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MS워드] 편리한 기능이지만 때때로 번거로운 미니툴바 자동실행 막는 법

728x90
반응형
MS워드 2007과 2010버전에는 이전 워드버전과 두드러진 차이가 몇가지 있는데 그중에서도 미니툴바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은 워드문서의 내용중 일정 부분을 블록으로 잡으면 자동으로 각종 서식을 간단히 변경할 수 있도록 열리는 작은 툴바입니다.




보는바와 같이 워드 내용의 일정 부분을 블록으로 잡으면 자동으로 미니툴바가 나타나 폰트종류, 폰트사이즈, 볼드체 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어찌보면 편리할 것 같은 이 기능도 문서작업을 하다보면 자꾸 자동으로 나타나다 보니 거추장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또한 이전 버전의 MS워드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기존대로 상단의 메뉴를 통해 서식을 바꾸는 것이 더욱 익숙할 수도 있을거구요.
그럴때 이 미니툴바가 자동으로 보여지는 기능을 끄고 사용하면 그런 불편함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먼저 [파일]메뉴로 이동하여 [옵션]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위와 같이 [선택 영역에 미니 도구 모음 표시]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메뉴의 체크표시를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체크표시를 해제한다고 해서 미니툴바가 전혀 안보이는 것은 아니구요.
블록을 설정하면 자동으로 보여지는 기능한 해제되는 것이고 블록을 설정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했을때에는 미니툴바가 보여져 계속 미니툴바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ag. MS오피스, 오피스2010, 오피스2007, 워드2010, 워드2007, MS워드, MS-WORD, 컴퓨터팁, 오피스팁, 워드팁, 각종팁, 윈도우팁, IT, 컴퓨터, 문서작성, 문서, 문서작업, 워드작업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