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전자담배 구입 후 종이담배 금연 4일차, 현재 담배생각 없음

728x90
반응형

 

오랫동안 피워오던 담배를 끊어보고자 구입한 전자담배.

(전자담배를 구입하는 이유는 궁극적인 금연이 목적이므로 평생 전자담배를 이용한다면 의미가 없다.)

 

일일 흡연량이 그리 많지는 않았지만서두 단번에 무 자르듯이 끊기는 어려울 것 같아 전자담배의 힘을 좀 빌리기로 했다.

 

 

전자담배는 처음이라 몇일동안 인터넷 검색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와 유형의 전자담배와 전자담배의 장단점 관련 기사 등을 알아보고 한가지 모델을 선택했다.

 

 

 

 

 

구입한 전자담배는 크게 무화기(연기를 만들어 내는 부분) 부분과 배터리부분으로 나뉜다.

배터리는 전원어댑터 또는 USB케이블을 통해 컴퓨터로도 충전이 가능하다.

 

 

 

 

 

그리 고급스럽지도 그리 누추하지도 않은 무난한 전자담배 패키지이다.

 

 

 

 

 

구입한 모델은 에니코 플러스

(전자담배 매장 사장님의 적극 추천으로 구입하게 되었다. 추천의 이유는 잔고장이 없고 무화량이 많다는 것)

 

 

 

 

 

과연 이 놈의 나의 금연에 도움을 줄 수 있을까?

 

 

 

 

 

에니코 플러스는 국내업체인 에니코에서 디자인을, 제조는 중국에서 한 제품이다.

 

 

 

 

 

정말 이 놈과 행복한 시작을 하고 싶다...

 

 

 


 

박스를 개봉하면 좌측에 전원어댑터와 USB케이블 그리고 우측에 무화기 2개, 배터리 2개씩 들어있다.

무화기에 들어가는 액상의 종류가 엄청 다양하기 때문에 2가지를 종류를 한번에 들고 다닐수 있도록 배려한 듯.

또 한가지 이유는 갑자기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경우를 대비함이 아닐까 싶다.

 

 

 

 

 

보통 컴퓨터와 함께 생활하는 일이 많다보니 이 것을 쓸 일은 별로 없을 듯...

 

 

 

 

 

무화기 하나를 서비스로 주신 덕분에 하나가 남게 되었다.^^

 

 

 

 

 

 

이것 역시 서비스

전자담배를 넣어가지고 다닐 수 있는 케이스이다.

완전 고급스러운 것은 아니지만 2개까지 들어가니 어디 다닐때 요긴하게 쓸 수 있을 듯 하다.

 

 

 

 

 

현재 1개 장착한 모습으로 좀 빡빡하긴 하지만 2개까지도 끼울수는 있다.

 

 

 

 

 

이것이 USB케이블이다.

전자담배의 배터리 부분과 이 케이블을 연결한 후 컴퓨터에 꽂으면 충전이 가능하다.

 

 

 

 

 

함께 구입한 액상 2종 (액상은 향과 니코틴 함량에 따라 그 종류가 다양함)

필자는 기존에도 니코틴 함량이 가장 낮은 담배를 이용했으므로 액상도 니코틴함량이 가장 낮은 것으로 선택했다.

좌측은 헤일로라는 유명한 미국업체의 제품으로 시가맛이 나는 액상(30ml)이며, 중간것은 국내업체의 제품으로 맨솔이 첨가되어 있는 아이스 블루라는 액상(20ml)이다. 가장 우측은 휴대하기 좋도록 하나 더 준 공병이다.

아...그런데 이 액상들 가격이 ㅎㄷㄷ 하구나..

 

 

 

 

 

마지막으로 목에 걸고 다닐 수 있는 전자담배 파우치이다.

평소에 걸고 다니는 것은 좀 그렇지만 술자리 등 분실의 위험이 높은 자리에서는 요긴하게 쓰일 듯 하다.

 

 

 

 

필자가 구입한 전자담배의 사이즈는 아이폰4S와 비교했을때 이 정도 크기이다.

처음엔 전자담배도 일반담배 사이즈와 비슷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큰 사이즈에 조금 당황했다.

하지만 이것도 큰 사이즈는 아니라고..

하지만 배터리 및 기계장치가 들어간 전자담배로서 기능적인 부분을 생각한다면 너무 슬림한 것(일반 담배 사이즈와 비슷한 것)을 택하는 것은 좋지 않을 듯 하다.

 

 

이렇게 전자담배를 구입했고 현재 4일째 지나고 있다.

종이 담배 생각은 현재까지는 나지 않으며 실제 금연했을때 처럼 가래가 좀 나오는 것 같다. (좋은현상^^)

다만, 습관적으로 계속 전자담배를 들고 빨리 않으려고 노력중이다.

이것 역시 많이 빨면 종이담배 끊지 않는것만 못하므로..

또한 완전 좋은점은 옷이나 손에 냄새가 나지 않으며 주변사람들에게도 피해가 없다는 점이다.

하지만 전자담배를 피울때 나오는 연기는 수증기이므로 전혀 해롭지는 않으나 금연장소나 대중교통에서 피우는 것은 좀 무리이지 싶다.

 

 

 

위 내용이 100원 정도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된다면 아래 nesker를 클릭 부탁드립니다

 

 

 

Tag. 전자담배, 에니코 전자담배 사용기, 에니코 전자담배 후기, 일상, 취미, 기호식품, 금연, Electronic Cigarette, 인터넷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