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

안드로이드에 관한 바이블, 안드로이드월드 오픈!!

728x90
반응형


아이폰과 멋진 경쟁을 펼칠것으로 예상되는 안드로이드OS 스마트폰(모토로이) 출시가 임박함에 따라 SK텔레콤에서 안드로이드 전문 사이트인 안드로이드 월드(Android World)를 2010년 2월 5일 오픈했다는 사실 아시나요?




안드로이드폰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될만한 사이트라 소개할까 합니다.^^
이 안드로이드월드는 기존의 통신사 사이트처럼 해당 통신사 사용자만을 위한 공간이 아닌 안드로이드폰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방문해(회원가입이 필요없어요^^) 안드로이드폰에 관한 정보를 보고 의견을 나누는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예전엔 개인이 카페등을 개설해 정보를 교환했지만, 기업에서 직접 블로그나 카페 등을 운영하는 요즘 추세에 발 맞추려고 하는 SK텔레콤의 노력이 엿보이네요. 아무쪼록 방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사이트가 되길 바래봅니다.


일단 현재 안드로이드월드의 컨텐츠들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메인페이지



안드로이드 세상을 의미하는 듯한 동그란 이미지가 귀엽네요.
메인페이지에는 안드로이드폰 소개, 구글의 OS답게 각종 구글서비스 소개, 요금제, 가이드 동영상등에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가이드



안드로이드 2.0에 대해 안드로보이가 설명해 줍니다.



안드로보이(Androboi)는 음악/영화감상 취미는 물론 지도찾기, 이메일전송, 문서작성 실력까지 보유하고 있는 초록색 괴물인데요. 이같은 실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늘 새롭고 더 나은 기능에 대한 갈증을 느낀다고 하네요.ㅋ





안드로이드 뉴스


뉴스페이지에서는 SK텔레콤과 안드로이드관련 뉴스와 해외 최신동향, 어플리케이션 소개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단말라인업



대표적인 안드로이드폰인 모토로이를 체험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되어 모토로이가 손에 없어도 실제 사용해보는 듯한 실감나는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서비스 / APP.



구글서비스 및 각종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소개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


각종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어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모전과 안드로보이 다운로드 이벤트가 진행중이네요.
이런건 바로바로 해주는 센스~!



간단하게 안드로이드월드 사이트의 컨텐츠를 살펴봤는데요. 아쉬운 점이 조금 있네요.

첫번째, 커뮤니티 사이트라고 하기안 단방향적인 컨텐츠로만 이루어져 있다는 겁니다.
아마도 안드로이드에 대해 궁금한 사람들이 엄청나게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방문자들이 서로 의견을 교환하거나 Q&A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개선되겠죠? ^^)

두번째, 안드로이드와 T가 결합도면 어떤 시너지효과가 있는것인지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왜 안드로이드폰을 이동통신브랜드 'T'와 함께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T'만의 강점을 설명해 주면 더 좋지 않을까요?




또한 한국 스마트폰 사용자 모임 마이미츠가 스마트폰 사용자 740명을 대상으로 지난 1월 19일부터 31일까지 13일간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최후의 승자는 누가될까?'라는 내용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하는데 그 결과가 아래와 같이 나왔다고 하네요.


(관련기사보기: ASIAE)



모토로이 등 다양한 안드로이드계열 스마트폰들이 올해 출시 예정이고 그에따라 유저들이 점점 늘어나면서 개봉기, 리뷰, 사용Tip등을 블로그에 올리는 블로거들이 많이 생길것으로 예상되는데 안드로이드월드가 이런 블로거들의 값진 포스트들을 한데묶어 보여줄 수 있는 메타블로그 형식의 공간도 있으면 좋을것 같네요.



잘되는 사이트는 항상 사람들로 북적북적대는 살아있는 공간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F5(refresh)버튼을 누를때마다 새로운 내용들이 업데이트되는 그런 안드로이드월드가 되었으면 합니다^^






Tag.  Android phone, 구글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2.0, 안드로이드OS, 모토롤라 모토로이, 모토로이폰, T, SK텔레콤, 안드로이드월드, Android Worl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