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빠/아이맥|맥북에어|맥북프로

OS X Lion 출시 카운트다운, 나는 준비된 Lion유저인가?

728x90
반응형




MAC OS X LION 출시가 초읽기에 들어갔습니다.
저 역시 저의 아이맥을 위해 LION 출시를 눈빠지게 기다리고 있는 유저 중 한명이라 그런지 기대가 많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애플의 새로운 맥용 OS인 LION은 설치를 위해 몇가지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자신의 현재상황이 위에 나온 내용에 합당한지 먼저 확인해보고 그렇지 않다면 LION 설치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일련의 준비를 해야할 것입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LION이 기존 OS인 SNOW LEOPARD와 비교해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는 맥OS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미 다 섭렵했으리라 생각됩니다만 애플사이트에 주요 특징들이 잘 정리되어 있어 인용해 봅니다.



멀티터치 제스쳐


멀티터치 제스쳐는 MAC을 다루는 방식을 완전히 바꾸어놓음으로써, 더욱 사용하기 쉽고, 직접적으로 전달되도록 만들었습니다.
고무줄처럼 탄력적인 스크롤링, 페이지 및 이미지확대, 그리고 풀 스크린 스와이프를 포함해 더 부드럽고 실감나는 제스쳐 반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풀 스크린 앱


맥 디스플레이의 모든 부분까지 사용하는 매력적인 풀 스크린 앱을 시스템 전체에서 지원합니다.
기존에도 iPhoto 11으로 업그레이드 했던 분들이라면 iPhoto에서 그 기능을 이미 사용해 보았으리라 생각됩니다.




미션 컨트롤


미션컨트롤을 풀 스크린앱, 대시보드, 엑스포제, 그리고 스페이스가 하나로 합쳐진 새로운 기능으로 모든 항목을 한눈에 파악하게 해 줍니다.
트랙패드에서 스와이프를 한번 하면, 데스크탑이 미션컨트롤로 축소되어 보여집니다.




맥 앱스토어

 


스노우레오파드에서도 이미 사용하고 있는 맥앱스토어이빈다.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의 앱스토어와 마찬가지로, 맥 앱스토어를 통해 천여 가지의 무료 및 유료 앱을 둘러보고 내려받은 후, 개인용으로 승인된 모든 맥 컴퓨터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맥 앱스토어에서는 여러분의 앱에 관한 모든 기록을 보관하므로 업데이트가 필요할 때 바로 알려줍니다.



런치패드


런치패드는 맥에 있는 모든 앱을 위한 새로운 풀 스크린 홈입니다.
Dock에서 런치패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열려있는 창들이 사라지고, 전환된 풀 스크린 화면에 여러분의 모든 앱이 나타납니다. 앱을 원하는대로 정리하고, 폴더를 만들어 함께 모으고, 맥에서 삭제하기도 쉬워집니다.
기존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홈화면과 그 기능이 동일하다고 보면 됩니다.



다시열기


응용프로그램을 종료한 경우에도 작업을 마쳤던 지점에서 다시 열 수 있으므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 일은 결코 없습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설치할 때, 더 이상 작업을 저장한다거나, 앱을 닫고, 모든 것을 다시 설정하는 데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시열기'를 사용해 맥을 재시동하고 여러분이 하던 작업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자동저장 및 버전컨트롤


개인적으로 WWDC2011에서 가장 흥미롭게 봤던 기능 중 하나인 자동 저장 및 버전컨트롤 기능입니다.
자동저장 기능은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별도로 Command-S 키를 누르지 않아도 자동으로 작업중인 문서가 저장되며, 버전 컨트롤 기능은 작업하는 문서의 내력을 기록하고, 스냅샷을 그때 그때 찍어서 최신 버전들을 쉽게 훑어볼 수 있는 타임라인에 나란히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메일


LION이 이번에 이메일에 새로운 방식을 도입했습니다. 메일은 화면전체를 활용해 멋진 와이드 스크린 보기로 내용이 몇 줄 보이는 메시지 목록과 전체 길이의 메시지를 함께 보여줍니다. 대화는 스레드로 엮인 메시지들에서 필요하지 않은 내용은 숨기면서 깔끔한 타임라인에 받은 순서대로 표시합니다. 또한 검색어 제안과 검색 결과 표시 기능도 있으므로 보고싶은 메일을 더 빨리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즐겨찾기 기능으로 자주 여는 폴더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상 애플코리아에 올라와있는 MAC OS X LION에 대한 특징을 알아봤습니다.
내용을 하나하나 인용하다보니 더욱더 MAC OS X LION이 기다려집니다^^



출처: 애플코리아


Tag. mac os x lion, 맥라이언, lion, 맥OS, 애플, 맥북에어, 아이맥, 맥북프로, 라이언서버, MAC OS, 라이언 운영체제, 맥 운영체제, IT, 인터넷, 라이언 출시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