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내 트위터 계정의 통계를 내주는 사이트, Tweetstats

728x90
반응형
수많은 트위터 유저들이 생겨나면서 트위터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각종 트위터 관련 서비스들도 속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오늘은 내 트위터 계정의 통계를 내 주는 서비스를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UI가 그리 화려하지는 않으나 내가 무슨 요일에 트윗을 먆이 하는지, 어떤 팔로워에게 가장 많이 답변했는지, 어떤 트위터 프로그램을 가장 많이 사용했는지 등을 그래프로 만들어주어 쉽게 내 트윗 생활을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지금부터 Tweetstats 서비스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사이트 접속 후 위 화면처럼 자신의 트위터 아이디 입력 후 아래 'Graph My Tweets!' 버튼만 클릭해 주면 됩니다.
최초 이 사이트 이용시에는 통계를 내기위한 시간이 다소 많이 걸릴 수 있으나 참을성을 갖고 기다리면 그 통계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통계항목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위 그래프에서 볼 수 있듯이 저는 하루에 11.1개의 트윗을 했고, 한달 평균 228개의 트윗을 날리고 있다고 알려주네요.
또한 2010년 3월에 월 트윗으로 가장많은 559트윗을 했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두번째 그래프는 내 트윗의 집중도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요일별, 그리고 시간대별로 어느 요일, 어떤 시간대에 트윗을 많이 날리는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지금까지 내가 날린 트윗들을 요일별 갯수로 알려주는 그래프입니다.
전 화요일에 가장 트윗을 하는 것으로 나오네요.







누구에게 reply을 많이 했는지를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트위터상에서의 친밀도를 알아보기에도 좋을 것 같네요.







내가 retweet한 사람을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어떤 사람의 트윗을 가장 많이 리트윗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트윗할 때 어떤 트위터 클라이언트를 사용했는지 보여주는 그래프입니다.
역시 전 예상대로 Tweetdeck을 가장 많이 사용했네요.




이상이 Tweetstats가 보여주고 있는 통계 그래프들입니다.
지금까지의 내 트위터 사용 현황을 그래프로 알아보고 싶은 분이라면 한번 해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회원가입 및 로그인도 필요없고 단지 자신의 트위터 아이디만 입력하고 잠시 기다리면 결과를 볼 수 있으니 부담없이 이용해 보세요~




Tag. Tweetstats, 트위터, 트위터 통계 프로그램, 트위터통계, 트위터사용현황, twitter, 인터넷, SNS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