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PDF파일을 워드파일로 변환하는 법 (PDF to DOC)

728x90
반응형

 

 

PDF파일을 워드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은 별도의 변환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에만 연결되어 있으면 이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아크로벳리더 등의 프로그램으로 PDF 파일을 열면 워드 형식으로 다른이름으로 저장하는 기능이 있긴 합니다만.. PDF파일의 특성상 이미지와 된 파일이기 때문에 그 결과가 그리 만족스럽지 못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사용해 보니 한결 결과물이 만족스러워 지는 듯 싶네요.

 

그럼 지금부터 별도의 변환 프로그램 없이도 PDF 파일을 워드 파일로 쉽게 변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글이 유익하다 생각되시면 추천 꾹! 감사합니다.^^

 

 

먼저 위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주소: http://www.zamzar.com/)

 

 

 

그럼 위와 같은 부분이 보일텐데요.

4단계의 과저을 거쳐 PDF 파일을 워드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1. Step 1: 변환할 pdf파일 선택

2. Step 2: 변환할 포맷 선택 (비단 워드포맷 뿐 아니라 다양한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3. Step 3: 변환된 파일을 받을 이메일주소 입력

4. Step 4: 변환 시작!

 

 

 

 

 

Step 1에서 변환할 PDF파일을 선택한 다음 Step 2에서 변환될 포맷을 선택합니다.

보는 바와 같이 다양한 포맷들이 있는데요. 지금은 워드포맷으로 변활할 예정이니 doc(word 2003버전 용) 또는 docx(word 2007,2010버전 용)를 선택합니다.

 

 

 

이제 Step 3에서 변환될 파일을 받을 본인의 이메일주소를 입력합니다.

 

 

 

 

 

 

이제 Step 4에서 Convert(변환) 버튼을 클릭하면 변환하겠냐는 확인 창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변환중.................

 

 

 

 

변환이 완료되고 입력한 메일로 전송되었다는 메시지 입니다.

이제 이메일이 도착했는지 확인해 봅니다.

 

 

 

위와 같이 이메일이 금새 도착했네요.

이메일 내용중 위에 표시한 링크를 클릭하면 변환된 워드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

 

 

 

PDF파일이 워드포맷으로 성공적으로 변환되었습니다.

 

 

** 다시 말씀드리지만 PDF포맷의 특성상 어떤 툴을 이용해도 PDF포맷을 100% 완벽한 워드포맷으로 바꾸어 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나마 만족스런 결과물을 얻고 싶다면 위 방법을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Tag. pdf to word, PDF파일을 워드파일로 변환하는 법, PDF, 워드, MS-word, doc, docx, pdf to doc, pdf to docx, it, 인터넷, 컴퓨터팁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