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각종컴퓨터팁

컴퓨터 초보를 위한 완전 쉬운 윈도우최적화 팁 그 세번째

728x90
반응형
인터넷 임시파일 폴더 비우기디스크정리방법 에 이어 오늘은 세번째로 '디스크조각모음'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디스크 조각 모음이란 프로그램이나 파일 등의 설치, 생성 및 삭제 등의 작업으로 인해 하드디스크안의 데이터가 들쭉날쭉 분포해 있는 것(소위 '조각')을 모아줌으로 인해, 하드디스크를 읽는 속도가 빨라져 컴퓨터가 빨라지는 효과를 볼 수 있는 최적화 방법입니다.

그럼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시스템도구 > 시스템 조각모음 을 선택합니다.

2. 조각모음을 실행하길 원하는 파티션을 선택한 후 [분석]버튼을 눌러 조각모음을 실행할 필요가 있는지 먼저 확인한다.
지금 이미지의 경우 얼마전 조각모음을 실행하였으므로 할 필요가 없다고 나오지만 다시 [조각모음]버튼을 클릭하여 실행해도 무방합니다.

3. 조각모음 실행중인 화면입니다.

4. 조각모음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이렇게 조각모음을 실행하게 되면 서두에 말했듯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던 파일들을 순서대로 모아줌으로 인해 하드디스크를 읽는 속도가 빨라져 전반적인 컴퓨터 속도가 향상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2009/03/07 - [IT/윈도우팁] - 컴퓨터 초보를 위한 완전 쉬운 최적화 팁 그 두번째
2009/03/06 - [IT/인터넷] - 컴퓨터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초간단 설정 (클릭 5번만에 해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