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로의 중성화수술 전 애카 나들이 32도 까지 올라갔던 지난 일요일 충주의 한 애견카페로 나들이 갑니다. 월요일에 중성화 수술이 예약되어 있는 시로는 다음날 수술이라는 사실도 모른채 마냥 즐겁게 뛰어 노네요 ^^; 자꾸 이런 표정을 지어주니 더욱 미안해지는... 하지만 중성화 수술로 3~4년은 족히 건강하게 더 같이 살수 있으니 좋게 생각해라~ 다음날 수술 후.... 무통처리를 해서 아파하지는 않는데 기운은 좀 없네요.. 얼른 완쾌하고 산책가자 시로야~~ 수술 받느라 고생했어!! 더보기
동네 돼지껍데기집 껍데기 클라스 돼지껍데기가 이 정도 두께는 되어야죠? ㅋㅋ 더보기
[다동맛집]크레이지후라이 - 차돌박이 떡볶이 요즘 12시 정각에 가면 항상 웨이팅인 곳 조금 늦게 갔더니 자리가 있어 차돌박이 떡볶이 2단계 매운맛(신라면 정도의 맵기라고 함)으로 주문 먹을만 함 근처에 즉석떡볶이 집이 2군데 정도 더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 곳이 가장 괜찮음 더보기
탄탄면공방 @현백판교점 현대백화점 판교점가면 종종 들러 먹는 탄탄면 이곳 탄탄면 맛있어요. 앞쪽에 먹는 법도 나오는데 처음 먹어보는 분이라면 알려주는 방법대로 따라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국물 잘 안먹는데 여기가면 항상 완면이네요. ㅋㅋ 더보기
반려견 간식을 버거킹에서 주네? 독퍼(Dogpper) 5월 11일 버거킹 모바일 주문시 독퍼를 함께 주문하였습니다. 배달 가능 금액으로 주문하면 독퍼 1박스를 무료로 신청할 수 있어요. 위 사진처럼 엄청 잘 먹더군요 ㅎㅎ 친히 드셔보신 어느분의 말로는 '눅눅한 건빵' 맛이라고.... 그 얘기를 직장에서 점심먹으며 동료들에게 잠깐 했었는데.. 오늘 아침 동료 중 한명이 무심하게 하나 주고 가네요 ㅋㅋㅋ 우리 시로 좋겠네 ㅋㅋㅋㅋ 더보기
초계탕 초계탕의 계절이 돌아오는 군요. 어제 점심으로 올 첫 초계탕을... 잘 하는 집 가서 다시 먹어봐야 할 듯 ㅋㅋ 더보기
버거킹에서 반려견 간식 주문? 독퍼(Dogpper) 버거킹에서 가정의달 기념 한시적으로 독퍼(DOGPPER)를 사은품으로 제공합니다~ 아마도 지난 금요일인 10일 부터였을거에요~ 배달의민족 또는 버거킹모바일앱으로 주문시 독퍼를 함께 주문할 수 있으며, 영수증 당 1개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1개는 1박스를 의미하며 1박스에는 2개의 독퍼가 들어있어요~ 박스는 이렇게 생겼구요. 2개의 독퍼가 들어있는데 사이즈가 생각보다 크네요~ 불맛 난다고 하는데.. 사람이 먹어도 무해하다고 하는데.. 먹어보진 못했습니다. 드셔보신 다른 분 말로는, 약간 눅눅한 건빵맛인데.. 마지막에 소고기 맛이 난다고..ㅋㅋ 더보기
반계탕도 아닌 삼계탕이 단돈 1만원 점심 먹으러 유랑하다 들른 중구 동아빌딩 동아빌딩 지하 식당가에 위치한 한 식당 들어가니 메뉴 가격대가 평균 5,000원 이 동네에서는 상상할 수도 없는 금액에 일단 놀라고.. 이 집에서 가장 비싼 1만원짜리 삼계탕 주문 다른 곳에선 반계탕도 1만원 더 하던데.. 생각보다 빨리 나온 삼계탕 어? 삼계탕 맛 나네? 먹다보니 어? 맛도 괜찮네? ㅋㅋ 1만원주고 든든하게 먹고 나옴 ㅎㅎ 더보기
가정식백반 - 20190416 반찬과 국은 매일 바뀌는 가정식 백반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먹는 가성비 좋은 백반입니다~ 더보기
기분 좋은 로또 당첨 소식 1만원어치 사서 1,5000원 당첨이네요. 기분좋은 월요일 아침입니다^^ 더보기
서울종로 : 고잉메리 - 요괴라면/개념만두/개념볶음밥/가츠샌드/연유커피 목요일 점심 오늘은 좀 여유롭네요. 연유커피 셰프피클 개념볶음밥 - 매운철판쭈꾸미 맛 요괴라면 - 봉골레 맛 살짝 칼칼합니다. 개념만두 - 새우바질페스토맛 개념샌드위치 - 가츠샌드 더보기
[개봉기]바우젠전해수기-집사부일체/강형욱 시로(시바이누) 입양 후 살균/탈취에 대한 고민이 많아졌습니다. 아직 배변 훈련이 안되어 더욱 그렇기도 하구요. 물론 시중에서 판매하는 향기좋은 탈취제 많이 있죠. (사람이나 인체에 무해하다고 광고하지만 사실 100% 신뢰는 안 갑니다.) 그러던 중 물로만 살균/탈취를 할 수 있는 전해수기를 알게 되었고 구입에 대한 장고끝에 결국 구입 어제 도착했네요~ (몇일 전 집사부일체에 강형욱님이 가지고 나오기도 했군요) 요즘 트랜드인 이중박스 포장으로 포장 깔끔합니다. 가격대가 있으니 당연하겠죠? 설명서 보이구요.. 전체 구성품 입니다. 1리터 짜리 물통이 함께 포함된 듀얼 패키지 구성입니다. 은근 활용도가 높아서 다양한 용도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번 탈취제 인터넷으로 구입하는 번거로움도 없.. 더보기
고잉메리(GOING MARY)에서 2명이 17,000원어치 점심을 최근 종로1가에 새로 오픈한 고잉메리 오픈 첫날 가려고 했는데 사장님 SNS에 첫날은 오지 말라셔서^^; 오늘 방문 메뉴 영수증부터 인증하고.. 주문 후 진동벨 받아들었습니다. 주문할 때 부터 음식나오는데 오래 걸릴거니 각오하라는 경고를 ^^; 손님도 많고 음식 나오는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또 한번에 나오는것도 아니고 음료수 나오고 조금 있다 다른 음식 하나 나오고 이런식이라 ㅠㅠ 오픈 초기라 그렇겠거니.. 좋아지겠죠? 카페쓰어다 ㅋㅋ 호텔 오렌지쥬스 시키려는데 엄청 오래걸릴거라는 경고에 연유커피 주문합니다. 국물떡볶이맛 라면 무난합니다. 맵지않아 애들도 좋아하겠네요. 짠지 500원 유료인데, 사장님이 이 부분 오래 고민하신 것으로 압니다. 응원의 한마디 하자면.. 1천원해도 시켜 먹을 것 같네요^^ .. 더보기
페이스북 메신저 다크모드(dark mode) 설정방법 페이스북 메신저를 많이 사용하는 분들은 다크 모드로 설정해 사용해 보세요. 위 메뉴에서 다크 모드를 enable해 주면 됩니다. 위 메뉴로 들어가는 방법은 페이스북 메신저 채팅창에 달 모양 이모티콘을 입력 전송하면 달들이 쏟아져 내려오면서 위 메뉴로 들어갈 수 있는 문구가 표시됩니다. 더보기
피복 벗겨질 걱정없는 아이폰 케이블 개봉기, 완전강추!! 벨킨 메탈릭 라이트닝 아이폰 케이블 벌써 3번째 구입 아이폰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보다 훨씬 선호하는 제품 이유는... 고무선이 아닌 패브릭 소재로 되어 있어 피복이 벗겨지거나 단선의 염려가 없다. 아이폰 정품 케이블은 조금만 사용하면 헤드부분의 피복이 벗겨지는 등 내구성이 약한데 이 제품은 어찌나 튼튼한지.. 게다가 정품 라이트닝 케이블보다 가격도 저렴 애플에서 인증한 벨킨 제품이니 호환성 문제도 전혀 없고.. 여러모로 강추하는 제품 더보기
맥세이프 방식의 아이폰 충전 케이블 구입 아이폰 충전 케이블은 헤드 부분 피복이 갈라져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fabric 케이블은 내구성이 좋아 오래 쓸 수 있어 좋다. 게다가.... 맥세이프처럼 자석식으로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이 있어 구매했다. 차량 내에서 사용할 때 편리할 것 같기도 한데 일단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케이블이 망가져 이 케이블은 사무실 용도로 사용중이다. 아이폰 충전포트에 위 사진과 같이 장착하고 케이블을 가까이 가져다대면 알아서 척 달라붙는다. fabric케이블이라 내구성은 더 좋을 수 밖에 없고.. 애플인증제품이 아니면 충전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어 살짝 걱정했어지만 1주일 사용결과 데이타 통신, 충전 등 애플 정품 케이블처럼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었다. 왼쪽 것을 아이폰에 장착한 후 케이블만 여러개 구입(케이블만 구.. 더보기
[2019.2.7~9 다낭] 남자의 보드카 다낭대성당 부근 한 식당에서 시킨 보드카 동남아 등에 가면 주구장창 맥주만 마시니 (참고로 국내에선 맥주 거의 안 마심) 좀 질려서 알코도수 좀 있는것을 찾게 되는데 베트남 다낭에는 이런 보드카가 있었네 알콜도수는 29.5도인데 알콜 맛이 좀 더 많이 나는 그런 암튼 맥주보다 배도 덜 부르고 소주 마시는 느낌나서 한병 순삭 했던 ㅋ 더보기
애플정품 USB-C to SD 카드리더 도착 애플 공식홈페이지에서 구입한 USB-C to SD 카드리더 USB-C 3.1 EXPRESS DOCK HD를 비싼 돈주고 샀는디 글씨 그 흔한 SD카드 슬롯이 없네요 ㅠㅠㅠ 그래서 결국 공홈에서 카드리더 구입 가격 49,000원 애플 악세사리 가격 참 후덜덜 합니다. 그래도 호환성 100%로에 안정적으로 정신적 스트레스 없이 사용가능해요.^^ 이중으로 돈이 들어가긴 했지만, EXPRESS DOCK은 집에서, SD 카드 리더는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니면 된다고 자위하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EXPRESS DOCK은 연결해 놓으면 맥북 충전도 되서 참 좋네요^^ 더보기
[2019.2.7~9 다낭] 포포인츠바이쉐라톤 코너스위트 숙박기 (Four Points by Sheraton Courner Suite) 체크인 후 21층에 위치한 코너스위트 룸으로 미리 요청한 엑스트라베트가 보이네요. 사용하지 않았던 커피머신 냉장고 안에는 이런것들 무료이나 전혀 손대지 않았던 신라면도 있네요. 커피포트에 일부 투숙객들이 속옷 삶는단 이야기 들은 다음부터는 전혀 손대지 않는 커피포트 코너스위트는 화장실이 두개입니다. 안방에 딸린 큰 화장실 방 입구 바로 옆에 있는 세면대와 변기만 있는 화장실 (여기선 샤워 불가) 얼핏 뷰가 보이죠? 끝내주는 오션뷰 이 화장실이 방에 딸린 큰 화장실 저 멀리 욕조가 보입니다. 드넓은 백사장을 바라보며 즐길 수 있는.. 이때는 블라인드를 올려도 됐는데, 옆에 짓고 있는 빌딩 공사가 완료되어 입주하게 되면 블라인드를 닫아야 할 것 같다는 뷰는 끝내주죠? 드넓은 다낭 미케비치입니다. 어메니티 요.. 더보기
시바견 시로짱을 처음 만났던 날 '시로'를 처음 만났던 날 아마도 2월 1일 이었던 듯 사실 시장조사 차원에서 간 것이었는데 덜컥 분양을 받아버린 보는 순간 내가 키워줘야 겠다는 생각이 확실해 졌다. 하지만, 명절 및 해외여행 계획이 잡혀있어 분양만 받고 10일날 데려가기로 약속한 후 집에 왔다. 그 동안 얼마나 눈에 밟히고 보고싶던지.. 6일날 잠깐 시간내어 보러 갔었는데 또 놓고 나오려니 처음에 나올때 보다 몇 배는 더 힘들던..ㅠㅠ 아무튼 시간은 흘러 이제 집에 데리고 온지 5일째. 이제 적응도 어느정도 하고 좀 편안해 진 듯하다. 근데 하루종일 혼자 놔두니 배변훈련이 힘들어 아직은 못 가리는 상태 집에 들어가면 옷도 못 갈아입고 방 치우는 상황 시간이 지나면 이런것도 추억이겠지? 더보기
[무선헤드셋] beatsstudio3 wireless 개봉기 애플공홈을 통해 맥북프로를 주문하면서 함께 주문했던 beatsstudio3 wireless 제품이 먼저 도착했다. over the ear 타입으로 귀 전체를 덮는 사이즈며, 노이즈캔슬링 기능으 장착된 모델 가격대가 있는 만큼 박스도 꽤 크고 패키징도 깔끔 박스 개봉 알 같이 생긴 케이스가 나온다. 열어보면 이렇게 접혀져 들어가 있다. 해당 버튼의 기능이 표시되어 있는 스티커를 떼어내고 사용 준비 끝 굉장히 부드러워 귀에 부담을 거의 주지 않는다. 오래 착용해도 좋을 듯 케이블과 설명서인데, 하나는 충전케이블 나머지 하나는 휴대폰 등과 연결하는 유선 케이블이다. Wireless 모델이지만 이렇게 유선 케이블을 별도 제공하는 것도 좋은 것 같다. 애플 제품처럼 브랜드 로고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고, 읽기 힘든.. 더보기
강남신사 : 호시 - 일식당 신사역 7번출구쪽에 있는 『호시』 작년 8월인가 오픈했다고 하는 일식당 전형적인 접대용 일식당 느낌 룸에 앉으니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다고 안내하며 원하는 음악 들으면서 드시라고 ㅎㅎ 주문한 것은 A코스 사진과 같은 메뉴들.. 맛이 없지도 그렇다고 엄지척 할 정도도 아닌 뭐 그냥 전형적인 그런 old fashioned 일식당^^; 아...건물 제일 꼭대기인 20층에 위치하고 있어 뷰는 좋다 . .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먹스타그램 #먹방 #GOURMET #foodie #instafood #foodstagram #인스타푸드 #food #호시 #신사역일식당 더보기
중구신당 : 재구네닭발 아무래도 접근성이 좋으니 간단하게 소주한잔 후 퇴근하려고 할 때 요즘 가장 많이 생각나는 곳 이 날은 처음 시켜본 꼬막 그리고 항상 시키는 돼지갈비, 두부김치(사진없음) 그리고 라면(사진없음)까지 꼬막은 처음인데 엄청 탱탱하고 살이 실하네요 돼지갈비는 기름별로 안 붙은 좀 퍽퍽한 스타일인데 양념이 워낙 맛있어서 잘 먹게되요 그리고 함께 나오는 상추.. 독특하게 굉장히 두꺼운 상추에요.. 흡사 배추같은 그리고 엄청 신선해서 (살짝 과장하면) 바삭한 과자 씹는 느낌? 아..그리고 어제 사장님하고 처음 인사함... 사장님은 항상 주방에만 계셔서 이날 처음 뵈었네요 . .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먹스타그램 #먹방 #GOURMET #foodie #instafood #foodstagram #인스타푸드 #foo.. 더보기
Snoppa ATOM 짐벌 도착 그리고 개봉 작년10월 크라우드펀딩 후 3개월 넘게 기다려 몇일 드디어 짐벌을 받았습니다. 이름은 ATOM: A pocket-sized 3-axis smartphone gimbal 빨간색 박스에 이렇게 짐벌이 들어가 있습니다. 확실히 컴팩트하네요. 제품 패키징도 생각보다 싸구려틱 하다거나 그러진 않아요. 제품 박스에는 고정되어 있는 각 축을 해제하는 법이 나옵니다. 해당 작업은 받드시 전원을 끄고 하시기 바랍니다. (전원 켜고 작업 시 제품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첫번째 축은 PUSH 버튼을 눌러 풀어주면 되구요. 이게 두번째 축 열림 방향으로 살짝 틀어주면 고정이 풀립니다. 이게 마지막 스마트폰과 연결되는 부분 이 부분 역시 자물쇠 열림쪽으로 살짝 돌려주면 풀립니다. 메인 컨트롤 부분 버튼의 종류도 많지 않고 .. 더보기
분당정자 : 스시요코우 - 오랜만에 혼스시 간만에 스시요코우에서 혼스시 주문한 메뉴는 특스시로 1차, 2차로 나눠 나오구요. 좀 배불리 먹고 싶을 때 딱 좋습니다^^ 더보기
아이패드프로 액정 파손으로 교체, 교체비용은? 아이패드 프로 액정 파손으로 유베이스종로지점에 방문했었더랬죠. [애플빠/아이패드] - 아이패드프로(iPad Pro)를 바닥이 떨어뜨린 댓가는 얼마일까요? 아이패드는 액정 교체가 안되고 제품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하여 지난 목요일 교체 신청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생각보다 교체 신품은 빨리 준비되더군요. 금요일 저녁 6시 조금 넘어 제품이 도착했다고 찾으로 오라구요. 토요일 방문해도 되지만, 인수증도 회사에 있고 해서 오늘 오전에 찾아왔습니다. 들어간 교체비용은 536,000원 교체품은 박스에 아이패드 본체만 들어 있습니다. 기존 새제품처럼 예쁜 박스에 충전케이블 등이 함께 든 것이 아니죠. 이것은 내역서 아이패드를 떨어뜨린 실수로 인해 출혈이 크네요 ㅠㅠ 앞으로 못해도 3년은 더 쓰려구요^^ 더보기
마포염리 : 매일스시횟집(舊.매일포차횟집) - A코스 마포 염리동 대흥역 부근에 위치한 『매일스시횟집』 겉에서 보면 실내포차 느낌이지만 가격과 퀄리티는 절대 실내포차가 아닌 독특한 집 또 다른 차이점이라면 3종류의 코스메뉴가 있다는 점 (역시 가격은 ㅎㅎ) 이 중 중간 A코스를 주문 결론부터 얘기하면 양과 질에서 대만족 정말 맛있고 배 터지게 먹고 나옴 좌석수가 그리 많지 않아서 예약은 필수 조만간 재방문 예정^^ . .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먹스타그램 #먹방 #GOURMET #foodie #instafood #foodstagram #인스타푸드 #food #맛집 #매일스시횟집 #매일포차횟집 #대흥역맛집 더보기
아이패드프로(iPad Pro)를 바닥이 떨어뜨린 댓가는 얼마일까요? iPad Pro를 화장실 타일 바닥에 떨어뜨려 액정이 보는바와 같이 박살이 났다 하지만 기능엔 전혀 문제가 없어 몇 달 사용하다 금 간 부분이 점점 더 커지는 느낌이 들어 교체를 위해 공식서비스센터(유베이스)에 예약 후 들렀다 전날 4시 20분 예약 후 방문했는데, 예약없이 바로 온 사람들, 같은 시간에 예약했으나 나보다 늦게 온 사람들을 먼저 호명해서 서비스 해 주는 것이 아닌가? 이유가 있겠지 생각하며 한 5분 더 지났는데 방금 도착한 사람을 또 호명하는 것을 보고 여기는 예약하고 오는게 별 의미는 없나봐요? 물었더니 오류가 있었다나? ㅡ,.ㅡ 여튼 여기서 부터 기분 잡치고... 아이패드 프로는 패널교체 수리 같은 건 못한단다 무조건 새제품으로 교환이란다. 그래서 청구된 금액은 536,000원 같은 .. 더보기
중구다동 : 대원집 - 제육철판 서울 중구 다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노포 『대원집』 장안문, 오는정, 불타는다동화로 등과 같이 점심엔 제육철판 하지만 저녁엔 냉삼(냉동삼겹살)을 전문으로 하는 곳 냉삼이 유명해 지기 전부터 냉삼을 판매하던 식당임 물론 소고기 메뉴도 있지만, 대원집에서는 냉삼을 추천 제육철판은 최근엔 매번 장안문만 가다 간만에 방문 제육양념이나 나오는 찬들은 장안문보다 더 터프한 느낌 고기자체는 지방부위가 더 쫄깃한 느낌고 양념이 더 강해 다른집에 비해 살짝 더 입맛을 돋우는 하지만 각자 장단점이 있으니 한번씩 가보고 취향에 맞는 곳으로 가면 될 듯^^ . .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먹스타그램 #먹방 #GOURMET #foodie #instafood #foodstagram #인스타푸드 #food #맛집 #다동맛집 #대.. 더보기
[판매중]맥북에어13인치 mid2011 (MacBook Air 13inch mid2011) 그동안 소유하고 있던 맥북에어 13인치 mid2011 제품을 판매하려고 합니다. 집에서만 가지고 있었고 또 한동안 사용하지 않기도 하고 해서 제품 자체는 잔기스도 거의 없고 찍힘도 전혀 없습니다. 사용하시기 편하도록 깔끔하기 초기화 해 두었습니다. 맥에 입문하려는 분들, 하지만 새제품 가격이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괜찮을 듯 합니다. 가격은 370,000원입니다. 중고나라에도 게시중입니다. https://cafe.naver.com/joonggonara/553614921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문의주시면 최대한 빨리 답변 드리겠습니다. 더보기
중구무교 : 대가 - 돌냄비우동 서울시청에서 을지로입구역 쪽 옆 건물 2층에 위치한 『대가』 아주 예전에는 부영을지빌딩(예전 삼성화재본사빌딩) 지하 1층 식당가에 있던 노포 여름에는 판모밀, 겨울에는 (돌)냄비우동이 가장 잘 나가는 이외에도 돌솥비빔밥, 유부초밥 등도 있는 요새 날이 별로 춥지 않아 그런지 한가하네요 점심에 이렇게 한가한 식당은 아닌데.. 여튼 간만에 돌냄비우동 뜨끈하게 잘 먹었습니다 . .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먹스타그램 #먹방 #GOURMET #foodie #instafood #foodstagram #인스타푸드 #food #맛집 #대가 #무교대가 #다동대가 #돌냄비우동 #판모밀 #시청맛집 #무교맛집 #다동맛집 더보기
을지로1가 : 구이구이 - 제육낙지직화구이 서울시청앞광장 옆 재능교육빌딩 지하1층에 위치한 구이구이 원래 같은 건물 2층에 구이구이가 있는데 추가로 오픈한 곳인 듯 하지만 메뉴는 많이 달라서, 점심엔 직화구이 및 내장탕, 청국장 등 뚝배기 메뉴 그리고 저녁에는 한우를 판매하는.. 제육낙지직화구이(1人 9,000원)로 주문 반찬 중 가지튀김은 기존 구이구이에도 나오는 시그니쳐 반찬^^ 큰 그릇에 밥과 콩나물 등 담아서 따로 내어주니 살짝 매콤한 직화구이를 밥과 비벼먹으면 매운맛도 중화되어 먹기 좋음 . . #구이구이 #맛집 #시청맛집 #음식점 지도엔 2층으로 되어 있지만 지하 1층 구이구이임 더보기
중구다동 : 인천집 - 굴보쌈 오랜만에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ㅎㅎ 더보기
라이카 Q-P로 찍은 꽃 어머니 생신 꽃 바구니 Leica Q-P (Summilux 28 mm f/1.7 ASPH) 더보기
에어팟 실시간듣기 기능 실행해보니 도청팟까지는 아닌 듯 이데일리 기사를 보고 직접 한번 기능을 켜봤습니다. 예전 성능좋은 마이크가 달린 워크맨으로도 이렇게 주변 소리를 잘 들을 수 있었는데, 아이폰과 에어팟을 통해서도 사용할 수가 있네요.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단은 에어팟을 귀에 꽂은 상태여야 합니다. 그런 다음 아래 순서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일단 제어센터 > 사용자로 들어가서 [듣기 지원]을 포함된 항목쪽으로 추가합니다. 그럼 제어센터에 이렇게 아이콘이 추가되구요. 해당 아이콘을 탭하면... 위와 같은 화면에서 실시간 듣기 기능을 켤 수 있습니다. 실시간 듣기 기능이 켜져 있을때에는 위와 같이 좌측 상단 시계부분이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니 기사에서 나온것처럼 옆방 회의실에서 회의하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 정도는 아닌 것 같구요.. 더보기
[이태원]차돌집-차돌박이,생등심,주물럭 10여년 만에 다시 가본 『차돌집』 한동안 잊고 살다가 옛날 생각 하다보니 생각나 다시 찾은 분위기, 맛 여전히 똑같아 기분 좋았던 한우는 아니고 미국, 호주산 소고기를 취급하는 곳 그렇다 보니 가격 착하고, 무엇보다 별거 없는 밑반찬이지만 하나하나 맛있고 차돌된장찌개, 해물된장찌개 2종도 바닥까지 싹싹 긁어먹게 만드는 곳 그래서 그런지 여전히 단체손님도 많고, 동네가 동네다 보니 외국인 손님도 많은 인테리어만 봐도 갬성이 있는 고깃집 개인적으로 살짝 위쪽에 있는 분점보다는 본점을 선호하는 주소: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40길 5 . .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먹스타그램 #먹방 #GOURMET #foodie #instafood #foodstagram #인스타푸드 #food #이태원맛집 #녹사평맛집 #.. 더보기
부영을지빌딩 : 스스시시 - 현미연어포케세트 부영을지빌딩 지하에 새로생긴 ARC N BOOK 안쪽에 있는 스스시시 태국음식과 일본음식을 함께 판매하고 있는 곳 주문한 메뉴는 현미연어포케세트 9,500원 (세트에는 우동이 함께 나옴) 맛은 그냥 soso (연어에서 살짝 비린맛이 ㅠ) '맛집' 태그는 안 넣는 걸로.. . .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먹스타그램 #먹방 #GOURMET #foodie #instafood #foodstagram #인스타푸드 #food #스스시시 #ARCNBOOK #부영을지빌딩 더보기
중구무교 : 반포6 - 동남아시아 음식전문점 서울시청 뒤편 건물 2층에 위치한 반포식스(Banhpho6) 시청점 점심시간에 근처 직장인들로 꽤나 붐비는 이 곳은 뉴욕스타일 아시안 푸드 전문점이라는 다소 월드와이드한 컨셉을 가지고 있는.. (제 느낌이 이렇다는건 아니고 식당에 적힌 내용대로 쓴 것입니다^^;) 개인적으론 아무래도 태국음식과 베트남음식을 함께 파니 이도저도 아닐것 같은 쎄한 느낌도 있었네요. 먹어보니 극강의 베트남 및 태국음식 맛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베트남, 태국음식 맛을 내는 곳이네요. 좋았던건 고수 인심^^ 두번이나 리필 요청했는데 잘 챙겨주신 ㅋ 이 날 먹은 음식은 (일반)플래터, 쌀국수, 나시고랭, 팟타이꿍이 포함된 3인세트 메뉴 근처에서 동남아시아 음식이 먹고 싶다면 한번 들러도 좋을 듯 . .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먹.. 더보기
분당정자 : 하누세나 - 한우코스 정자동 엠코해리츠 먹자골목(먹자거리?)에 위치한 하누세나 하누비노에서 직영점으로 오픈한 곳 하누비노 보다 조금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한우코스 메뉴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날은 B코스(1人 79,000원)로 주문 코스는 기본적으로 저녁메뉴이며 예약시 미리 이야기하면 점심에도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 코스 시작 기본세팅 라귀욜 커틀러리 물통 한 10년 전 쯤 서울시청앞 동아리라는 일본음식점에서 처음 보고 신기해했던 ㅋ 애들 데리고 오면 무쟈게 눌러댈 듯 ㅡㅡ 와인을 따로 들고가지 않아 몬테스알파 한 병 주문 점심이니껜 이것만 마시는 걸로 스타터 접사 테스트 한번 해주고 관자, 새우, 대구구이 등 안심 등심 양념갈비 함께 구울 야채들 화력좋은 수출 준비되고 안심부터 시어링 가지 쭈꾸미 샐러드 깔리는 찬들 레.. 더보기
분당정자 : 스시쿤 - 저녁오마카세 분당에서 가성비 최고로 알려진 스시쿤 저녁 1부로 예약 후 방문 맛도 맛이지만 양이 어마어마해서 항상 점심은 스킵하고 방문^^; 그럼 시작합니다. 따뜻한 차부터 한잔하며 속 풀고 가리와 와사비가 올려진 세팅 츠케모노와 묵은지(?) 먼저 에비스 한잔 차왕무시 안키모 부리 타이와 초간장젤리 무시아와비 & 게우소스 타코 모찌리도후 쿠보다센쥬 하나 시켜서 도쿠리에 담고 나머진 칠링 요청 게우소스는 밥 비벼먹어야 한다고 중얼거리니 알아서 밥과 추가 게우소스 주심.. 땡큐! 뜨끈한 스이모노 이소베마키 시마아지 아카가이 쥬도로 사와라였나? 미니카이센동 호다테 & 우니 미소시루 사케 아카미 사와라? 히라메 쫀득했던 사요리 아마애비 & 우니 에비덴푸라 사바보우즈시 나마죠조 추가 애비 우나기 후토마키 교쿠 우동 앵콜 사요.. 더보기
중구다동 : 여수바다장어 - 장어탕 중구 다동 먹자골목안에 위치한 여수바다장어 오랜만의 방문인데 1,2층 모두 만석 ㄷㄷ 이렇게 맛집이었나 싶음 암튼 10분 정도 후 자리잡고 주문한 장어탕 추어탕과 맛과 모양이 비슷하면서도 묘하게 다른 맛은 있네요.. 정말 몸보신한 느낌^^ . .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먹스타그램 #먹방 #GOURMET #foodie #instafood #foodstagram #인스타푸드 #food #맛집 #다동맛집 #여수바다장어 더보기
Fisherman's friend 시트러스 맛 맛있네요 ㅎ Fisherman's friend 시트러스 맛은 처음 까봤는데 맛있네요^^ 앞으론 이 맛만 사면 될 듯 ㅋ #태국 #태국여행 #fishermansfriend #시트러스맛 더보기
MAXTILL ANIMATO MSQ100 이어폰, 저렴한데 좋네? 회사에서 사용하던 유선 이어폰이 귀에 꽂으면 자꾸 정전기가 발생해 찌릿찌릿하네요ㅠㅠ 그래서 저렴이 이어폰을 알아보다가 이 제품을 구입 [MAXTILL]ANIMATO MSQ100 경험상 저렴이라고 1만원 언더로 하면 오래 못쓰고 퀄리티도 영 꽝이라 20,000원 ~ 25,000원 수준으로 알아보다가 구매했습니다. 처음 본 MAXTILL이라는 브랜드는 처음 들어보네요. 여튼 제품이 도착했는데, 패키징이 꽤 비싼 이어폰 패키징 같아서 놀랐구요. 구성품이 아주 좋네요. 파우치에, 고정클립에, 2명이 함께 들을 수 있는 추가 케이블에 추가 고무팁에 간만에 만족스런 구매 하나 했네요^^ 더보기
가정식백반 - 20190110 두부조림 탄 것 빼고 잘 먹었습니다 더보기
벤츠카드지갑 고객 대상 설문이라고 와서 잠깐 했는데 이런걸 보내주는 군요. 카드지갑인데 휴대하기도 좋고 가죽도 좋아서 선물해도 좋을 듯 더보기
2019 스타벅스 럭키백을 개봉해 보니 어제는 2019 스타벅스 럭키백 이벤트날이었죠. 어제 포스팅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새벽에 커피사러 갔다가 저도 하나 업어왔습니다^^ [일상] - 2019 스타벅스 럭키백 이벤트 오늘 시작이네요.구매성공 ㅋ 자..그럼 제가 업어온 럭키백이 대박인지 중박인지 쪽박인지 개봉을 한번 해보겠습니다. 이렇게 들어있네요. 딱 1,000개의 럭키백에만 들어있다는 4잔 쿠폰은 당연(?)히 없구요 ^^; 그나마 어느 분처럼 크리스마스에디션은 아니라 재고떨이에 호갱된 느낌은 좀 덜하네요. 내년엔 안 사려구요 ㅋㅋㅋㅋ 더보기
2019 스타벅스 럭키백 이벤트 오늘 시작이네요.구매성공 ㅋ 새벽 출근길 커피사러 들렀다 럭키백 이벤트가 오늘부터인 것을 알았네요. 오늘부터 준비된 물량 소진시까지라는 소리에 홀린듯이 하나 주문 ^^; 아직 오픈 전인데 안에 무엇이 들었을지 기대가 됩니다. 이벤트 상세 내용은 아래에.. 더보기
중구다동 : 원흥 - 짜장면 중구 다동 오래된 화상 중식당 『원흥』 짬뽕, 고기튀김, 탕수육으로 유명하지만, 짜장도 한 짜장 하는 집 이날은 짬뽕 보다는 짜장이 땡겨 곱배기로 주문 역시 맛있습니다. 순삭하고 일어났네요. . . #원흥 #중식당 #중구맛집 #다동맛집 #먹스타그램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짬뽕밥 #먹방 #GOURMET #foodie #instafood #foodstagram #인스타푸드 #food #맛집 더보기
북창동 : 양미옥 - 특양/대창/회냉면 남대문시장 맞은편 북창동 쪽에 위치한 양미옥 남대문점 을지로 본점에 다니다 요즘엔 남대문점으로 다니는.. 퇴근후 바로 가면 웨이팅도 없어서 훨씬 편리 자리 잡고 앉으면 일단 항상 "하나! 하나!"를 외치죠 바로 '양'하나 '대창'하나 입니다 (2명이 갔을 때 기준) 거의 다 먹어가면 자연스럽게 '양' 또는 '대창'을 추가로 1인분 더 시키게 됩니다 그리고 된장찌개&공기밥과 회냉면으로 마무리하면 딱! 양/대창은 알아서 다 구워주시니 먹으란 대로 먹기만 하면 되구요 된장찌개는 멸치육수 맛이 진한 스타일로 꼭 먹어보시라 강추합니다 ㅎㅎ 회냉면의 면발은 한국판 angel's hair? 다른 함흥냉면집 면발에 비해서 상당히 얇은 면발입니다 . .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먹스타그램 #먹방 #GOURMET #f.. 더보기
일요일 새벽 용인 드라이브 (용담저수지, 와우정사) 일요일 새벽 드라이브 겸 일출 겸 용인 처인구로 향했습니다. 집에서는 4~50km정도로 1시간 이내로 다녀올 수 있는 곳이라 부담 없네요. 게다가 새벽시간이라 차도 없구요~ 먼저 간 곳은 용담 저수지라는 곳인데, 겨울이 아닌 계절엔 낚시터로 이용되는 것 같네요. 여튼 아이폰 나침반 앱으로 동쪽을 찾은 다음 해 뜨기를 기다렸는데.. 날이 흐려서 해 보기는 힘들 것 같네요 ㅠ 이곳 저곳 다니다가 와우정사로 이동합니다. 와우정사는 이전에도 한번 다녀왔었는데, 태국과 무슨 연관이 있는것인지 태국어로 적혀있는 것도 많고 및 태국관광객이 많이 다녀가는 사찰입니다. 또한 이것저것 독특한 조형물도 많아서 카메라 들고 오시는 분들도 꽤 되더라구요. 이렇게 한 2시간 정도 새벽 드라이브를 마치고 귀가했네요^^ 더보기
중구신당 : 재구네닭발 - 뼈없는닭발/돼지갈비/두부김치 올해 처음간 『재구네닭발』 신당역 3번과 4번출구 중간에 위치한 골목으로 쭉 올라오다보면(살짝 오르막길) 쉽게 찾을 수 있는 곳 이날도 역시 시그니쳐 메뉴 3종인 돼지갈비, 두부김치 그리고 뼈없는닭발 주문 인원이 많으면 메뉴판에 있는 모든 메뉴를 시켜먹어 보고 싶은데 자리도 좁고 같이갈 멤버도 없어서^^; 가성비 좋은집에 가면 잘 먹었다기 보다 감사히 먹었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은데 이 집도 감사한 마음으로 먹게되는 가성비 좋은 곳 일하시는 아주머니 들도 점잖고 친절하신 . .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먹스타그램 #먹방 #GOURMET #foodie #instafood #foodstagram #인스타푸드 #food #맛집 더보기
서울명동 : 우에스토 - 스키야키정식 작년 후반에 알게된 곳. 우에스토 서울명동 을지로입구역 쪽 메트로 호텔 지하 1층에 위치한 곳으로 점심에 하는 스키야키 정식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작년(2018년)까지는 9,800원이라는 엄청난 가격대로 먹을 수 있었지만, 올해는 1,000원이 올라 10,800원 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가성비는 굉장히 좋은.. 그래서 그런지 가격을 올려도 손님은 끊이질 않네요 ㅎㅎ 더보기
그레이트마징가 & 마징가Z 완제품인줄 알고 주문했는데 조립이었네 ㅠㅠ 몇일 째 그냥 보고만 있는 중... 어느 세월에 다하나 ㅋㅋ #어쩐지싸다했어 더보기
분당정자 : 스시요코우 - 혼(자)사시미 & 스시 스시요코우 정자에서 퇴근 후 혼사시미 & 혼스시 먹으러 들렀습니다. 전날 저녁을 스킵했더니 급 땡겨서^^; 탄수화물 안 먹으려고 사시미 시켰는데 스시가 포함되어 있다는 걸 까먹었네요. 결국 튀김까지...폭망 ㅠㅠ 그래도 산책하고 집에 들어가서 그나마~ 더보기
라이카Q-P 배터리 전용 충전기 구입 (NITECORE ULQ, BP-DC12, USB타입) 라이카Q-P 배터리 전용 충전기를 구입했습니다. 라이카에서 나오는 정품 충전기는 집에서 사용하고 직장에서 추가로 하나 사용하기 위해 구입한 것이죠. 사실 처음엔 라이카 정품 충전기를 구입하려고 알아봤는데요. 예약판매 중이고 또 언제 입고될지도 알 수 없다기에 다른 충전기를 구입하게 되었네요. 바로 NITECORE의 ULQ USB charger for Leica 입니다. 컴팩트한 USB타입으로 휴대성이 좋아, 해외 여행시에 가져가면 좋을 것 같구요. 액정에서 배터리 상태 및 충전상태 등을 표시해 주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충전기용 파우치도 함께 제공되구요. 사용매뉴얼이라기 보다는 제품특징이나 사용상 주의사항 정도 될 것 같네요. (사용이 워낙 직관적이고 간단해서 매뉴얼이라고 할게 없어요.) 처음 제품을 꺼.. 더보기
2019년 새해부터 UFO 출현? 1월 2일 출근길 문득 하늘을 올려다 보니.. 달 옆에 불 빛이 하나 보이네요. 처음엔 비행기인 줄 알았는데.. 40분 후에도 같은자리에 그대로 있어요. 뭘까요? 우주정거장? UFO? 더보기
중구다동 : 중국성 - 짜장면/탕수육 서울 중구 다동에 위치한 나름 오래된 중국음식점 『중국성』 몇 년만에 방문했는데, 여전히 잘되는군요. 특히 오늘은 12월 31일. 점심 회식하러 많이 들 왔네요. 이런 일 흔하지 않은데 12시50분에도 웨이팅이 ㄷㄷ 사실 근처 원흥, 북경, 초류향 등 나름 좀 한다는 중국음식점이 많아 그리 눈에 띄지는 않습니다만 한 자리에서 꽤나 오래 영업하고 있는 곳입니다. 더보기
중구다동 : 충무집 - 잡어회/소라무침/굴전/멍게밥/갈치조림/가오리찜/매운탕 서울 중구 다동에 위치한 노포 『충무집』 자연산 잡어회/세꼬시와 봄에는 도다리쑥국으로 꽤나 알려진 집입니다. 이날은 직원들끼리 간단히(?) 저녁먹으러 방문 잡어회 한사라와 소라무침, 갈치찜/멍게비빔밥, 가오리찜, 굴전을 먹었네요. 역시 도다리쑥국 먹으러 올때가 만족감은 가장 좋은것 같네요.^^; . .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먹스타그램 #먹방 #GOURMET #foodie #instafood #foodstagram #인스타푸드 #맛집 #음식점 #가오리찜 #멍게비빔밥 #갈치조림 #잡어회 #굴전 #매운탕 #소라무침 더보기
두물머리 여명 2018년 12월 30일 일요일 새벽 다녀온 두물머리.. 두물머리의 여명 영하 13도 추위에 발가락이 동상이 걸릴듯이 추웠지만 너무 멋있었던 여명이었습니다. 삼각대와 대포들고 오신 어르신들도 많이 계시더군요. 다음에는 삼각대 들고 가봐야 겠어요~ #leica #leicaphotos #leicaphoto #라이카Q-P #leicaqp #photooftheday #leicaphotography #두물머리 #두물머리여명 더보기
신사가로수길 : 네기다이닝라운지 갓포네기에서 오픈한 『네기다이닝라운지』 다이닝라운지 다운 갓포네기와는 다른 널찍한 공간입니다. 메뉴도 완전히 똑같지는 않구요. 이 곳의 시그니쳐 메뉴인 '네기', 갓포네기에는 '구로 다마네기'가 시그니쳐죠? '네기'는 꼭 바게트와 같이 드세요. 메뉴가 꽤나 많은데 모두 믿고 먹을 수 있습니다. . .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먹스타그램 #먹방 #GOURMET #foodie #instafood #foodstagram #인스타푸드 더보기
분당정자 : 스시요코우 - 가성비좋은 2.5만원 특스시 참새방앗간 찾듯이 들르다 연말에 약속이 많아져 간만에 들른 스시요코우 집에서도 가깝고 해서 혼저하기에 그만인 동네 스시집^^ 항상 먹는 2.5만원 특스시 (가끔 술 땡길땐 1인 사시미도^^) 계속 술약속이 있다보니 가볍게 기린 나마비루와 함께 합니다. 자왕무시부터 디져트까지 가성비 좋은 집! #스시요코우정자 #스시요코우인텔리지 #맛집 #음식점 #정자맛집 더보기
로또 5등당첨,5등당첨,5등당첨 2주연속 왜 이러죠? ㅋㅋ [일상] - 간만에 로또 쌍첨 ㅋ 지난주 쌍첨에 이어 이번엔 트리플이네요. ㅎㅎ 5천원짜리 로또 한장에 5등이 세개씩이나 당첨이에요~ 더보기
2018 송년회 (yearend party) 올해도 같은 장소에서 송년회 1년 참 빠르네요. ㄷㄷ #송년회 #yearendparty #theplaza #도원 #가성비꽝 #내년부턴장소좀바꿉시다 더보기
소중한 내 카메라를 위한 최강 더스트 블로워, BERGEON 블로워 Leica 구입 후 기존에 사용하던 검정색 블로워를 찾아봤으나, 뭐도 약에 쓰려면 없다고 어디갔는지 당췌 찾을 수가 없네요. 그래서 블로워를 하나 구입하였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꽤 나갑니다. 그래도 내 Leica는 소중하니까 구입해 봅니다~ 구입한 제품은 BERGEON 5733 입니다. 위와 같이 귀엽게 생긴 제품이죠. 스위스에서 만든 제품이구요. 일반적인 검정 고무블로워 사용시 카메라 등 제품에 입힐 수 있는 데미지가 없다고 하여 구입했습니다. 노란색 심플한 패키징에 설명서 같은 것은 없구요. 제품만 딱 들어있네요. 다른 종류의 블로워도 있는데 차이는 잘 모르겠어요. 몇 번 사용해 보니 일반 블로워랑 큰 차이는 잘 모르겠지만, 오래 사용하다보면 알 수 있겠죠? 더보기
가정식백반 - 20181220 오랜만에 가정식백반 7천원의 행복^^ #소주도팔아주세효 더보기
청계천 by Leica Q-P @ 청계천 by Leica Q-P (Summilux 28 mm f/1.7 ASPH) 더보기
강남청담 : 한라산 청담점 - 통갈치구이정식 청담초등학교 옆에 위치한 『한라산청담점』 통은갈치구이로 유명하지만 매일 제주에서 당일바리로 공수한 해산물과 카마메시(솥밥)도 함께즐길 수 있어서 예약없이 방문하면 자리잡가가 쉽지 않은 곳 . . #leicaqp #leicaqphoto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먹스타그램 #먹방 #GOURMET #foodie #instafood #foodstagram #인스타푸드 #한라산청담점 #통은갈치구이 #통갈치구이 더보기
간만에 로또 쌍첨 ㅋ 쌍(으로 당)첨 되었네요~ ㅋㅋ 더보기
분당정자 : 효(孝) - 세이로무시 정자동 AK와이즈플레이스 1층에 위치한 『효』 세이로무시와 스키야키를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 스키야키 보다는 세이로무시를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국내에서 스키야키는 '진상'보다 제대로 하는 곳을 못 본 관계로.. 히노키(편백)나무로 만든 세이로(찜통)에서 각종 고기와 야채를 담백하게 쪄 내억 참깨 및 폰즈소스에 찍어먹는 음식입니다. 부모님 모시고 갔을 때 참 좋아하셨던 기억이 있네요.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하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어 그런 듯 합니다. . . #세이로무시 #정자효 #편백나무찜 #일식 #분당정자동맛집 #맛집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먹스타그램 #먹방 #GOURMET #foodie #instafood #foodstagram #인스타푸드 #leicaqp #라이카Q-P #라이카 #라이카사진 #l.. 더보기
라이카 오너가 되다! 라이카Q-P 구입기 꿈에만 그리던 라이카 오너가 되었다. 지난 한달여 장고 끝에 구입을 결정, 지난 토요일 현대백화점 판교점으로 향했다. 백화점 오픈 시간에 맞춰 가니 손님이 없어 좀 더 디테일한 응대를 받을 수 있어 좋았다. 게다가 즉석에서 전문가로부터 2시간여에 걸친 카메라 및 사진관련 교육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었다. 일단 아이폰으로 매장 內 사진 몇 장 찍어보았다. Q-P는 쇼케이스 안에.. Q는 밖에 있었다.ㅋ 사고싶은 카메라 가방도 전시되어 있었고, 후덜덜한 렌즈들도 함께 전시되어 있었다. 드디어 내 라이카Q-P 신품박스가 등장하고.. 직접 박스를 개봉하지 않고, 직원분이 개봉하시는 것이 아쉬웠지만.. 각종 설정 및 액보필름 장착 등을 위해 직원분에게 최초 개봉을 양보하였다. 추가 구입한 정품 필터 필터는 카메라.. 더보기
중구무교 : 닥터로빈 - 깻잎페스토알리오올리오 서울시청 바로 뒤에 위치한 『닥터로빈』 파스타 메뉴 중 깻잎페스토알리오올리오 주문 음... 뭔가 몸에 되게 좋을 것 같으면서 식욕 안생기는 비줠과 향 그래도 양이 적어 완식함^^;; 그냥 알리오올리오 먹을 걸 괜히 도전했다가 ㅠ 깻잎은 고기 싸먹는 용도로만 쓰는걸로 ㅋㅋ . . #닥터로빈시청점 #깻잎페스토알리오올리오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먹스타그램 #먹방 #GOURMET #foodie #instafood #foodstagram #인스타푸드 더보기
아이폰X용 네고퓨어고릴라글래스 구입 및 셀프부착 아이폰X 살 때 매장에서 공짜로 붙여준 보호유리?필름?이 충격으로 깨져 요즘 평이 좋다는 고릴라강화유리 구입 12시 이후 구매하면 익일 발송이라고 했는데 당일 발송해줘서 어제 오후 주문했는데 오늘 바로 받았네요. 다른 제품보다 가격은 좀 비싼데, 여러모로 장점이 많다고 하여 붙여봤습니다. 직접 붙여보는건 처음이라 긴장했는데.. 역시나 살짝 삐뚤게 붙여지긴 했는데 그래도 먼지 안 들어간 것으로 만족하고 있네요^^; 몇일 지나면 아이폰 자체에 열로 좀 더 단단히 부착되고 또 그렇게 되면 터이 인식도 더 좋아진다고 하니 좀더 지켜봐야 할 듯 합니다. 더보기
나혼자산다 2019년 달력 받긴 했는데... 나혼자 산다 2019년 달력이 도착했어요. 그런데 무(한)도(전) 달력 보다는 퀄리티가 좀 별루네요. 더보기
분당정자 : 스시요코우 - 간만에 저녁 혼스시 정자역 근처 자주 가는 스시집 『스시요코우』 마침 저녁 약속이 없어서 혼스시하러 간만에 들른.. 양도 많고 스시 맛도 준수해서 스시 생각날때 간단히 먹기 좋은 곳 #스시요코우 #스시요코우정자 #스시요코우인텔리지 #맛집 #음식점 더보기
압구정 : 로바타탄요 - 닭목살구이 3호선 압구정역 근방에 위치한 로바다야키 『로바타탄요』 좀 늦게 퇴근한 후 간단히 저녁먹고 가려고 들렀습니다. 전부 다찌석으로 되어 있고, 좌석수가 그리 많지 않아 애매한 시간 아니면 예약없이는 자리잡기 힘들 것 같네요. 이것저것 먹은것 중에서도 이 '세세리' (닭 목에서 발라낸 살) 닭 목에 이렇게 살이 많이 붙어 있었나요? ㅎㅎ 타래 양념 살짝 발라 구우니 맛있네요~ . . #로바타탄요 #로바다야끼 #세세리 #맛집 #음식점 #압구정맛집 더보기
중구다동 : 모즈 - 치킨까스정식 다동 센터플레이스 빌딩 2층에 위치한 『모즈』 점심, 저녁 메뉴 모두 준수한 일식당입니다. 가격대가 좀 있고, 소주를 팔지 않는게 아쉽지만 메뉴 하나하나 흠잡을데 없죠. 이 날 먹은 메뉴는 치킨까스 정식 (15,000원) 마치 집에서 튀긴듯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갓 튀긴 치킨까스 정식 양은 좀 아쉽지만 깔끔하게 한끼 먹기에 괜찮은 메뉴입니다. 이 밖에도 점심메뉴로 스키야키정식, 텐동, 사시미 정식 등이 있으니 근처에서 깔끔한 점심메뉴를 찾는다면 한번 가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 #모즈 #슌사이모즈 #다동맛집 #맛집 #먹스타그램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치킨까스정식 더보기
분당판교 : 탄탄면공방 - 탄탄면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1층에 있는 『탄탄면공방』 집에서 가까워 자주가는 편인 현대백화점 판교점 지하1층 식당가 內 사람들이 유독 줄을 많이 서는 식당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탄탄면공방』입니다. 메뉴는 탄탄면과 교자 딱 2가지이구요. 탄탄면은 기본맛, 매운맛, 아주매운맛 중 선택할 수 있어요. 주문후 20~25분 정도 기다려야 하는 점이 좀 아쉽지만 일단 먹어보면.. 홍콩에서 먹은 탄탄면 보다도 맛있네요. 일단 아무것도 넣지 않은 상태로 국물과 면을 반쯤 먹다가.. 함께 나온 다진마늘을 넣어 섞으면 전혀 다른 맛의 국물로 변신하네요. 좀 더 먹다가 다시 함께 나온 볶은 김치와 밥을 넣어 마무리합니다. 배가 불러도 국물을 계속 떠 먹게 되네요 ㅎㅎ 현대백화점 판교점 가실 일 있으면 들러 보세요. 8,000.. 더보기
아이폰 키보드 오타 해결 방법-아이폰TIP 아이폰 앱 『SLYDER』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SLYDER로 검색해서 설치하면 되구요. 기존 아이폰 키보드를 대체하는 앱입니다. 이것으로 대체한 가장 중요한 이유는 바로 오타 때문인데요. 기존 아이폰 키보드를 사용하다보면 각 키가 너무 작아 오타가 많이 났었는데 이것으로 사용하니 오타가 현저히 줄어드네요. 익숙해지니(쌍자음,쌍모음의 경우 단자음, 단모음을 두번 누르는 방식 등) 입력 속도도 더 빨라지는 것 같습니다. 무료 앱이면서 다른 편리한 기능도 많으니, 기존 아이폰 키보드로 오타가 많이 나는 분들은 한번 사용해보세요~ #SLYDER #아이폰어플 #아이폰앱 #앱스토어 #아이폰팁 #IT #모바일 더보기
분당정자 : 사라 - 생골뱅이숙회/남해안생굴튀김/명란계란탕 정자역 카페거리 초입에 위치한 이자카야 『사라』 오픈 초기에 많이 다니고 최근에는 좀 뜸하다가 다시 방문 손님이 그렇게 많아지진 않아 예약없이, 웨이팅없이 바로 착석 하지만 나오는 메뉴 하나하나 부족한 곳 찾기 힘들게 괜찮음 일단 오토시는 연근튀김하고 특이하기 미더덕 그리고 오늘의 추천 메뉴가 거의 내 취향 ㅋㅋ 이 중 먹은 건 생골뱅이숙회, 남해안 생굴 튀김. 그리고 명란 계란탕 생골뱅이숙회는 부드럽게 삶은 생골뱅이와 초장을 주는데 참기름장도 추가 요청해서 두가지 소스로 즐기면 좋고, 남해안 생굴 튀김은 타르타르 소스 살짝 찍어 먹으면... 최근 먹은 굴튀김 중 베스트! 명란계란탕은 가격대비 양 완전 푸짐하고 제대로 된 명란도 푸짐하게 들어있어 이 메뉴 하나만으로 소주 3병 너끈히 마실 수 있을 정도입.. 더보기
중구무교 : 이화수전통육개장 - 전통육개장/육개장칼국수 무교동에 있는 육개장 프랜차이즈 『이화수전통육개장』 특징이라면 굉장히 걸죽한 국물과 다량의 파 근처 유명한 노포인 '부민옥'의 맑은 국물 육개장과는 180도 다른 스타일 문배동 '육칼'로 유명해진 육개장칼국수 및 하얀육개장, 차돌육개장, 만두국 등의 점심메뉴가 있어요 반찬은 어묵볶음, 백김치, 무김치 기본으로 가져다 주고 모자르면 셀프바에서 가져다 먹을 수 있죠 아무래도 날이 추워지니 손님이 많아졌네요 이 지역에서 장사 꽤나 잘 되는 집 . . #이화수전통육개장 #무교동맛집 #무교맛집 #맛집 #맛스타그램 #먹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전통육개장 #육개장칼국수 #육칼 더보기
중구명동 : 금강섞어찌개 - 섞어찌개/오삼불고기 서울 명동에 있는 노포 『금강섞어찌개』 입구에 들어서면 보이는 골동품 같아 보이는 금고가 이 집이 오래되었구나라고 바로 느껴지는.. 섞어찌개, 오삼(오징어 and 삼겹살)불고기 등으로 유명한 집이죠. 섞어찌개는 점심엔 점심식사로 저녁엔 술안주로 모두 가능한 메뉴구요. 쏘세지, 곱창, 라면, 우동 등 다양한 추가사리(?) 조합이 있어 기본 섞어찌개에 먹고 싶은 것을 추가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이 곳에 가면 항상 먹는 방식이 있어요. (2인 기준) 점심때는 무조건 섞어찌개에 사리 추가구요. 저녁때는 오삼불고기 2인분과 섞어찌개 1인분(사리없이)을 동시에 시켜서 먼저 오삼불고기를 익힌 후 옆에 놓고 섞어찌개를 화구에 올려 끓여가면서 먹는 방식이요. 그럼 오삼불고기에 매콤한 섞어찌개 국물까지 제대로 된 안주 .. 더보기
중구다동 : 남포면옥 - 평양냉면/접시만두 중구 다동에 위치한 노포인 『남포면옥』 어복쟁반, 평양냉면 등 이북음식 전문점으로 이북출신의 어르신 손님들에게 인기가 많은 식당입니다. 이 곳의 평양냉면(11,000원)은 다른 평양냉면집보다 육향은 덜하지만, 담백한 국물맛을 선호하는 분들은 좋아할 만한 맛입니다. 사진의 만두는 접시만두라는 메뉴인데 8,000원 이라는 가격이 좀 비싸게 느껴지네요. 저녁에는 많은 손님들이 어복쟁반을 시키는데요. 가격은 좀 비싸지만 푸짐하게 육수 보충해가며 먹다가 나중에 만두나 메밀면 사리를 넣어 먹으면 꽤나 배부리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수육이나, 녹두전, 파전 메뉴도 소주한잔 하기에 아주 좋은 안줏거리입니다. . . #남포면옥 #다동맛집 #맛집 #먹스타그램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평양냉면 #어복쟁반 #이북음식 더보기
중구명동 : 너비집 - 양념왕갈비 을지로입구역 명동 쪽 골목에 위치한 『너비집』 은근히 오래된 곳으로 일본 여행객들이 엄청나던 시절 지금은 없어진 곰솥집과 함께 일본 여행객들에게 인기 많았던 고기집입니다. 이 집의 시그니쳐는 뭐니뭐니해도 매운갈비찜이 아닐까 싶네요. 점심이나 저녁 모두 매운갈비찜 먹으러 오는 손님이 꽤나 많죠. 그 밖의 다양한 돼지, 소고기 메뉴들이 있습니다. 양념소갈비, 갈비살, 곱창, 육회, 돼지갈비, 불삼겹살, 삼겹살, 버섯전골, 냉면, 해물갈비탕 등..... 개인적으로는 이 집 양념소갈비를 좋아해 자주 주문하곤 합니다. 그리 달지않으면서 과하지 않은 양념이 잘 밴 소갈비를 직접 구워주어 그냥 먹기만 하면 되죠. . . #너비집 #명동맛집 #맛집 #맛스타그램 #먹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양념갈비 #매운갈비찜 더보기
중구무교 : 제씨찬 - 즉석떡볶이 『제씨찬』 무교점 처음엔 없던 즉석떡볶이 메뉴가 생겨 지난번 한번 방문 후 오늘 비도오고 생각나 재방문 같은 메뉴를 시켰는데 살짝 달라진 느낌이 드네요. 칼칼한 매운맛이 좀 줄고 느끼해 졌다고 해야하나. (다음엔 괜찮아지길 바랍니다.) 그래서 그런지 필수로 주문하던 볶음밥도 pass하고.. 하지만 사진처럼 이것저것 많이 들어가요. 떡볶이떡, 쫄면, 라면사리, 치킨가라아게, 야채튀김, 튀긴만두, 돈까스 등 금액은 1인기준 7000원 정도에요 (볶음밥 안 먹었을때) 무교동에서 즉석떡볶이가 먹고 싶다면 한번 방문해 보는것도.. 주소: 서울 중구 남대문로9길 51 (효덕빌딩 2층) . . #제씨찬 #무교동맛집 #무교맛집 #점심메뉴 #즉석떡볶이 #먹스타그램 #맛스타그램 #푸드스타그램 더보기
중구다동 : 인천집 - 바지락칼국수外 다동 인천집 인천집은 다동에서 은근 유명합니다. 실내에 들어서면 너무나도 허름해 보이는 식탁과 의자들, 좁은 주방이 먼저 보이는데.. 다시 눈을 돌리면 유명인들의 싸인이 걸려있는 벽을 볼 수 있어요. 이곳은 점심에 바지락칼국수, 비빔국수, 떡만두국 메뉴를 주로... 저녁에는 굴보쌈, 굴전, 파전 등의 메뉴를 술안주로 팝니다. 하지만 점심에도 안주메뉴를 주문할 수 있어 낮술 드시는 분들도 종종 볼 수 있죠. 개인적으로 이곳의 굴전, 굴보쌈을 정말 좋아합니다. 굴전은 다른 일반적인 굴전과는 비주얼 부터 다르고 포실포실 부드러운 빵을 먹는 듯한 식감이구요. 굴보쌈은 평양냉면집 편육과 유사한 담음새에 프렌차이즈 보쌈집의 단맛나는 김치가 아닌 터프한 일반 포기김치와 함께 나옵니다. 아! 그리고 독특한 메뉴가 하나.. 더보기
[2018.11.24~26 오사카] 오사카성 오사카 성을 가게될 줄 몰랐는데.. 가게되네요. 모리노미야 역에 내려서 걸어가거나 코끼리열차(?)를 타고가면 되는데, 운동삼아 걸어봅니다. 성까지 가는길이 은근 머네요. 사진에서 많이 봤던 그 모습 그대로입니다. 이 구도 맘에 드네요. 모리노미야 역에서 걸어가면 되구요. 더보기
북창동 : 양미옥 남대문점 - 대창/양/갈비 을지로3가에 본점을 두고 있는 양/대창 전문 노포 『양미옥』 북창동에도 직영점을 운영중이죠. 복잡하고 웨이팅이 항상 있는 본점이 아닌 깔끔하고 상대적으로 한가한 남대문점에 들러 봅니다. 오발탄보다 조금 더 좋아하는 양미옥의 양/대창 오랜만이네요^^ 직원분이 딱 먹기좋을때까지 직접 구워주니 신경 쓸 필요 없습니다. 사진으로는 생 상추같지만 살짝 양념한 상추무침 이것도 맛있죠. 다 익었습니다. ^^ 살짝 양념한 갈비도 있는데요. 양/대창에 비해서는 그리 임팩트는 없네요. 건강 생각해서 자주 먹을수는 없지만, 종종 생각나는 양미옥이었습니다. 더보기
[2018.11.24~26 오사카] 규카츠 맛집, 토미타규카츠 맛있다고 소문난 토미타규카츠를 찾았습니다. 호텔에서는 13분 정도 도보로 이동 살짝 웨이팅 했다가 입장합니다. 규카츠 메뉴가 보이네요. 마가 없는 메뉴와 마가 있는 메뉴 그리고 양에 따라 130g, 260g으로 나뉘죠. 맛만 보겠다고 130g 시키면 후회해요.(추가는 가능하지만) 꼭 큰거 드세요 ㅎㅎ 기본 소스가 나오긴 하지만 추가로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소스 구비 이번 오사카 첫 나마비루 ㅎ 한국에서는 좋아하지도 잘 마시지도 않는 생맥주를 일본가면 참 맛있게 마시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규카츠가 거의 레어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이 개인화로에 본인 취향에 맞게 익혀 먹으면 됩니다. 1인 기본 세팅 (260g 짜리로 주문) 침 고입니다. 어떻게 이렇게 튀겨내는지.. 먼저 조심스럽게 하나 올려 익혀봅니다. 화.. 더보기
[2018.11.24~26 오사카] 출발 토요일 새벽 동트기도 전.. 폭설이 내리는 공항고속도로를 달려 도착 정말 무섭네요. 와이퍼를 가장 빠른 속도로 켰는데도 앞이 안 보여요 ㅠㅠ 고픈 배를 채우기 위해 라운지도 달려간.. 마티나 라운지 갔는데 완전 별루에요. SKY HUB 라운지로 갈 걸 ㅠ 암튼 이것저것 가져다 먹고 짜파게티범벅 있길래.. 물조절에 실패해서 맹맛된.. 2차로 좀 더 가져다 먹고.. 출발합니다. 제주항공은 2018년 11월 부터 오사카 간사이 터미널 2를 이용합니다. 공장같이 생긴 썰렁한 터미널2 장점은... 이용 항공사가 3곳 정도라 한산해서 금방 빠져 나올 수 있습니다. 공항리무진버스 타고 남바(Namba) 이동 어른 편도 1,050엔(1만원 정도)이에요. OCAT는 Osaka City Air Terminal 약자일 거구.. 더보기
서울명동 : 우에스토 - 로츠까스정식(더블) 이번엔 스키야키 정식 대신 로츠까스정식 더블로 주문 양에 따라 싱글과 더블이 있음 비주얼이 좋진 않지만, 집에서 튀긴 것 같은 깔끔한 맛 더블로 주문해서 그런지 양도 넉넉하네요^^ 더보기
[와디즈펀딩]리워드 도착-냉장고자석 와디즈에서 냉장고자석을 얼리버드로 펀딩했었는데 어제 리워드가 도착했네요. 사은선물도 같이 보내준다고 했었는데 바로 이거 였군요. 캐리어용 방수 스티커 펀딩한 제품은 위 3종 세트입니다. 마그넷 모으는게 취미인데 사실 국내 마그넷은 구입할 일이 별로 없지만, 이런 건 나름 희귀템이라는 생각에 펀딩했네요. 외국 친구에게 선물해도 좋을 법한 냉장고 자석입니다. 더보기
드디어 배송되는건가? Atom 짐벌 ​ 드디어 상태가 Locked로 바뀌었다. 조만간 배송되겠지? 기대가득 ㅋ 더보기
강남청담 : 한라산청담점 - 통갈치구이정식 하루 전 예약 후 방문 애피타이저 본격 시작 전 에비수 한잔 부드럽게 잘 따랐네요. 모둠사시미 다른것도 좋았지만 고등어, 갈치회 등 히카리모노가 완전 신선 냄새 전혀없이 잘 삶은 돔베고기 영양부추 무침과 갈치속젓과 함께 통갈치구이 눈치안보고 먹어도 될 정도로 넉넉 ㅋ 맛있는 탄수화물인 솥밥 소주안주로 최고인 고등어 조림 솥밥에 갈치구이 얹어 ^^ 간만에 왔는데 여전히 만족스러웠던 더보기
탈옥 없이 아이폰 홈화면에 빈 공간을 만드는 법 - iPhone팁 순정 아이폰에서 위와 같이 빈공간을 만들어 홈화면에 아이콘을 배치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탈옥폰의 경우 이렇게 아이폰 배치를 할 수 있는 tweak이 있어 가능했었는데, 순정 아이폰에서도 이런 방법이 가능한지 저도 이번에 알아네요. (약간 trick을 쓴 방법이지만요..trick이 뭔지는 아래를 보시면 알게 됩니다^^) 자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어렵진 않으나 과정이 좀 있긴하니 인내심만 갖고 따라하면 금방 방법을 아실 수 있습니다. 먼저, 아이폰 wiggle모드(아이콘 삭제 및 위치변경이 가능한 모드)에서 가장 우측 아이콘이 없는 홈 화면으로 swipe합니다. 그럼 위 캡춰화면처럼 아래 dock에 있는 아이콘을 제외한 빈 홈화면까지 이동이 되죠? 이 상태에서 이 화면을 스크린캡춰하여 저장합니다. 이제.. 더보기
가정식백반 - 20181119 이날 메인은 걸죽하게 끓인 닭볶음탕 떡국에 떡이 식감이 없이 너무 흐물흐물 그래도 항상 다양하고 하나하나 맛있는 반찬들 더보기
전동 귀지 청소기(Ear cleaner) by Dr.story 개봉/사용기 Dr.story에서 출시한 Ear cleaner 우리말로 하면 귀치 전동 청소기? 세상 좋아졌어요. 그냥 귓구녕에 꽂으면 자동으로 귀지를 청소해주니 ㅎㅎ 귀차니즘이 있는 분들이라면 혹 할만한 제품이죠? 암튼 구입해봤습니다. 이런 박스에... Ear cleaner (이어 클리너) 뒷면엔 사용방법 및 필터/건전지 교체방법 등 나와있어요. 사용하기 어려운 제품은 아니나 설명서는 따로 안 들어있으니 박스 버리기 전에 한장 찍어두는 것도 방법이겠죠. 구성은 간단합니다. 이어클리너 본체와 건전지2개 그리고 노즐 2종이 들어있어요. 우측에 보이는 노즐을 이어클리너 본체 캡 앞부분에 끼워 사용하면 부드럽게 사용할 수 있어요. 노즐 없이 그냥 사용해도 안될 건 없지만 아무래도 딱딱한 플라스틱이니 귀 속이 긁혀 상처날 수.. 더보기
중구다동/충무로 : 황소막창, 인현시장진미네에서 저녁 1,2차 근처 직장인 일부 등 아는 사람만 알았었는데 이제는 꽤나 알려진 다동 황소막창 초여름 쯤인가 가고 이제 갔으니 상당히 오랫만 맛은 큰 차이는 없으나 왠지 기분상 처음 먹었을때의 감동은 갈수록 떨어지는 마무리로 잔치국수 안 먹은것도 이번이 처음인 듯 암튼 2차로 이동~~~ 충무로 인현시장 內 진미네 꼬막찜 하나 시키고 (꼬막도 신선하고 부드럽게 잘 쪄져서 맛있었음) 신선한 꼴뚜기 회 (경상도에서는 '호래기'라고도 부르죠 아마?) 김치는 별루 아...이 병어찜 정말 맛있게 먹었네요. 소주 안주로도 그만이고, 국물에 밥 비벼먹으면 3공기는 너끈히 먹을 수 있을 듯 ㅋ ;;; 더보기
서울명동 : 우에스토 - 스키야키정식 단돈9,800원 『우에스토』 명동에 이런집이 있었다니.. 점심 머 먹을까 고민하다 발견한 우에스토 명동 메트로호텔 지하 1층에 위치한 곳인데.. 그동안 이 앞으로 수도없이 지나다녔는데 왜 몰랐지? 암튼... 점심메뉴도 다양하게 있는데 그 중 스키야키 정식이 가장 많이 주문하는 메뉴인 것 같아 주문 기존에 근처에 25,000원 짜리 스키야키 정식 파는 곳이 있고 또 맛있게 먹었어서 그 가격에 과연 괜찮을까 걱정했지만.. 웬걸... 맛도 양도 가격도 완전 대만족. 일단 주문받을 때 부터 사장님과 점원들이 모두 일본분들이라 신뢰가 갔는데 역시!! 정식 구성은 스키야키, 배추김치, 깍두기, 샐러드, 밥, 날계란 스키야키는 고체연료로 다 먹을때 까지 펄펄 끓여줘서.. 뜨거움 주의!!!! 아무래도 원가를 생각해야 하기에 소고기가 .. 더보기
이것저것 일상 (2018년 11월) - 아이폰X케이스/소고기미역국라면/캐즘더플백/ARCNBOOK 직원 결혼 답례 과자 허니문 후 돌린.. 다음날 아침 커피와 함께 잘 먹었.. 그동안 잘 사용하던 UAG 아머케이스 힌지 부분이 부러져 새로 구입한 케이스 [IT/IT가젯] - 아이폰X 보호 성능 최고의 UAG 카드 케이스 사용기 이렇게 다이어리 형태도 가능하고, 분리하여 일반 형태의 케이스로도 사용가능 신분증과 신용카드를 별도로 가지고 다니기 번거로워 케이스는 항상 카드 수납 2장 이상 가능한 것만 사용중.. 이게 아재인건가? ㅠㅠ 요즘 인기 좀 있다길래 나도 따라 구입해 본 소고기 미역국 라면 미역국을 워낙 좋아하는데 이건 어떨지.. 이번 주말 첫 시식 예정 ㅋ 캐즘 더플백(90L) 구입 기내 수화물 가능할 줄 알았는데 너무 커서 안된다네 ㅠㅠ 여튼 사이즈는 어마어마 사이트에서 보니 90L 사이즈는 .. 더보기
중구다동 : 초류향 - 소고기탕면(牛肉湯麵) 중구 다동에 위치한 초류향 오랜만에 주문한 소고기탕면 원래 이렇게 매웠었나? 오늘은 좀 맵네요. 실한 사태 3덩이 들어있구요. 단무지, 자차이 모두 맛있습니다. 이 곳만의 특색있는 메뉴가 좀 있어 저녁에 가기에도 좋은 곳.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