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소니 NEX-6L

소니코리아, 실망이다! -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구입 전 확인할 사항

728x90
반응형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NEX-5R, NEX-6L 등) 구입 전 반드시 확인할 사항을 공유하고자 한다.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를 구입하면 소니 Play Memories 웹사이트를 통해 각종 앱을 카메라에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치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듯이 말이다.

 

하지만 한국 고객들은 현재 무료앱만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다.

이유는 앱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사이트에 가입해야 하는데 한국계정으로 가입할 수 없기 때문이다.

다시말해, 가입할 당시 국가 선택란에 한국은 없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미국 등 다른 나라로 선택하여 가입하면 가입은 가능하기 때문에 무료앱은 다운로드할 수 있지만..

유료앱의 경우 신용카드 정보가 필요한데 역시 한국 신용카드는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결제가 안되는 것이다.

 

다시말해, 한국 고객들에게는 이 훌륭한 확장성을 가진 유료앱들은 그림의 떡이라는 이야기

 

이 사실을 방금 전 소니 고객센터와 통화한 후 알게되었다.

NEX-6L을 구입한지 한참 지나서야 말이다.

 

소니측에서는 이러한 내용을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기 전 어떤식으로라도 미리 알려야 한다.

쇼핑몰 제품 상세페이지에라도 해당 내용을 명시해 놓아야 할 것이다.

 

소니 고객센터 상담원의 대답은 한국 고객들이 언제 쯤 유료앱을 이용할 수 있을지 기약이 없다는 것이었다.

 

 

Tag. play memories, sony, sony play memories, sony entertainment network, 소니, 플레이메모리즈,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소니 nex-5r, nex-6l, nex-6, nex-6, it, 카메라, camera, 소니의 고객 기만

 

손가락 추천은 코리안블로거를 춤추게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