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윈도우 메모장 프로그램의 놀라운 기능 2가지

728x90
반응형

윈도우의 메모장(Notepad) 프로그램은 단순히 텍스트를 입력하는 기능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흥미로운 2가지 기능을 소개합니다.

 

 

1. 매트릭스 효과 (Matrix Effect)

 

      사실 이 기능은 메모장의 기능이라기 보다는 bat 파일의 명령어와 스크립트를 이용한 기능입니다.

      메모장에 아래와 같이 입력한 다음..

 

 

   입력하기 귀찮죠? ^^;

   그럼 아래 텍스트를 복사해 메모장에 붙여넣으세요.^^

   혹은 아래 첨부한 텍스트 파일을 클릭하세요.

 

 

@echo off

color 02

:start

echo %random% %random% %random% %random% %random% %random% %random% %random% % random% %random%

goto start

 

 

 

이제 파일을 저장합니다.

저장 할 때는 [파일형식]에서 [모든파일]을 선택하여 준 후 원하는 파일이름을 아무거나 넣고 .bat 확장자로 저장하면 됩니다.

 

 

 

그런 다음 그 bat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해 주면 위와 같이 매트릭스 효과와 비슷한 효과를 보여주는데요.

캡춰를 하니 전혀 메트릭스 효과가 와 닿지가 않죠?

그래서 아래 동영상 첨부합니다.^^

 

 

 

 

 

이 글이 유익하다 생각되시면 추천 꾹! 감사합니다.^^

 

2 메모장은 미국 911테러를 미리 알고 있었다?!

 

간단히 미리 설명하자면 911테러에 이용되었던 비행기 편명 중 하나를 입력한 후 폰트를 바꾸면 그 비행기가 어떻게 테러에 이용될 것인지를 보여주게 됩니다.

이것은 911테러가 있기 전부터 확인할 수 있었던 것이라 더욱 신기한 것 같습니다.

무슨 말인지 아직 잘 이해가 안된다구요? 그럼 계속 읽어 내려가 보세요~

 

 

 

먼저 메모장을 열어 Q33N이라고 입력합니다. 여기서 Q33N은 911테러시 World Trade Center를 공격했던 2대의 비행기 중 한대의 편명(Q33N(Y))이라고 합니다.

 

 

 

이제 [서식] > [글꼴] 메뉴를 선택합니다.

 

 

 

 

Wingdings 글꼴은 선택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글꼴 크기도 가장 큰 것을 선택하면 좀 더 확실히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비행기모양, 세계무역센터 쌍둥이 빌딩모양, 해적 모양의 아이콘들이 나타납니다.

"비행기로 세계무역센터를 테러한다"라는 의미와 정확히 일치하죠?

 

 

** 내용추가

IODES님의 댓글 제보로 위키백과를 뒤져보았더니 해당 편명 Q33N은 9.11테러 윙딩스 음모론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이 지적했다고 합니다.

무엇이 진실인지는 필자가 직접 판단할 수 없으니 이런것도 있구나 라는 정도만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참고한 위키피디아 링크: http://ko.wikipedia.org/wiki/9%C2%B711_%ED%85%8C%EB%9F%AC

 

Tag. 메모장, 윈도우팁, 컴퓨터팁, 메모장의 숨겨진 기능, 메모장의 놀라운 기능, hidden features of notepad, windows tip, IT, 인터넷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