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iOS앱 리뷰

[아이폰어플리뷰]아이폰으로 내컴퓨터 컨트롤하기-무료

728x90
반응형
사실 이 Teamviewer라는 프로그램을 알게된건 아이폰때문이 아니라 직장에 있는 윈도우PC에서 집에있는 아이맥에 원격접속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관련해서 구글링을 하다가 Teamviewer라는 프로그램을 알게되었고 양쪽 컴퓨터에 설치해 본 결과 집에 있는 아이맥에서 직장의 윈도우PC에 원격접속을 무난히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반대의 경우(윈도우PC에서 아이맥으로 접속)는 무슨 이유인지 접속이 안되고 있어서 그 이유를 수소문하는 중이라는...ㅠㅠ

어쨌든 이 프로그램이 아이폰 어플로도 나와있다는 내용을 알게되어 설치해 본 결과 정말 쉽게 아이폰에서 내 PC로 원격접속 및 컨트롤이 가능함을 알게되어 공유하고자 합니다.

일단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폰과 PC 모두 Teamviewer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먼저 윈도우PC용 프로그램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 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의 세션대기 화면은 아이폰 또는 다른 컴퓨터에서 이 컴퓨터에 원격접속하기 위해 입력해야 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우측의 세션만들기 화면은 이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로 접속하기 위한 아이디를 입력하는 부분입니다.






기본적인 설정은 상단메뉴의 기타>옵션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일반 메뉴를 보면 표시이름 부분이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이름을 입력합니다.





보안 메뉴를 보면 다른 컴퓨터 또는 아이폰에서 이 컴퓨터로 원격접속시 입력해야 하는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PC쪽의 설정은 끝이났습니다.


지금부터는 아이폰쪽에서 준비해야 할 것들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Teamviewer 어플을 다운받아야겠죠.




위 링크를 통해 Teamviewer 어플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어플을 실행합니다.






컴퓨터에 설치한 Teamviewer 프로그램 화면에서 세션대기 부분에 있는 아이디와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입력이 끝났으면 파트너 연결을 탭합니다.






파트너 연결중.......






보안 연결 설정 중......






인증 중.......






이제 접속이 되었습니다.
기본적인 사용방법을 잘 읽어본 후 계속을 탭합니다.







내 컴퓨터에 접속이 잘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아이폰을 통해 내 컴퓨터의 모든것을 원격으로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실제 컴퓨터와 동일한 화면을 아이폰에서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마우스 컨트롤 부분이나 그 밖의 다른 기능들은 어렵지 않으니 직접 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 Teamviewer 프로그램은 개인 용도로 사용할 경우에만 무료이며, 상업적으로 이용할 경우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합니다.



Tag. Teamviewer, 팀뷰어, 아이폰, 아이폰어플, 원격접속, 아이폰에서 컴퓨터 원격접속하기, IT, 모바일, 스마트폰, 휴대폰, 무료어플, 어플리뷰, 아이폰어플리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