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SNS로 친구들에게 깜짝선물을, 소셜기프트

728x90
반응형




오늘은 트위터, 페이스북 친구들에게 간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소셜기프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친구의 주소 및 휴대폰 번호를 몰라도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 아이디만 알면 언제 어디서든 깜짝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사이트 메인 페이지입니다.
일단 전체적인 사이트 구성을 한번 보시구요.



사이트 상단에는 위와 같이 선물을 고르고 보낼 친구를 선택한 후 간단한 메시지를 입력하고 선물을 보낼 수 있는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1번 선물고르기 부분에서 친구에게 주고 싶은 선물을 선택합니다.
자주 보내는 선물은 즐겨찾기에 등록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도 있죠.



선물을 골랐다면 2번 선물 받을 사람을 선택합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친구들을 검색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위와같이 친구의 아이디를 입력하면 하단에 검색 결과가 나타납니다.
검색 결과에서 해당 친구를 클릭해주면 선물을 줄 친구 선택이 완료됩니다.



친구선택이 완료되면 3번 메시지 입력부분에서 친구에게 선물과 함께 보낼 간단한 메시지를 입력한 후 선물결제 버튼 클릭!
위 캡춰 이미지로 미루어 짐작하다시피 여러 친구에게 동시에 보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선물결제 버튼을 클릭하면 최초 소셜기프트 사용시에는 위와 같이 액티브X 설치과정이 있습니다.



선택한 선물과 선물 받을 사람을 다시한번 확인한 후 결제 수단을 선택합니다.
저는 포인트가 있는 관계로 포인트 결제를 시도해 보겠습니다.
결제할 금액보다 포인트가 많이 있을 경우에는 전액사용 버튼을 클릭해 결제할 금액 전액을 포인트로도 결제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가 없을 경우에는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채, 휴대폰 결제 등 다른 다양한 결제수단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결제하기를 클릭하면 결제는 간단히 완료됩니다.
선물구매내역을 한번 확인해 볼까요?


 


상품명, 주문번호, 구매수량, 구매일시, 결제금액 등이 표시되구요.
가장 오른쪽에 있는 상세보기 버튼을 클릭해 보면..



선물을 받는 사람에게 멘션이 발송완료되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멘션발송이 안된 상태로 나올 경우에는 가장 우측에 재전송 버튼을 클릭하여 메시지를 다시 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선물을 보내면 받는사람은 위와 같이 거의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받게 됩니다.
저는 트위터 아이디를 선택해서 보냈기때문에 트위터 메시지로 들어왔습니다.


 


이 트위터 메시지를 받았다고 바로 받은 선물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내용을 보면 보낸사람과 보낸 선물 그리고 링크가 들어 있는데요.
이 링크를 클릭하여 실제 선물 쿠폰을 받아야 하는 것이죠.

 


컴퓨터가 앞에 있다면 컴퓨터로 진행하는것이 조금 더 편할 것 같네요.
일단 트위터 사이트에 로그인해 메시지를 확인한 후 메시지 안에 있는 링크를 클릭해 줍니다.



그럼 선물 수신자 인증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3~4초 후 인증창이 뜨지 않을 경우에는 인증받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인증을 위해 트위터 계정을 입럭하여 로그인 해 줍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선물을 받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 선물 전송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입력한 휴대폰 번호가 맞는지 확인하는 팝업창이 보여지구요.



이렇게 받는 사람의 휴대폰으로 선물 전송이 완료됩니다.



바로 문자메시지가 도착했네요^^



이렇게 바코드가 들어있는 교환권이 도착했습니다.
파리바게트 5,000원 교환권입니다.
파리바게트에서 빵을 고른 후 이 교환권을 보여주면 5,000원어치 무료로 빵 구입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선물을 보내는 쪽에서의 과정과 받은 사람이 해당 선물을 받아 이용하는 방법까지 알아봤는데요.
자세히 설명하려다 보니 다소 길어지고 복잡한 느낌이 들 수도 있겠지만 사실 매우 직관적이고 간단한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어 트위터나 페이스북 계정을 가진 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평소 고마움을 표시하고 싶었던 트친, 페친이 있다면 소셜기프트 서비스를 통해 선물로 감사함을 표시하는 건 어떨까요? ^^




Tag. 소셜기프트, Social Gift, 파리바게트 기프티콘, 기프티콘, 교환권, 쿠폰, IT, 인터넷, 올포스트, 올포스트 기획취재단, Make Friends Happy, 깜짝선물, 페이스북, 트위터, 페친, 트친, 리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