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iOS앱 리뷰

심플함, 직관성으로 승부하는 아이폰 날씨어플 종결자 WeatherCube

728x90
반응형



 

 

근래에 본 iOS용 날씨 어플 중 단연 최고라고 할만한 날씨 어플 WeatherCube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일단 제일 먼저 급하게 이야기 할 것은 바로 현재(2013년 2월 28일 현재)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기존가격은 0.99달러)

 

 

 

https://itunes.apple.com/kr/app/weathercube-gestural-weather/id555306679?mt=8

 

 

WeatherCube는 아이폰, 아이패드 그리고 아이튠즈 앱스토어에서 WeatherCube로 검색하여 다운로드 할 수 있다.

특히 이 앱은 유니버셜앱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공용할 수 있다.

 

 

 

앱을 설치하면 위와 같이 홈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된다.

아이콘 모양만으로도 이 앱이 어떻게 생겼으며 어떻게 사용할 수 있고 동작하는 지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앱 최초 로딩화면은 위와 같으며 로딩 시 위치정보 사용을 승인하면 자동으로 자신이 위치한 지역을 인식한다.

 

 

 

메인 화면이다.

서울특별시의 현재 기상 상황을 심플하면서도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보이는 화면은 심플 그 자체지만 이 앱은 더욱 다양한 정보를들 포함하고 있다.

그 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앱 사용방법을 터득해야 하는데 그것은 이 앱에서 제공하는 아래 튜토리얼을 따라하기만 하면 된다.

 

 

 

익혀야 할 것이 꽤 많아 보이지만 굉장히 직관적이므로 한번만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사용법에 익숙해 질 수 있다.

 

 

 

 

https://itunes.apple.com/kr/app/clear/id493136154?mt=8

 

 

예전에 출시했었던 Clear라는 메모 및 일정관리 앱이 있는데 WeatherCube의 UI가 Clear와 매우 흡사하므로 Clear를 사용해 본 분들이라면 쉽게 익숙해 질 수 있다.

 

 

 

설정 메뉴를 통해 지역 추가도 가능하다. (단, 한글지원이 잘 안되어 영문입력으로 가능. 예) 제주 > Jeju)

 

 

 

색깔 변경도 물론 가능하다.

 

 

 

그 밖에 위와 같은 설정기능이 지원된다.

 

 

 

위 내용이 100원 정도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면 아래 nesker를 클릭 부탁드립니다

 

 

 

Tag. WeatherCube, 날씨어플, 날씨 앱, iOS 날씨 앱, 아이폰 날씨 앱, 아이패드 날씨 앱, 인터넷, 모바일, 스마트폰, 휴대폰, IT

 

바로 아래 손가락 클릭해 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과 이 글을 함께 볼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