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TV/삼성스마트TV

삼성스마트TV UN46ES7020F 구입 및 최초 사용기

728x90
반응형

 

2012년 출시한 삼성스마트TV UN46ES7020F를 구입했습니다.

LG에서 인피니아 3D TV를 처음 출시했을때 6개월여간 체험해 본 적이 있었는데 이번에 TV를 바꿀 사정이 생겨 UN46ES7020F로 구입했습니다.

 

LG 인피니아 3DTV의 자세한 리뷰는 이 곳을 참조하세요 > http://apedix.tistory.com/category/%5B체험단%5DLG인피니아TV

 

최초 3D TV가 출시되었을때와 지금은 사정이 많이 달라졌습니다.

기본적인 3D 기능 외에 다양한 스마트 기능까지 즐길 수 있죠.

물론 스마트폰에서 앱을 다운로드 하듯이 TV에서도 앱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유무료 앱들을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UN46ES7020F 모델은 필자가 직접 구입하였으므로 리뷰를 반드시 해야할 의무는 없지만 현재 스마트TV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 또는 앞으로 구입을 고려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필자의 사용 경험을 바탕으로 사용기를 포스팅해 볼 생각입니다.

 

오늘은 그 첫 시간으로 UN46ES7020F 모델의 간단한 특징을 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

 

TV 배송은 그 크기가 크기인 만큼 2인 1조로 구성된 서비스맨들이 배송해줍니다.

물론 배송 뿐 아니라 설치, 기본적인 설정, 유/무선 네트워크 연결 그리고 사용법 설명까지 다 해주죠. (그리고 기존 TV(폐가전) 수거도 무상으로 해 줍니다.)

워낙 기능이 방대한지라 모든 기능을 짧은 시간에 다 설명하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기본적인 기능 설명만 듣고 나머지는 직접 하나하나 이용해 보면서 익혀야 합니다.

어렵지 않냐구요? 스마트폰을 생각해 보세요.

스마트폰을 처음 구입하게 되면 이것저것 이용해 보면서 그 사용법을 익혀나가듯이 TV도 똑같은 것이죠.

이젠 TV 사용에도 공부가 필요한 세상이네요.^^;

 

UN46ES7020F 모델은 무선랜이 내장된 모델이기 때문에 집에 무선 공유기를 통해 Wi-Fi 환경이 구축된 상태라면 쉽게 네트워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선랜포트도 있어 유선 네트워크 연결도 가능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다 생각되시면 추천 꾹! 감사합니다.^^

 

 

 

기본적으로 3D 안경은 2개가 무상 제공됩니다.

초기 3DTV 출시때의 3D 안경에 비하면 그 디자인이나 무게가 훨씬 좋아졌습니다.

요즘 LG 시네마 TV에는 배터리 또는 충전방식이 아닌 일반 3D안경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삼성스마트TV는 배터리 또는 충전방식의 3D 안경이 제공됩니다.

 

 

 

 

UN46ES7020F 모델에는 중앙 상단에 카메라가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모델의 하위버전에는 외장 카메라를 별도 구입하여 장착할 수 있지만 그것과는 차원이 다른 기능을 제공하는 카메라죠.

외장 카메라를 별도 구입하여 사용하는 용도는 스카이프 등의 웹캠 기능이 전부라고 볼 수 있지만 이 UN46ES7020F 모델의 카메라는 스마트인터렉션 기능을 위한 카메라입니다.

그럼 스마트인터렉션이란 무엇인가?

간단히 몇 가지 기능을 말씀드리면...

 

1) 모션인식: 손동작을 통해 채널조정, 볼륨조정 및 마우스 커서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2) 카메라기능: 사진을 찍어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3) 얼굴인식 로그인 기능: 스마트허브 이용시 계정을 만들게 되는데 이 계정에 로그인할때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지 않고 얼굴인식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4) 미러기능: 피트니스 등의 앱을 이용할 때 내 모습을 직접 보면서 운동할 수 있습니다.

5) 스카이프 통화: 스카이프 앱을 통해 타인과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카메라입니다.

 

 

 

요즘 나오는  TV의 두께가 정말 얇다는 것은 이제 아는 분들은 다 아시죠?

보는 바와 같이 UN46ES7020F의 두께는 검지 손가락 정도입니다.

 

 

 

UN46ES7020F 모델의 뒷면에는 다양한 외부입력 단자들이 위치합니다.

3개의 HDMI 단자와 3개의 USB2.0 단자를 제공하죠.

 

 

 

현재 3개의 HDMI 단자를 모두 사용중인데 그 용도는..

 

1) UN46ES7020F을 아이맥 컴퓨터의 확장 모니터로 사용

2) 지역케이블방송 셋탑박스 연결

3) 블루레이 플레이어 연결

 

요즘 셋탑박스에는 거의 HDMI 단자를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왕이면 HDMI로 연결하면 영상, 음성 모두 훨씬 좋은 퀄리티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UN46ES7020F 모델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음성인식 기능입니다.

"하이티비"를 외친 후 다양한 명령을 통해 TV를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하이티비"를 외쳤을 때 보여지는 화면인데요.

전원끄기, 외부입력선택, 채널바로가기, 채널변경, 볼륨변경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명령을 내려야 할지 이렇게 화면상에 표시해 주니 어려울 것이 없네요.

이 음성인식 기능 중에서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기능을 알려드리자면..

 

TV를 끌때: "하이티비" > "전원끄기" 라고 하면 바로 전원을 끌 수도 있고 취침예약 시간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말로요..

TV를 켤때: 그럼 꺼져있는 TV는 음성으로 못 켜는 걸까요? 아닙니다. "하이티비 전원켜기"를 외치면 TV가 켜집니다.

 

대박이죠? ㅋㅋ

 

 

 

리모콘은 위와 같이 2개가 제공됩니다.

좌측의 리모콘은 터치기능이 되는 스마트 터치 리모콘이구요. 우측은 알다시피 일반 리모콘입니다.

 

 

 

스마트터치리모콘은 검정색 가운데 부분을 손가락으로 좌우 또는 상하로 쓸면서 터치패드를 사용하는 것 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리모콘은 이렇게 생겼구요.

 

 

 

중앙 하단의 삼성 로고는 TV가 켜지면 불이 들어오고 꺼지면 불이 천천히 나갑니다.

 

 

 

 

화면 구석까지 깔끔하게 표현해주는 크리스털 블랙 패널의 UN46ES7020F 모델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UN46ES7020F 모델의 간단한 특징만 설명했구요.

이 것 외에도 각각의 기능으로 들어가면 소개할 것이 무궁무진합니다.

기회가 되는대로 좀 더 심화된 내용으로 포스팅할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 2012년 7월 19일 내용추가

 

삼성 스마트 TV, 모션인식 기능을 이용한 앵그리버드 게임 가능해진다. [링크]

 

 

Tag. 삼성스마트TV, UN46ES7020F, 크리스털블랙패널, 스마트TV, 3DTV, 가전제품, TV, IT, 인터넷, 삼성전자, 7시리즈, 크리스탈블랙패널, 듀얼코어, 3D안경, 스마트에볼루션, 스마트인터랙션, 삼성스마트TV 추천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