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olleh ucloud biz로 IT인프라 구축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이유

728x90
반응형

새로 사업을 시작하려고 할때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 바로 IT인프라에 들어가는 부분입니다.

그렇다고 초기 투자비용이 부담되어 자칫 허술하게 IT인프라를 구축해 놓았다가는 조만간에 낭패를 볼 위험이 크기 때문에 IT인프라 구축을 어떻게 할 것인지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라고 많이 들 들어보셨을 줄로 압니다.

이 클라우드 서비스를 여러분들의 비즈니스에 활용하면 전술한 고민거리들을 해소할 수 있게 됩니다.

 

Olleh KT에서 개인사용자들을 위한 olleh ucloud biz 서비스를 출시한지도 꽤 되었는데요.

이제는 개인 뿐 아니라 사업체에서도 olleh ucloud biz 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업 초기에 들어가는 IT인프라 구축 비용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럼 olleh ucloud biz 서비스란 무엇일까요?

olleh ucloud biz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먼저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이 무엇인지 부터 간단히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손가락을 클릭하면 시작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컴퓨팅,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네트워크와 같은 IT 자원들을 인터넷을 통해 필요한 만큼만 빌려쓰고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하는 서비스입니다.

 

 

KT에서는 Biz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들을 구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1. ucloud server

 

 

KT에서 제공하는 ucloud server는 클라우드 컴퓨팅 시스템을 이용하여 개발자가 보다 손쉽게 자신이 원하는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웹 서비스로 제공되는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사용자가 매우 간단하게 필요한 컴퓨터의 자원 및 용량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ucloud server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저렴한 구축비용

- 빠른 비지니스 환경 대처

- 손쉬운 관리기능

 

 

 

2. ucloud VPC

 

 

 

VPC는 KT의 Cloud Data Center내에 독립된 Private Cloud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VPC를 통해 기존의 사설 환경과 같은 Customizing 및 개별적인 네트워크 Provisioning이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의 특징 및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용 Rack 사용으로 Private 환경과 같은 Cloud 서비스 이용 가능

- 대용량의 Cloud 인프라와 10Gbps의 광대역 네트워크 제공

- 사용 목적에 따른 시스템 형상 최적 구성

- 고객사 IT인프라(또는 DataCenter)와 VPN 및 전용회선 구성 지원

 

VPC 서비스는 다음과 같은 부분에 적용하면 좋습니다.

 

- 보안수준이 높은 기업 내부 서비스(ERP/CRM 등)

- 대용량 게임, 미디어 등 IT 서비스

- 정부/금융/학교 등 공공 서비스

- 서버 기반의 B2B 사업자

 

 

3. ucloud CDN(Contents Delivery Network)

 

 

 

대규모의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송하는 기술인 CDN에 클라우드 컴퓨팅을 접목하여 서비스 가입, 청약, 개통의 모든 절차를 웹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하여 신속성과 편리성을 최대화한 웹서비스 입니다.

정액제가 아닌 전송량 기준으로 사용한 만큼만 지불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경제적입니다.

 

제공되는 서비스는 크게 두종류가 되겠습니다.

 

- 다운로드: 빠르고 안정적으로 정적 콘텐츠에 대한 다운로드 서비스 제공

- 스트리밍: PC 및 모바일 환경에서 동영상에 대한 스트리밍 서비스 제공

 

ucloud CDN 서비스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신속성 및 간편성

- 비용 효과적인 요금 구조

- 트래픽 대응

- 신뢰성 및 안정성

- ucloud 서비스 연동 가능

 

 

4. ucloud DB

 

사용자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DB 관리에 대한 초기 투자 없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사용자는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사용량에 따른 비용만을 부담하면 되는 서비스 입니다. 또한, 데이터베이스 관리의 부담을 Ucloud DB 서비스에 맡김으로써 사용자는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제품 및 서비스의 개발과 운영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ucloud DB 서비스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쉽고 간편한 테이터베이스 관리

- 손쉬운 데이터베이스 이관

- 안전한 백업 관리

- 스냅샷 기능을 활용한 편리한 백업 데이터 보관

- 자동 패치 기능 제공

- 컴퓨터 자원관리의 최적화

- 편리한 모니터링

 

 

5. ucloud Storage

 

 

 

대용량 데이터 파일 및 미디어 콘텐츠의 간편한 저장 및 검색을 위한 무제한 온라인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ucloud Storage의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합리적 요금

- 안전성

- 편리성

- CDN 연동 가능

 

 

6. ucloud Backup

 

 

 

KT 클라우드 시스템 기반에 신뢰성 높은 백업 전문 솔루션을 결합하여 고객의 서버 데이터를 정기적으로 백업하고 유사시 이를 복원하여 고객 업무의 연속성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ucloud Backup 서비스이 장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합리적 요금

- 신뢰성 및 안정성

- 다양한 가상화 환경 백업 가능

 

 

위와 같이 olleh ucloud biz 서비스는 비지니스를 시작하려는 고객에게 필요한 모든 IT인프라를 세분화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이 직접 IT인프라를 구축하는 것과 비교하여 한 차원 높은 안전성과 경제성이 보장됩니다.

 

 

 

 

이용 사례

현재 게임, 언론사, 기업, 대학시스템 등 다양한 국내외 중소기업들이 olleh ucloud biz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한겨례 신문사의 사례를 잠깐 살펴보겠습니다.

 

 

 

한겨레 신문사는 디지털 콘텐츠 웹서비스의 ucloud 인프라 사용으로 인한 비용 절감, 이벤트시 트래픽 폭증 처리, 사업초기 투자리스크 최소화 효과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뉴스, 생활 관련 디지털 웹서비스로 평상시에는 소규모의 트래픽이나, 일시적 폭증 가능성 있는 서비스에 효과적입니다.

 

 

 

* 아래는 각종 언론에 소개된 olleh ucloud biz 관련 기시들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기사 제목을 클릭하면 기사 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 KT 유클라우드, 기능 업그레이드 - K모바일

- KT, 12코어급 프리미엄 클라우드 서비스 출시 - 아시아투데이

- KT 유클라우드, 보안솔루션과 결합해 금융권 공략 - 아이뉴스24

- KT 유클라우드, 국제인증 획득으로 신뢰성 향상 - 디지털타임즈

 

 

 

olleh ucloud biz 서비스는 이제 비지니스를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요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많은 장점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olleh ucloud biz 서비스는 한때의 유행이 아니라 나날이 발전해 가는 IT인프라 구축 방식의 한 트랜드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olleh ucloud biz 서비스에 대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은 분들은 https://ucloudbiz.olleh.com/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Tag. ucloud, olleh ucloud biz, 유클라우드비즈, KT 유클라우드, IT, IT인프라, IT인프라구축, 인프라구축비용, 초기구축비용 부담, 유클라우드 컴퓨팅, 클라우드 컴퓨팅, 인터넷, 비지니스, 기업, 회사, 사업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