈도우를 원하는 시간에 종료 또는 재부팅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유틸리티인 SleepTimer[무료]입니다.


[URL: http://steppschuh.net/blog/?p=299]


SleepTimer는 위 사이트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유틸리티는 무설치 버전으로 다운로드 받은 exe파일을 실행하면 바로 위와 같이 실행됩니다.
Mode에는 Countdown, Inactivity, Time의 세가지가 있습니다.
각 Mode에 대한 설명은 아래 하도록 하겠습니다.

Action에는 Hybernate(잠자기), Restart(재시작), Shutdown(종료)의 세가지가 있습니다.
각 Mode별로 각각의 Action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첫번째, Countdown은 설정한 시간이 지나면 Action을 취하게 하는 Mode로서 위 화면으로 이야기하자면 30분 후에 컴퓨터를 자동종료(Shutdown)하라는 명령입니다.

두번째, Inactivity는 설정한 시간동안 마우스를 움직이지 않으면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으면) 컴퓨터를 자동 종료(Shutdown)하라는 명령입니다.

세번째, Time은 설정한 시간에 컴퓨터를 자동 종료(Shutdown)하라는 명령입니다.


사용방법은 위와 같은데요.

먼저 1번에서 Mode와 취할 Action을 선택한 후 2번에서 시간을 설정하고 3번에서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우측 하단의 종료 버튼을 누르면 설정한 내용에 상관없이 바로 컴퓨터가 종료됩니다.



Tag. SleepTimer, 유틸리티, 윈도우팁, 윈도우, 프리웨어, 컴퓨터팁, 소프트웨어, 그린소프트웨어, 무설치 버전, IT, 인터넷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