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모터싸이클

새 자동차 구입 후 1년-자동차보험사를 바꾸다

728x90
반응형


자동차를 구입하면 반드시 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그거슨 바로 '자동차보험가입'





그런데 보험 가입을 할때 여간 난감하고 손품, 발품을 팔아야 하는것이 아닙니다.
자동차 보험을 판매하는 보험사도 많으려니와 조건, 보험료 또한 보험사 마다 전부 달라 어떤 보험을 가입할지 난감할때가 많죠.
특히나 이제 처음으로 자신의 차량을 소유하게 되고 자신의 명의로 보험가입을 하게 되면 옆에서 도와주는 사람이 있다면 모를까 모르는 것이 참 많아 더욱 어렵습니다.


전 94년도에 면허를 딴 후 부모님의 보험(가족한정 특약)을 통해 자동차를 운전해오다가, 제 명의로 자동차보험을 가입한지는 한 6~7년 정도 된것 같네요.
부모님께서는 무사고로 오랜기간 운전을 해 오신 터라 보험료가 상당히 할인되어 있는 상태였지만 전 이제 첫 보험 가입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입초기에는 전혀 할인되지 않은 100%의 보험료를 내고 가입했었습니니다.


하지만 가입연수가 늘어날 수록 (무사고라는 조건하에) 보험료는 계속 할인됩니다.


올해도 여지없이 보험만료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여기저기 자동차보험회사에서 너도나도 보험료를 계산해 주겠다면서 연락이 오더군요.
모든 보험사에서 제 보험만료 정보가 완벽하게(-_-;;) 공유되고 있다는 반증이죠.


하지만 이게 또 보험사마다 가격이 조금씩 다 틀리고 전화로 짧게 얘기만 들어서는 정확한 조건이나 특약사항이 어떻게 되는지 알수없기 때문에 무작정 가격만 싸다고 선택할 수도 없습니다.


그럴때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모든 가입 조건 및 가격등을 손쉽게 비교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보통 요즘 인터넷으로 제품을 구매할 때 가격비교 많이 하시죠?
다나와, 에누리닷컴, 네이번 가격비교 등 많은 가격비교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이런것과 마찬가지로 자동차보험도 상품을 구입할 때 가격을 비교하듯이 손쉽게 모든 자동차보험회사의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는 곳이 있더라구요.



자동차보험 가격비교하러 가보기 ====> 클릭!!!!!


위 링크를 클릭해서 상단메뉴 중 [자동차보험] 메뉴로 가시면 됩니다.


이 곳을 통해 오늘 전 아주 손쉽게 전년도에 가입했던 보험사보다 약 25% 정도나 더 싼곳을 찾아 제 자동차보험을 갱신 했네요.^^




이것이 인터넷으로 가입하자 마자 이메일로 날라온 제 보험증권입니다.
앉은 자리에서 20여분도 걸리지 않아 손쉽게 같은 조건중에 가장 저렴한 보험으로 계약을 마쳤습니다~


여러분도 자동차보험 가입 시 아무곳이나 선택하지 마시고 손품을 조금만 팔아 이왕이면 같은 조건에 보험료가 보다 저렴한 보험회사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Tag. 보험, 인슈런스, 자동차보험, 보험비교견적, 보험료 비교, 보험 비교 사이트, 보험견적, 운전자보험, 비교견적, 가격비교, 금융, 생활, 자동차, 일상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