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MS워드? 윈도우7에서는 굳이 설치할 필요없다

728x90
반응형


윈도우7을 사용한지 어언 3~4개월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블로거들을 대상으로 한 윈도우7 런칭파티에 참석해 Ultimate 버전을 받아 설치해 사용하게 된 것이죠.


그동안 윈도우7 관련 팁을 올려야겠다는 마음은 있었지만 뭐 살다보니 쉽진 않았네요.


오늘은 윈도우7 관련 포스팅을 하나 할까합니다.


바로 워드패드인데요.
워드패드는 윈도우를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따라오는 일종의 비매품입니다.
메모장(노트패드)와 헛갈리는 분들을 위해 스샷으로 비교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위와 같이 윈도우7에서의 메모장과 워드패드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메모장과 달리 워드패드는 일반 워드프로그램과 같이 글자사이즈, 폰트적용, 이미지 삽입 등의 서식을 적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MS워드에는 워드패드보다 더욱 다양한 기능들이 숨어있지만, 단순히 워드작업을 하고 폰트 및 사이즈 변경을 한 후 저장하거나 출력할 목적이라면 굳이 유료프로그램인 MS워드를 설치할 필요가 없다는 말을 하고 싶은 것입니다.


그런데 이 워드패드가 윈도우7에서는 윈도우XP의 그것과 달리 무척 강력해졌습니다.
MS워드 2007버전의 UI를 그래도 따라가주고 있다는 점입니다.


아래는 워드패드로 폰트 및 사이즈를 비교한 모습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굳이 MS오피스 워드를 설치하지 않아도 윈도우7만 설치되어 있으면 워드와 거의 똑같은 기능을 전부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눈에 띕니다.
제가 윈도우7 예찬론자는 아닙니다만 이 뿐만 아니라 윈도우7에서는 윈도우XP보다 사용자의 편의를 위한 각종 기능과 성능향상이 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부분같네요.


워드패드의 실행방법은 윈도우버튼 > 보조프로그램 > 워드패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앞으로 시간나는대로 윈도우7이 윈도우XP에 비해 좋아진 부분과 달라진 부분에 대해 시간나는대로 포스팅할 계획에 있으니 기대해 주세요^^







Tag. 윈도우7, Windows7, 윈도우XP, WindowsXP, 운영체제,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OS, IT, MS워드, 워드패드, Wordpad, 메모장, MS-Word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