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거 필독] 티스토리 본인확인절차 변경 안내

728x90
반응형

오늘 티스토리 공지사항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정보통신망 법 개정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신규 수집이 금지되어 8월 8일부터는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으로 본인확인 값을 저장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이 따라 제한적 본인확인 절차가 변경되게 되니, 티스토리 블로거 여러분들은 다시 한번 본인확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변경된 제한적 본인확인은 신용평가기관에서 제공하는 모듈을 사용하며 본인확인 시 입력한 정보는 신용평가기관에 본인확인 용으로 제공되며 완료 후 티스토리에는 이름, 생년월일, 본인확인 값만이 저장된다고 하네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티스토리 메인 페이지 (http://www.tistory.com)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후 [정보수정 > 본인확인하기] 페이지로 이동

 

 

 

2. 페이지 중간 쯤에 [본인 확인을 합니다.]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본인확인하기]버튼을 클릭하세요.

 

 

 

3. 신용평가기관의 본인확인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주민등록번호와 성명을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4. 본인인증방식은 공인인증서와 신용카드, 휴대폰 등 세가지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필자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본인인증을 선택하였습니다.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버튼 클릭!

 

 

 

 

6. 이렇게 인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위 방법으로 본인확인을 완료하게 되면 티스토리 정보수정 페이지에 위와 같이 [본인확인을 완료하였습니다.]라고 표시됩니다.

위 본인확인은 한번만 진행해 주면 됩니다.

 

 

본인확인을 하지 않을 경우 불이익은?

 

본인 확인을 하지 않는다고 해서 글을 읽거나 쓰는데 제한이 있지는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본인이 포스팅한 글을 티스토리의 주제별 새 글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본인 확인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티스토리 본인확인제도 관련 자세한 사항 또는 FAQ를 보시려면 옆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티스토리 제한적 본인확인 변경 안내]

 

Tag. 티스토리, 티스토리 제한적 본인확인, 본인확인 제도, 제한적 본인확인 절차 변경 안내, 티스토리 블로거, IT, 인터넷, 블로그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