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체험단]햅틱온OZ

LG텔레콤 'OZ서비스'로 이용해 본 현재 교통상황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LG텔레콤 OZ Lite 서비스 중 하나인 '교통상황'에 들어가 봤습니다.

OZ가 되는 휴대폰을 통해 OZ Lite로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4. 교통상황'으로 들어가면 전국 주요도로별 교통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자세한 화면을 한번 볼까요?


교통상황 메뉴로 들어온 화면입니다.

1. 서울주요도로 별
2. 전국고속도로 별
3. 서울도심
4. 분당/일산
5. 서울 외의 도시별

등으로 잘 분류가 되어 있으니 원하는 지역의 도로를 클릭하면 간단히 상황을 알아볼 수가 있네요.
출발전 미리 교통상황을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제 네비에 실시가 교통상황을 알려주는 기능이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안더라도 OZ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편리하네요. 세상도 참 좋아졌구요.ㅋㅋ


이 화면은 분당/일산을 선택했을때의 화면입니다.

1. 분당-수서 고속화도로
2. 분당-내곡 고속화도로
3. 자유로

로 나누어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기쉽게 지도로 교통상황을 원활/서행/지체/정체 등으로 자세하기 알려주니 편리하네요^^

아래는 그 밖의 교통상황 화면들입니다.


경부고속도로 한남IC-서초IC 구간의 교통상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행/상행으로도 구분되어 있구요.



교통상황이 매 5분간격으로 업데이트가 된다고 하네요.


원활/서행/지체/정체의 속도별 기준표입니다.


테헤란로 지역의 교통상황을 보여주는 화면

이 중에서도 경부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는 저로서는 경부고속도로 구간에 대한 교통정보를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OZ 데이타 서비스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출발전 한번 이용해 보세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IT가젯 및 아이디어상품]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