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아웃룩2010] 첨부파일 빼먹고 메일 보낸 적 있는 분들 보세요.

728x90
반응형



메일을 보낼때 첨부파일을 빼먹고 보낸 경험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오늘 소개하는 이 add-on 프로그램은 아웃룩2010 사용자를 위한 첨부파일 알리미 프로그램입니다.
위 캡춰화면처럼 메일을 보낼 때 첨부파일을 빼먹었을 경우 팝업창으로 알려주는 프로그램이죠.
그럼 지금부터 이 프로그램의 다운로드 및 설치 그리고 어떤 방식으로 이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건지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위 링크를 통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입니다.


사용 방법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아웃룩2010을 종료한 후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다시 아웃룩2010을 실행합니다.


그럼 위와같이 상단 리본메뉴에 첨부파일 알리미 settings 메뉴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그럼 기본적으로 메일 제목이나 본문에 특정 단어가 들어있을 경우 파일을 첨부했는지 알리미가 실행되도록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 프로그램이 우리나라 것이 아니므로 위와같이 영단어만 등록되어 있스니다만 한글도 등록 및 인식이 가능하니 New 버튼을 눌러 단어를 추가해 줄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첨부' 그리고 '첨부파일'의 2가지 단어를 추가했습니다.
다시 설명하자면 새 메일을 작성할 때에 메일 제목에 '첨부' 또는 '첨부파일'이란 단어가 입력되어 있다면 첨부파일 알리미를 띄우겠다는 의미입니다.
등록할 단어는 자신의 상황에 맞게 등록하면 되겠습니다.



등록을 마치면 위와같이 단어 리스트 제일 마지막에 내가 등록한 단어가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등록창을 닫고 메일을 하나 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같이 새로운 메일을 하나 작성하면서 내용에는 이미 등록한 '첨부' 또는 '첨부파일'이란 단어가 들어가도록 했습니다.
메일을 보내기 위해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실제 파일 첨부를 안했기 때문이죠.
그럼 Attach file 버튼을 클릭해 첨부를 해줍니다.



이렇게 파일을 선택하여 첨부합니다.



이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해 메일을 보냅니다.


개인적으로 메일을 주고 받는 거야 첨부를 빼먹어도 다시 보내면 되지만, 업무상 메일을 주고 받을 때 첨부를 깜빡하게 되어 다시 메일을 보내는 일이 자주 있으면 아무래도 좀 민망하죠.
이럴때 이런 첨부파일 알리미를 유용하게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Tag. 첨부파일 알리미, Outlook Attachment Reminder, 아웃룩 애드온, 소프트웨어, 프리웨어, 무료프로그램, 무료 소프트웨어, 아웃룩2010, 오피스2010, 마이크로소프트, IT, 인터넷, 컴퓨터팁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