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구글검색 I'm Feeling Lucky에 숨겨진 기능

728x90
반응형
구글검색 많이 하시나요?
구글링이라는 단어가 고유명사화 될 정도로 구글은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검색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사실 네이버, 다음등에 밀려있지만 말이죠.)

일단 구글 검색 화면을 보시죠.




구글 검색화면의 특징은 심플함이죠.
구글로고와 검색어 입력칸 그리고 검색 버튼입니다.
그런데 I'm Feeling Lucky란 버튼이 하나 더 보입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I'm Feeling Lucky는 입력한 검색어에 대한 정의 등 가장 그럴듯한 결과를 랜덤하게 보여주는 흥미로운 기능입니다. (가끔 약간 엉뚱한 결과가 나오기도 합니다만)


예를 들어볼까요?




'인터넷'이란 단어를 입력한 후 I'm Feeling Lucky를 눌러 보겠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인터넷의 정의가 표시됩니다.
I'm Feeling Lucky의 아주 좋은 예라고 할 수 있죠^^




이런식으로 운이 좋으면 내가 원하는 결과를 한번에 찾을 수 있다는 복불복 형태의 검색기능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그런데 검색어 입력창에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은채로 I'm Feeling Lucky 버튼을 누르면 어떤일이 발생할까요?
바로 구글의 역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센스만점 구글 ^^)





1998년도 부터 현재까지의 구글로고의 변천사 등 구글의 역사에 관한 정보를 만날 수 있는것이죠.
시기적절하게 바뀌는 구글의 로고들, 얼마전에는 구글 로고 디자이너 중 한국인도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더욱 알려진 적도 있었죠.


구글 사이트에 들어간다면 I'm Feeling Lucky 한번씩 눌러보세요^^



Tag. I'm Feeling Lucky, google, 구글, 검색엔진, 구글로고, 인터넷, IT, 검색, 인터넷검색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