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체험단]햅틱온OZ

OZ vs. SHOW 풀브라우징인터넷 비교해 보니

728x90
반응형

저는 휴대폰이 두개 있습니다.(염장은 아니니 너무 뭐라하진 마시길^^)


하나는 개인적으로 쓰는 햅틱 휴대폰(SPH-W4200)과 또 하나는 업무용으로 쓰는 햅틱온 휴대폰(SPH-W6050) 입니다.

햅틱의 통신사는 KTF고, 햅틱온은 LG텔레콤입니다.

이 두 통신사 및 휴대폰의 비교를  해 볼 생각은 여지껏 못해 봤는데, 갑자기 풀브라우징 무선인터넷을 비교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어 시작해봤습니다.

사실 무선인터넷을 사용하기 시작한지는 얼마 되진 않았구요, SHOW 보다는 OZ의 무선인터넷을 먼저 시작하기 시작했고 또 현재는 무선인터넷의 편리함과 Mobility등의 장점을 체감하게 되어 현재는 푹 빠져살고 있습니다.ㅋ

일단 결과부터 이야기하면 가독성과 페이지 로딩속도에서 OZ가 현저히 앞서더군요.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좌측은 W4200 햅틱1이며, 우측은 W6050 햅틱온입니다.


똑같이 제 블로그 무선인터넷 전용 주소(http://apedix.tistory.com/m)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로딩속도: SHOW < OZ
가독성: SHOW < OZ

좀 더 가까이 찍어봤습니다. 가독성의 차이가 보이시나요?
SHOW는 글자가 뿌옇게 잘 안보이는 반면, OZ는 선명한 글씨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진을 보겠습니다.

로딩속도: SHOW < OZ
가독성: SHOW < OZ


위 두 이미지로 알 수 있듯이 SHOW는 페이지 사이즈나 글자 크기가 휴대폰 액정에 최적화되지 못하고 좀 작은 느낌이 들여 글자의 가독성이 OZ에 비해 현저히 떨어집니다. 로딩속도는 말할 것도 없구요.

물론 화면은 확대/축소 없이 똑같이 기본화면 100%로 맞춘 상황입니다.

가독성은 그렇다치고 사진만 보고는 로딩속도를 확인할 수가 없죠?

동영상으로 직접 보여드리겠습니다.

좀더 확실한 차이를 알아보기 위해, 동영상의 위쪽에 위치한 SHOW를 매번 먼저 터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먼저 터치했는데도 불구하고 더 느리게 화면이 로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 웹사이트: http://apedix.tistory.com/m
테스트 페이지: http://apedix.tistory.com/915



어떤가요? 사진의 로딩도 그렇고 확실히 SHOW가 OZ에 비해 가독성이나 로딩속도가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극히 주관적인 상황에서 주관적인 테스트를 한 것일수도 있겠지만... SHOW 조금 실망스럽군요.

개인적인 의견, 동감 및 반박 댓글, 태클 모두 환영합니다 ^^;

Tag. KTF, KT, SHOW, LG텔레콤, OZ, 오즈, 쇼, 무선인터넷 비교, OZ vs SHOW, W4200, W6050, 햅틱, 햅틱온, 풀브라우징인터넷, 터치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