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Wi-Fi 도둑을 찾아내는 무료 프로그램, WiFi Guard (무설치프로그램)

728x90
반응형

 

 

내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무단 사용하는 도둑을 찾아주는 무료 프로그램인 WiFi Guard입니다. 심지어는 무설치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 사이트에 접속하여 포터블(무설치)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면 위와 같이 32-bit, 64-bit 버전별 프로그램 폴더가 보입니다.

편의상 프로그램 파일을 올려드리니 아래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이용해 보세요.

 

 

wifiguard_portable.zip(1.5MB)

 

 

 

 

필자의 윈도우는 64비트 버전이므로 64비트 버전용 실행파일을 실행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네트워크 어댑터를 선택하는 설정화면이 먼저 나타납니다.

 

 

 

무선 네트워크 어댑터를 선택하면 되겠지요.

무선 뿐 아니라 유선 네트워크 어댑터도 역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단 무선 네트워크 뿐 아니라 원하는 모든 네트워크에 대한 스캔을 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네트워크 어댑터 설정을 마치면 네트워크 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Scan Now 버튼을 클릭해 네트워크 스캔을 시작합니다.

 

 

 

해당 네트워크에 접속되어 있는 컴퓨터들이 검색됩니다.

모여지는 항목은 IP주소, 맥어드레스, Ping값, 기기명, 정보 등입니다.

 

 

 

검색된 기기 중 하나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속성창이 열립니다.

검증된 IP인 경우 위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 두면 됩니다. (IP주소로 구분이 어렵다면 Host Name으로 판단할 수도 있을 겁니다.)

 

 

 

체크해 두지 않은 모르는 기기가 나의 네트워크에 무단 접속했을 경우 스캔 후 위와 같은 경고창이 뜨게 되어 어떤 기기가 무단접속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이 100원 정도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면 아래 후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Tag. 와이파이 도둑, 네트워크 무단 사용, 무선네트워크 무단 사용, WiFi Guard, Wi-Fi 도둑질, IT, 인터넷, 모바일, 네트워크 스캔, Network

 

 이 포스트가 마음에 들면 구독+ 및 아래의 손가락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