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터넷

명의도용 방지서비스, 아직도 모르세요?

728x90
반응형




이틀전 저는 KT에서 진행하는 Egg Party 이벤트를 통해 4G 와이브로 상품에 가입하였습니다.
몇일동안 고민하다가 결국 에그를 사용하기로 결정해서인데요.
어제 오후 정상적으로 개통이 되었다는 문자를 받았는데요.
오늘 아침 출근해 이메일을 확인해보니 위와 같은 메일이 도착해 있습니다.
이 메일은 제가 가입한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신청했기 때문에 받을 수 있는 메일입니다.

이를 신청하는 목적은 이야기했듯이 제가 아무 통신상품에 가입한 적이 없는데 이런 메일을 받게 되었을 경우는 제 명의가 도용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지요.

그럼 지금부터 명의도용서비스 가입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무료입니다.^^






위 사이트로 접속하면 회원가입 메뉴가 보입니다.



약관 및 개인정보활용에 동의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한 명의확인을 선택한 경우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창이 열립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다시한번 로그인합니다.
그럼 좌측 상단에 명의도용 알람 서비스 메뉴가 보입니다.
명의도용 알람서비스와 휴면 통신 확인서비스 부분에 체크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모든 통신사에 동의 하는 부분에 체크를 해 주어야 모든 통신사에 대한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팝업창이 뜰 수 있으나 무시하여도 좋습니다.



잠시 기다리면 통신사별로 나의 가입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이동전화 가입제한 서비스를 통해 가입제한을 미리 걸어놓을 수도 있습니다.



이메일 안내 서비스는 가장 서두에 보았던대로 내가 직접 통신사에 가입하거나 혹은 명의도용을 당해 남이 나의 정보로 통신사에 가입했을 때 위와 같은 통신사 가입사실 확인 메일을 받을 수 있도록 나의 메일을 등록하는 메뉴입니다.
메일을 등록하면 유사시 아래와 같은 메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명의 도용 서비스를 미리미리 가입해 두어 명의 도용에 대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하세요~



Tag. 명의도용방지서비스, 명의도용, 통신사가입, 와이브로, KT, SK텔레콤, LG, 인터넷, 정보통신, IT, 인터넷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이 포스트를 추천해 주시면 더욱 많은 분들에게 보여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