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번연말 송년회 건배사는 '하쿠나마타타'로 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경기가 좋건 나쁘건, 금융위기가 있건 없건 여지없이 시간은 갑니다. '국방부 시계는 거꾸로 해놔도 돌아간다'라는 말이 있듯이 말입니다.ㅡㅡ;;


예년 같으면 힘든 일년을 보내고 크리스마스니 새해니 해서 분위기도 업!되고, 송년회도 많이 할 시기인데, 올해는 주변에서 송년회 한다는 얘기가 없네요. 현 경기상황을 여실히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화제를 돌려서...


뮤지컬 '라이온킹'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힘내라고 격려하며 주문을 걸 듯 불러주는 노래로 유명한 가사가 있습니다.
아프리카 스와힐리어로 '걱정하지마! 다 잘될거야~~'라는 뜻이라는데요. 그것은,


하쿠나마타타!!


송년회 건배사로 한번 써보는 건 어떨까요? ^^


또한, 라틴어로 '살아있는한 희망은 있어'라는 뜻의

스페로 스페라!!

란 단어도 있으니 함께 써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왜 굳이 우리말로 하지 외국어를 써야 하냐고 물으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우리말로 '걱정하지마', '잘되겠지', '힘내', '희망을가져' 이런 말들은 이미 많이 들어왔고 약발도 사라지고 별 감흥도 없는게 사실입니다. (우리말을 폄하하려는 건 아니니 이해하고 들어주세요ㅋ)


이럴때 약간 낯설고 특이해도 기억에 남고, 또 이것으로 썰렁하고 쳐진 분위기를 전환할 수 있다면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을까요?


여러분들 모두 힘냅시다. 하쿠나 마타타!!


Tag. 연말건배사, 건배사, 송년회, 망년회, 연말회식, 회식, 직장회식, 건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