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안드로이드가 공격받고 있다!

728x90
반응형

보안 컨텐츠 관리 솔루션 기업인 카스퍼스키 랩은 2분기 IT보안위협 보고서를 통해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대상으로 한 신종 악성 프로그램의 수가 이전 분기보다 2/4분기에 약 3배가 증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분기에만 14,900여 개의 안드로이드용 신종 악성 프로그램이 카스퍼스키 랩의 데이터베이스에 추가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 용 악성프로그램 증가 추이

 

 

이는 바이러스 제작자들이 점점 더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에 대한 악성 프로그램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악성 프로그램 분류 별로 살펴보면, 안드로이드용 악성 프로그램의 거의 절반(49%)이 모바일 기기에서 데이터를 훔치고 범죄자가 만든 서버에서 추가적으로 악성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다기능 트로이목마였습니다.

 

25%는 SMS 트로이목마로 스마트폰 사용자의 인지나 동의 없이 유료 전화 번호로 SMS 메시지를 보내 이용료를 과금하게 합니다.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이러한 악성 프로그램은 러시아, 동남 아시아, 중국 등에서만 발견되었지만, 최근에는 전세계에서 발견되고 있습니다. 2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카스퍼스키 랩은 47 개국에서 자사 고객을 이러한 SMS 악성 프로그램으로부터 보호했습니다.

 

18%는 범죄자에게 감염된 모바일 장치의 제어권을 줄 수 있는 백도어입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모바일 기기의 봇넷을 구축하는데 사용됩니다.

마지막으로 전체 안드로이드용 보안위협의 2%에 불과하지만 사용자에게 가장 위협적인 악성 프로그램인 트로이목마-스파이 프로그램입니다. 주로 범죄자가 은행 계좌에 접근할 수 있는 인증서 등의 중요 데이터를 훔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카스퍼스키 랩의 수석 악성 프로그램 분석가인 유리 나미어스니코프는 "조만간, 안드로이드를 목표로 더 위협적이고 더 많은 악성 프로그램이 나올 것입니다. 또한, 발견되는 악성 프로그램을 동향으로 미뤄볼 때 금전적인 이득을 노리고 개인정보를 훔치는 맞춤화된 공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Via Kaspersky

 

Tag.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가 공격받고 있다, 안드로이드 악성 프로그램, IT, 보안, 보안 위협, IT Security, 인터넷, 모바일, 스마트폰, 휴대폰, 모바일OS, 안드로이드OS, Android OS, 카스퍼스키, kaspersky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