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윈도우팁] 키보드로 모니터 끄는 법

728x90
반응형

 

 

 

키보드로 모니터를 끌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굳이 모니터의 전원버튼을 눌러주지 않아도 키보드로 간편하게 모니터 화면을 꺼 줄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손가락을 클릭하면 시작합니다.^^

 

 

 

접속주소: http://www.dekisoft.com/download.htm

 

 

먼저 위 사이트에 접속하여 모니터 OFF 유틸리티를 다운로드 및 설치합니다.

설치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약관 동의 과정을 거치면..

 

 

 

유틸리티가 실행됩니다.

 

 

 

아무래도 키보드로 모니터를 꺼줄 것이기 때문에 단축키를 등록한 후 사용하면 편리하겠죠?

기본은 단축키가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Settings > Turn Off Monitor > Setup HotKey 버튼을 클릭하여 단축키를 등록합니다.

 

 

 

필자는 Monitor의 M자를 따서 CTRL + ALT + M으로 등록해 보았습니다. (Default는 CTRL +ALT + L로 되어 있더군요.)

 

 

 

이렇게 등록이 잘 된것을 확인한 후에 해당 단축키를 눌러 실행해 봅니다.

 

 

 

위와 같이 조그만 윈도우가 하나 뜨면서 미리 설정해 둔 딜레이 타임인 10초 후 모니터가 꺼질 것이라고 표시해 줍니다. 캡춰할 당시는 8초 남았네요.;;

이렇게 8초 후에는 모니터가 꺼지게 되는 것이죠.

다시 모니터를 켜는 것은 마우스를 조금 흔들어 주거나 엔터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Tag. 윈도우팁, 키보드로 모니터 끄기, 컴퓨터팁, IT, 인터넷, Monitor Off Utility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