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파워포인트2013 버전에 새로 추가된 메모기능 사용법

728x90
반응형

파워포인트 2013 버전에는 이전 버전에서 볼 수 없었던 몇가지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오늘은 그 중 메모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메모기능은 여러 사람이 PPT 작업을 같이 할 경우 협업을 위해 서로의 의견을 남길 수 있도록 하는 기능과 그 밖의 여러가지 기능으로 활용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메모기능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8 그리고 오피스2013 버전은 스카이드라이브 사용등의 목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도록 권장합니다.

로그인을 한 후에는 윈도우8 및 오피스2013의 모든 사용의 자신의 계정하에서 사용되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윈도우8이 설치된)에서도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환경으로 PC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 리본메뉴의 삽입 탭을 선택하면 메모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전 버전(파워포인트2010)까지는 없던 메뉴입니다.)

메모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럼 화면 우측에 위와 같은 메모 영영이 표시됩니다.

이 곳에 작업자가 자신의 의견등을 적어 놓을 수 있습니다.

 

 

 

협업하는 다른 직원이 이 파일을 열었을 경우 이전 사람이 작성한 메모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에 대한 답변 및 의견 등을 달 수 있습니다.

 

 

 

메모가 등록되어 있는 슬라이드에는 위 처럼 슬라이드 좌상단에 메모 표시가 되어 있게 됩니다.

 

 

이 메모 기능은 혼자 작업 시 보다는 협업 시 유용한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위 내용이 100원 정도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면 후원 또는 추천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Tag. 파워포인트2013 메모, 파워포인트 2013 메모 기능, PPT 2013, 오피스2013, Office2013, IT, 컴퓨터팁, 협업, 파워포인트, PT, PPT작업, 메모기능, 파워포인트 메모 기능

 

 이 포스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